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1-11 02:32
위안부 협상안 파기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글쓴이 : 룰루룰룰
조회 : 1,557  


협상안 파기를 못하는 이유 중 하나로 추측하는 건데, 중국 북한 견제에 미국이 한일 관계 회복이라는 중재가 있었고 아마 약간의 강압이 있었을 거에요.

문제는 우리가 이걸 참으로 병 신 같이 협상을 치렀고 박근혜 최순실이 싼 똥이 절대 치워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걸 치우게 되면 아마도.

 미국의 모든 지도엔 '일본해' '다케시마' 단독 표기로 통일 될 겁니다. 그리고 그런 결과가 났을 때 재협상이나 파기라는 조치를 취해서 우리에겐 오는 것은 정말 최악 중 최악의 결과고 외교 참사죠.

다행히도 해외에서는 위안부에 관하여 일본 정부가 개입한 강압적 성노예 라는 사실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빛은 있는 셈이죠.

따라서 정부 차원에서 소녀상 세우면 안 되고, 민간단체를 이용해서 해외에 무수한 해외상을 세워야 합니다.

국내에 소녀상이 세워지면 한일합의의 이면합의 사항을 어기는 것이 되기 때문에 모르는 일이라 할 수 없지만
민간단체를 위한 해외 소녀상은 정부에서 모르는 일이라고 시치미를 뗄 수 있습니다.

합의는 합의니 표면적으로라도 지키는 척을 해야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수면 아래에서의 싸움입니다. 그리고 그 전쟁에서만큼은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햄돌 18-01-11 02:44
   
이건뭐 다른나라나 미국이 ㅂㅅ도 아니고
국제적으로 민감한 인권 문제에 관한건데
파기했다고 미국이 뭘 어쩐다고요?
그리고 미국이 뭘 압박함?
     
룰루룰룰 18-01-11 02:59
   
미국 정부가 대 놓고 안 하겠죠.

지도를 발행하는 민간업체들이 죄다 일본해 다케시마로 지명 바꿔서 보복하겠죠.
그리고 우리 정부가 반발하면 미국 정부는 '민간의 일이라서 모르는 일' 이렇게 하겠죠.

그리고 국제적으로 민감한 인권 문제요? ㅋㅋㅋㅋㅋ
그 민감한 인권 문제인데 국제 사회는 일본을 상대로 강제성을 지니는 조치를 왜 못 내릴까요? 왈왈 짖기만 하는데 말이죠.

국익과 국력 앞에서는 인권이고 나발이고 없습니다. GDP순으로만 보더라도 일본은 5위권이에요. 달러 유로 다음으로 기축통화가 될 수 있는 엔화 굴리고 있고요. 지정학적인 위치고 기가 막혀서 외교력 같은 파워도 거의 미국 중국 러시아 다음입니다.

그런 나라를 상대로 미쳤다고 일본 버리고 한국을 택할까요? 미국 대통령 입장이 되어서 봤을 때, 당장 중국을 견제해야 되고 북한을 상대로 전쟁을 치러야 하는데 한국과 일본이 갈라져 있으면 무슨 이로움이 있을까요?

압박을 하지 않는게 비정상 아닌가요? 그렇게나 미국 대통령이 무능했었습니까?

압박이 있는 게 정상이고, 여기서 재협상 시도나 파기가 이뤄질 경우, 일본은 둘째 치고 미국을 상대로 엿먹이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대한 보복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까?

제가 미국 대통령이라면 지도발행하는 민간업체들 일본해 다케시마 단독표기 시켜놓고, 한국 정부 반발 들어오면 '민간의 일이라서 모르는 일' 하면서 시치미 뗄 겁니다.

대체 뭘 근거로 파기했을 때 미국이 아무것도 안 하리라고 생각합니까?

일본보다 우리편을 들거라고 생각의 근거가 대체 뭔가요?


전쟁에서도 최전방은 버릴 수 있어도 페바 지역은 안 버립니다.
          
