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7-09-25 12:06
자유한국당의 의석수와 댓글부대의 상관관계
 글쓴이 : 가을겨울
조회 : 1,605  

박근혜의 탄핵으로 대한민국은 간신히 망국의 길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박근혜는 역설적으로 공로가 있죠.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고 적폐청산을 당면과제로 추진하는 현재의 정국은 대단히 희망적인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남은 대한민국의 큰 문제점은 자유한국당이 107석이라는 의석수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상태로 2020년 4월까지 가야하니 큰 문제가 아니라 할 수 없네요.

요즘같이 블랙리스트가 이슈인 상황에서도 인터넷 사이트에는 댓글부대원들이 활개를 칩니다.

이 곳 사이트에도 여론조작에 열을 올리고 있는 쓰레기들이 있지요.


그들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저 107석의 자유한국당 의석수와 관련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어차피 나라가 망해도 지지해주는 골수 또라이표가 있습니다.

현재 지지율에 플러스 알파정도 되는 지지표일 것입니다.

그들중에는 재벌,친일파,군사독재시절 기득권세력들이 가장 큰 지지자이고 그것까지는 그들의 이익에 부합하는 지지이니 이해합니다만,왜 지지하는지도 모르는 반공세대 못 배운 늙은세대들이 문제입니다.

표의 숫자도 아직 많지만,빨갱이라는 말만 하면 그냥 기어서라도 투표장에 나가 자유한국당 찍어주고 오시는 분들이죠.그들을 선동해야 하니 댓글부대원이 필요한 것입니다.

자유한국당은 어차피 현재 지지율에서 크게 벗어나기 힘듭니다.그리고 누구보다 그들자신이 잘 압니다.

그래서 민주당과 문재인대통령 지지자들을 분열시키는 것이 정책이고 전략인 것입니다.

블랙리스트의 까발림으로 위험한 상황에서도 댓글부대원을 운영,독려하고 여전히 말도 안되는 댓글을 양산하는 이유가 정치에 대한 염증유발로 투표율을 떨어트리려는 이유일 것입니다.

 

분명히 아직도 어디선가는 지시와 명령이 하달될 것이고 그 아래에서는 돈으로 뭉친 댓글전사들이 뭉쳐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2020년 4월까지는 인터넷으로 분열시켜보자는 심리로 아직도 댓글부대가 활용되는 것일것입니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참패하면 댓글활동이 여의치 않을 확률도 있고 총선에서 참패하면 거의 사라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치권에서 자유한국당에 의해서 씌워지는 프레임을 두려워 말고 계속해서 과거청산 해야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시절 그 프레임에 대한 대응면에서 조금 약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경험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상적인 댓글러가 아닌 자들에 대한 응징이 필요합니다.

그 응징을 어떻게 가할 것인가 많이 논의해야 합니다.쉬운문제는 아니죠.

하지만 곧 방법을 찾을것이라고 믿습니다.왜냐하면 이제는 많은분들이 경험을 가지고 있기때문입니다.

놔두면 안된다는 경험..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안녕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갑동이 17-09-25 12:14
   
방심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지금도
국익이 아닌, 당익을 위해서 뭐든지 할 것이라는
냄새를 폴폴 풍기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집권당 까내기를 할 것입니다.
현재 당지지율 50에서  40으로 떨어트리면
본인들이 30이 되고 해볼만 겜이 된다고 여기니깐 말이죠

503이 만들어준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다시 후퇴해서는 안될 일 입니다.
     
가을겨울 17-09-25 12:35
   
맞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초등학생이 봐도 근거없는 주장과 말도안되는 떼쓰기를 계속 할 것입니다.
그들은 어차피 잃을 지지율이 없습니다.위에 설명처럼 내일 죽어도 투표장에 나가 자유한국당 찍어줄 지지자들이 존재합니다.상식적으로 설득이 불가능한 지지표입니다.

무작정 까대면 현재는 민주당과 문재인대통령을 지지하지만 지겨워서 투표포기하는 중도층이 있거든요.그들을 겨냥한 떼쓰기거든요.

상식적으로 접근해서는 안될 자들이죠.
     
몽구리 17-09-25 14:55
   
맞습니다.  모처럼 대법관도 제대로 임명했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변화를 시도해 나가야죠!!!!

