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7-03-20 22:48
한국은 미국사드에 참견할 수 없는 것 맞습니다.
 글쓴이 : 곧은탑
조회 : 328  

저는 제 생각을 적은게 아닌데 명백한 사실을 부정하시는 경우가 있는 듯 해 덧 붙입니다.

[한미 상호방위조약 4조]
대한민국은 미합중국의 육군, 해군, 공군을 대한민국의 영토 내와 그 인접 공간에 배치하는 권리를 허여하고, 미합중국은 이를 수락한다.

한국 정부가 미군의 전략 자산 전개에 대해 왈가왈부 할 수 없음은 제 주장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명백한 사실인데도 사드가 우리 군사 주권이라는 가짜뉴스들때문에 굳어진 편견인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너무 좋게 보는 것은 고쳐 나가야 할 듯 합니다.

저도 현정권이 싫지만 정말 우리 정부 측에서 미국 국무부장이 왔는데 만찬 제의를 하지 않았을까요? 외교부장관 씩이나 돼서 그런 결례를 하기가 더 어렵다고 봅니다.

우리 측에서 6번이나 제의 했는데 미국 측에서 거절했다고 합니다.
물론, 미국 국무부장이 중국으로 떠나기 전 한국 측에 일러두길 언론에 노출시키지 말라고 협박(?)했을텐데 그렇지 않다보니 비행기 안에서 만찬 제의 받은 적 없다고 잡아 뗀 것이라고 봐야죠.

우리 외교부가 혼선이 있었던 것 같다고 한 것을 보면 더더욱 미국 측의 만찬 거절은 확실해 집니다. 

한국 따위가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해야지 감히 주인님한테 대드냐는 식이지요. 미국은 이런 국가입니다. 이런 나라에 친밀, 동맹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당치않을 뿐더러 우리만의 착각입니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꽃보다소 17-03-20 22:52
 
ㅋㅋㅋ 미국이 그동안 사드배치 하려다 실패한지 몇년이나 흘렀는지 아시나요?
님의 글이 맞다면 노무현정권때 사드배치 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님의 논리가 정말 사실이라면 우리나라는 완전히 미국의 속국이죠.
곧은탑 17-03-20 22:58
 
아쉽지만 미국은 한국을 속국으로 여길 겁니다. 한국인만 미국이 한국의 친구라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제 3국에서 본 한국은 미국 때문에 제법 살게 된 나라, 미국이 중국과 러시아로 부터 지켜주는 나라 이 이상도 이 이하도 아닙니다. 이게 속국이 아니면 무엇입니까?

한반도가 세계패권의 마지노선이라고 여기는 미국이기에 주한민군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간 미국이 남한 사드배치에 실패한 이유라면 우리 측도 반발했겠지만 중국, 러시아의 반발 때문이었다고 봅니다.
     
Misue 17-03-20 23:03
 
진짜 답답하다 --;;

조약은 조약일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조약은 언제나 불리해지면 깰수 있다.

조약이 마치 어기면 죽는다. 이런 의미로 받아드리고 있는것 같은데 똥글 그만 싸지르세요.
조약이란건 그 나라와의 관계를 이어가기 위한 필요조건이긴 해도
어긴다고 해서 그 나라가 사라진다는게 아니다.

진짜..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나오네
안털려 17-03-20 23:00
 
근데 현대 미국은
지구 역사상 역대급 최강국임
막말로 미국이 속국 취급 안하는 나라도 없고 이걸 이겨낼 나라도 없음
그 대단한 러시아도 개기다가 경제파탄나서 깨갱한거 보면 모름?
독일 일본이 뭐 약소국이라 지들나라 못지켜서 미군이 있는지 아네
중국이 인구만 많지 독일 일본하고 각자 싸워도 상대도 안댐 거기에 미군까지 있는거임
안털려 17-03-20 23:05
 
속국 취급 안받을려면 중국 북한처럼 문닫고 국민들 노예처럼 부리면서
정신승리하는 수밖에 없음
그게 좋아보이나???????? 친미국가 친중국가 떠올려만 봐도 이건 답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