햄돌 18-01-11 03:33
   
도대체 미국이 개입했단 개소리 지껄이는 이유는?
근거있음?
유엔도 쓰레기같은 협상인거 알고 다시하라 했는데
미국이 뭐요? 다케시마 뭐?ㅋ

그리고 일본 자금력 대단한거 누가 모름?
로비질 대단한거 전세계가 아는데
헛소리도 길게 적어놨는데
그래서 미국에 소녀상이 세워졌구나
님 말대로 라면 미국 소녀상 진작에 치웠어야지

일본 생까고 소녀상세웠는데?
               
룰루룰룰 18-01-11 04:19
   
연방 정부와 주 정부차이는 아시고 글 쓰시나요?
연방 정부는 미국의 국익을 생각하지만, 연방 정부에 외교권을 위임한 주 정부는 보다 주 예산과 민심에 악영향만 오지 않으면 국익보다 인권을 중요하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닌 주도 있고요. 인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에서 소녀상을 세웠죠.

그걸 두고 미국이 우리편이다? 대단한 착각이죠. 연방 정부에서 소녀상 세우면 그 때야 말로 우리 편입니다. 워싱턴 D.C.에 소녀상 세워야 입증 되는 거에요.

주정부에서 소녀상 세웠다고 미국이 일본보다 우릴 택했다 생각하면 미국의 행정 체계도 제대로 모르고 쓴 댓글 같습니다.

그리고
유엔에서 협상 다시 하라고 한게 강제성이 있답니까? 일본이 그걸 지키지 않으면 외교,무역,경제,군자 제제 당한답니까?
그거 없으면, 걍 개 짖는 거에요. 의미 없다는 말이죠.

그러니까 100년, 1000년 내다보고 가는 겁니다. 국익 취할 것은 죄다 취하고, 손해 볼 짓은 철저하게 손해 보지 말아야 하고, 반등시킬 것은 최대한 반등 시켜서 국력을 쌓아야죠.

언제 기회가 나서 일본을 이기게 되면 그 때 해결해도 괜찮은 겁니다. 뭐 벌써 우리 대에 해결 하려고 합니까? 근원적인 해결은 전쟁 밖에 답이 없는데요. 아니면 일본 국민이 바뀌던가요.

마지막으로 제가 하는 말이 마음에 안 드시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그 마음에 합당한 행동을 보이세요.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에 위안부 합의 파기하라고 더 강하게 계속 민원 넣으세요.

그런데 장담컨대 절대 파기는 안 합니다. 못하는 거죠.

딱봐도 그림이 그려지는데요?
                    
햄돌 18-01-11 13:01
   
뭔 소린지 모르겠음
왜 파기하라고 떠들어야됨?

결국 님이 하는소리도 음모론인데
다케시마고 뭐고
스스로 안 우스움?
               
Nightride 18-01-11 09:51
   
님이 사태를 심도 깊게 이해를 못하거나 아는게 없는 것을 가지고 남한테 함부러 개소리니 뭐니 하지 마세요.
빌라배트 18-01-11 02:54
   
미국의 강압이 있다칩시다
그래서 협상을 햇다고 쳐보자구요
근데 왜 결론이 다케시마 지도 표기로 나오는지 대체 이해를 못하겟네
     
룰루룰룰 18-01-11 03:01
   
미국 엿먹인 우리 정부에 대해 보복할 수 있는 최대 보복이거든요.

경제성이나 단기적으로 실효적지배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슈퍼파워의 지지를 얻는 일본의 기세에 힘을 실어주는 행동이 되고 장기적으로는 정말 만만치 않는 악영향이 되거든요.

제가 볼 때는 보복 카드로는 최고의 카드인데요?
데빌론자 18-01-11 03:00
   
이 무슨 다시마 국물 우려내는 소립니까! 깜도안되는 소설은 BYE~~~~~~~
호밀빵 18-01-11 03:40
   
애초 정치적으로 합의 할 필요도 없고, 해서도 안되는 걸 박정희랑 박근혜가 병삽질해서 엿먹인 것 뿐임.

한국은 대대손손 일본을 욕하면 그만인거고...
일본이 어느 순간 진심으로 반성해서 사죄를 하든 말든 그건 그들의 선택임.

