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7-11-14 20:31
"내가 누군지 알아? 폐점 시켜" 이번엔 BBQ 회장님의 갑질
 글쓴이 : 황금
조회 : 1,753  

점주 "반년전 매장 와서 욕설" BBQ측 "막말·폭언은 없었다"

[서울신문]대형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윤홍근(62) 제너시스BBQ 회장이 가맹점에 폭언 등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커지고 있다. BBQ 측은 이를 부인하고 나섰지만 피해 가맹점주 측에서 소송을 예고하면서 법적 공방으로 비화될 조짐이다.

14일 BBQ 본사와 해당 가맹점 등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5월 1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BBQ 봉은사역점을 방문했다. 당일 코엑스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뒤 신규 점포를 격려하는 차원의 방문이었다는 것이 BBQ 측 설명이다. 카페 형식의 프리미엄 매장인 이 점포는 올 3월에 문을 열었다.

오후 1시 20분쯤 매장에 도착한 윤 회장 일행이 2층에 위치한 주방을 둘러보려던 중 사건이 발생했다. 윤 회장이 주방에 들어서는 것을 점포 직원이 제지하자, 윤 회장이 “너 내가 누군지 알아? 이 ○○ 봐라? 이 ○○ 해고해”라는 등 폭언을 했다는 것이 가맹점 측의 주장이다.

봉은사역점 점주인 김인화씨는 이날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손님이 가장 붐비는 점심시간에 사전 언질도 없이 방문해 무작정 주방에 들어서려고 하자 주방 총괄 매니저가 제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씨는 이어 “윤 회장의 욕설을 들은 또 다른 주방 직원이 ‘가맹점을 찾아와서 갑질할 시간이 있으면 납품하는 닭고기 관리나 제대로 해 달라’고 항의하자, 윤 회장이 ‘이 매장 폐점시켜 버리라’고 또다시 폭언을 했다”고 말했다.

김씨는 “사건이 발생한 이후 유통기한이 임박했거나 중량이 모자라는 닭을 공급받는 등 부당한 조치를 본사로부터 당했다”며 “폭언, 업무방해 등 혐의로 윤 회장을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했다.

가맹점 측은 본사의 불공정행위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에 “본사가 광고 분담금을 자발적으로 냈다는 서명을 강제로 하게 했다”는 내용의 신고서를 낸 데 이어 이달 초에는 윤 회장의 갑질과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해서도 신고한 상태다. 해당 매장은 지난달 말부터 영업을 중단했다.

BBQ 본사 측은 “윤 회장이 봉은사역점을 방문한 것은 맞지만 막말이나 폭언을 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4월 물류회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불안정해져 운송에 차질이 있었다”면서 “몇몇 매장에 이 같은 일이 발생해 원하는 경우 모두 환불 조치해 줬고 보복성 조치라는 것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http://v.media.daum.net/v/20171114193102110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사랑해 자기. 나는 너의 애기♥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세트 17-11-14 20:32
   
bbq는 불매가 답
     
달렸다 17-11-14 20:52
   
그럼 점주들이 또 피해를 보는군여...
검은마음 17-11-14 21:23
   
시발 한국인 종특인가 쥐꼬리만한 권력을 쥐면 그에 대한 책임감보단 그걸 휘둘러 ㅂㅅ짓을 할 생각이 먼저드는건? 쪽발 짱개새끼들 욕하는거보다 이넘의 졸부근성 ㅂㅅ갑질부터 다 쳐잡고 얘기해야할듯.
강운 17-11-14 21:30
   
점주가 지 직원인줄 아는 멍청한 회장 같으니라고 지들이 점주가 없으면 수익이 생기나
abwm 17-11-14 23:12
   
점주들이 협력해서 회사을 상대로 압박하는수밖에 없을듯...
우왕 17-11-15 00:50
   
공정위 칼 갈던데
헬로가생 17-11-15 07:26
   
좀 사먹지 말자.
tomcat7 17-11-15 10:05
   
하여튼 나도 나이가 있지만 60대 가까이 된 사람들중에 특히 이런 부류의 종자들이 많은건 인정한다.
이건 시대적으로 당시에 열악한 근로자 개념으로 자라온 환경탓으로 쪼금만 성공하면 지가 제일 잘났고
사장이나 회장은 무조건 직원들도 하인으로 보는 드러븐 습관을 못고쳐서이지..
제대로 된 사람이면 시대가 변하는걸 순응하고 따라가야하는 데..과거의 기억에 사로잡혀 현재에서도
그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경영하니..
마치 60년대 군생활 한 사람이 현재 군인보고 내가 당시에 말이야..이런식으로 관리하면 어쩌겠냐?
하여튼 이런 썩은 마인드가진 분들은 그냥 은퇴해서 낚시나 하고 이제 인생을 곱씹어서 좀 순해져라..제발..
한약맛초코 17-11-17 13:36
   
도대체 댁이 누군지 알면 뭐 어쩌란 말인가 ..
비비큐 회장인거 알면 넙죽 엎으려 신발이라도 핥아주길 원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