지들이 아무리 의석이 많은 뭐한대요. 내년 지방선거에서 일단본때를 보여주자구요!!!!!!!!!!!!!!!!!
짜랑가 17-09-25 12:15
   
이제 맹바기때같은 여론몰이가 잘 안통하죠. 댓글부대라는게 실제하는지도 긴가민가 했던 때였으니 통했을지
몰라도 일단 좌,우로 갈린 상태에서는 댓글조작만으로 성향을 바뀌게 하는건 요즘은 많이 힘들다고 봅니다. 불쾌감과 적대심만 더 커지고 오히려 똘똘 뭉치게 만드는 연대감까지 느끼게 해주니 개인적으로는 그런세력들이 존재하는게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마솥 17-09-25 12:53
   
북한에 돈을 주고 대한민국을 향해 총을 쏴달라고 부탁했던 놈들이니 오죽할까요
떡대 17-09-25 12:58
   
저기 구구절절 옳은 말씀이오나 이슈게에서 이런 정치적인 글을 쓰시면 아니되옵니다. 정게로 가세요
가시는가 17-09-25 13:08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여기서 하고 있네.. 문슬람 댓글부대들부터 탁 까고 조사부터 함 해보자. 재인이라면 사죽을 못쓰는 놈들 부터 조사하고 해라.
     
짜랑가 17-09-25 13:11
   
맹박근혜 댓글부대 증거는 차고도 넘치죠? 요새도 계속 쏟아지고 있고. 문슬람 댓글부대 증거 좀 가져와 보세요. 조작아니고는 이런 지지를 받아본적이 없으니 그저 자기네처럼 조작할거다라는 망상 말구요.
     
ashuie 17-09-25 13:40
   
일본인이랑 똑같네ㅋㅋ
지들이 매수경기만 하니깐 한국도 보나마나 매수할꺼야 빼애애액
끼따뿌타스 17-09-25 13:44
   
무슨 공산주의냐?
다양한 의견이 있는거지
베플조작은 서로다 같이 하지않나?
     
짜랑가 17-09-25 13:51
   
조현병 환자 비하하는건 아닌데 이쪽분들은 대부분 망상장애가 심각한 수준이네요.
     
고소리 17-09-25 13:55
   
다양한 의견 좋아라 하시네~

일본 극우들 신문기사 고대로 베껴서
사회 분란을 조장하는 매국언사가 어떻게 다양한 의견인가~
빨갱이 시키지
coooolgu 17-09-25 14:08
   
정게가세요 정게
     
갑동이 17-09-25 14:29
   
일베충
맨날 시비질이나 하네
가시는가 17-09-25 14:17
   
문슬람의 댓글은 교주 재인이 바라기를 보는 듯한 느낌.  재인이가 무엇을 하던 끼워 맞춰서 지지하는 우습지도 않고 머가리가 빈듯한 인상을 줌. 생각을 하면서 정치를 해야하는데 한수 앞도 못보고 말바꾸기를 하는 재인이를 옹호는 문슬람의 수준이 대한민국의 수준이다.
     
몽구리 17-09-25 15:06
   
박사모 한명 추가요
홍상어 17-09-25 14:53
   
503수구의 댓글은 교주 박그네 바라기를 보는 듯한 느낌.  명박그네가 무엇을 하던 끼워 맞춰서 지지하는 우습지도 않고 머가리가 빈듯한 인상을 줌. 생각을 하면서 정치를 해야하는데 한수 앞도 못보고 말바꾸기를 하는 반신반인 옹호는 임플란트의 수준이 대한민국의 수준이다
다크사이드 17-09-26 00:42
   
문슬람들이 인터넷 선동으로 재미를 많이 보았는데, 요즘 그 수법이 이미 드러났으므로 더이상 통하진 않을 겁니다.
게다가 문씨가 대통령질을 재앙수준의 무능력으로 일관하고 있으므로, 곧 문슬람들의 광신적인 선동과 테러는 역풍만 받을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바닥민심을 보자면 밖에 나가 이야기하면 문씨에 대한 반응은 거의 싸늘한 수준을 초월하는 것 같더군요.  이미 대중들의 여론은 거대한 방향전환을 하는 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