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7-03-21 13:45
앞으로 대통령이 되는 사람이 해결해야할 것들..
 글쓴이 : 스쿠아스큐
조회 : 173  

 5월 9일이 대선이던가요. 앞으로 10년이 향후 50년을 결정한다고 생각하기에 이번 대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차기 대통령이 해결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문제들을 적어봤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주세요 

1. 인구구조와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변화 

2. 4차 산업혁명과 미래먹거리와 교육제도

3. 정규직,비정규직 이분화된 노동시장과 양극화

4. 복지 규모와 재정문제, 고령화사회에 대한 대비(이건 1번과 겹치는 내용)

5 . 대북정책, 사드배치, 외교문제 

6. 개헌과 정치개혁

7. 전 정부문제 뒷처리

8. 가치관의 충돌과 사회통합

 분류를 다르게 할수 있겠지만 전 이렇게 나눠봤습니다. 
8번 가치관의 충돌  남녀갈등, 고령화와 취업난으로 인한 세대갈등이 요즘 심각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보들이 어떤 의견을 내고 사회갈등을 치유하는지 매우 관심이 갑니다.

 트럼프 처럼 통합대신에 자극적인말로 기름 끼얹어서 갈등을 이용해 지명도를 올리는 정치인들도 보이기 때문에 걱정되고 후보들의 공약이 익숙하게 보아왔던것들이라 과연 새로운모습을 기대할수있을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것은 아닌지 걱정도 되구요.

 양당체제가 아니라 어느 하나의 절대 다수당이 없기 때문에 연정이 불가피하고 개헌과 정치제도개편 문제부터 복지규모 조정, 대북문제와 외교고립해결 등 굵직한 현안들이 많기 때문에 의견차이를 조율해가면서 어느 한쪽의 승리를 일반적으로 선언하는 것이 아닌 통합의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안철수가 연설에서 보여준 비전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 그동안 보여준 행보를 통해 그것을 달성할 정치력과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 들어서 망설여집니다. 

 아무튼 꼭 마음에 드는 후보에 투표하시길.. 없으면 차악이라도 ㅎㅎ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항상 즐겁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안전지대 17-03-21 14:01
   
ㅋㅋㅋ 하나 빠짐!? 인터넷 실명제!? 꼴갑들 다 족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