현실적인 합의 따위는 애시당초 존재하지 않음.
호밀빵 18-01-11 03:44
   
한공주라는 영화를 보면 피해자는 강,간,당하고 가해자는 피해자 부모랑 합의해서 떳떳하죠.
그런 젓같은 상황을 박정희랑 박근혜가 만든겁니다.

피해자는 가해자를 평생 욕하는게 당연한거고, 가해자가 진심으로 뉘우치고 사죄를 하든 말든 그건 가해자의 선택인것 뿐입니다.
가해자가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피해자가 용서해줘야 한다는 논리도 개소리임.

하물며... 부모가 나서서 합의해 놓고 자식보고 닥치고 있어라...
모니터회원 18-01-11 04:13
   
뭔가 단단히 착각하신듯... 음모론이 좀 지나쳤어요.

우리나라 정부가 협상안을 파기하지 않는 이유는 그게 일본의 명분과 빌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자기들은 노력을 다 했지만 우리가 파기해서 그렇게 됐다고 틈만 나면 나불대려 준비하고 있었겠죠.

또하나 이면합의는 구체적인 문서도 물증도 없어요.
당사자간의 구두약속이죠. 따라서 강제성을 띨수가 없고 지킬 의무도 없어요.
이면합의 자체가 떳떳하게 드러낼수 없는 내용들이라 일본이 따지지도 못하죠.

그리고 협약 내용 자체가 최선을 다한다고 했지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요.

미국도 인권문제라 이 문제로 일본편을 든다면 자국내 반발을 무시못해요.
또한 미국역시 정권이 바뀌어 대외전략이 달라졌어요.
위안부 합의에 미국이 무슨 역할을 했는지 모르지만 지금은 전혀 관련없는 얘기가 된겁니다.
     
룰루룰룰 18-01-11 04:29
   
자기들은 노력을 다 했지만 우리가 파기해서 그렇게 됐다고 틈만 나면 나불대려 준비하고 있었겠죠.
-> 나불대서 우리에게 크게 피해 올 것은 없습니다. 일본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피해는 미미해요.
    그리고 유럽을 비롯한 세계 많은 나라들이 위안부 문제에 있어서 우리와 같은 인식을 하기에 일본편으로
    돌아설 확률도 적습니다. 그 부분이 긍정적이긴 하지만 강제성이 없기에 의미 없다는 것도 아셔야 할 겁니다.


구두약속이죠. 따라서 강제성을 띨수가 없고 지킬 의무도 없어요.
이면합의 자체가 떳떳하게 드러낼수 없는 내용들이라 일본이 따지지도 못하죠.
-> 사람간에 시간 약속을 잡아도 시간 지키지 않은면 당사자 뿐 아니라 3자도 흉을 봅니다. 나라 간의 약속은 그것을 더 심하게 따지는데 구두약속이라고 무게감이 과연 덜 할까요? 지킬 의무가 없는 게 아니라, 안 지켰을 때의 신뢰적 손해가 조약보다 적을 뿐입니다. 그리고 이면합의 자체는 일본에게 유리한 것밖에 없어서 따지지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겁니다.



미국도 인권문제라 이 문제로 일본편을 든다면 자국내 반발을 무시못해요.
-> 사람을 너무 선하게 보시네요. 옆집 불나면 세상에서 제일 즐거운 게 불구경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람은
    사악한 존재입니다. 위안부 관련 인권 문제를 그렇게 심각하게 보고 있었으면 현대에서 벌어지는 참상과
    인권 문제에서는 왜 침묵 할까요? 지금 미국 입장에서는 국내 반발보다 한미일 삼각동맹을 못 이루는 것이
    더 겁이 날 텐데요?


 미국역시 정권이 바뀌어 대외전략이 달라졌어요.
위안부 합의에 미국이 무슨 역할을 했는지 모르지만 지금은 전혀 관련없는 얘기가 된겁니다.
-> 중국 견제를 유지하고, 북한에 대해서는 공격성을 높이는 상황에서 한미일 삼각동맹의 필요성은 미국 입장에서 더 필요해졌습니다. 전혀 관련 없는 게 아니라 더 중요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이 압력행사와 파기시 보복 카드를 준비하지 않았을까요?
그렇지 않다면 미국 대통령은 정말 무능한 대통령이 됩니다.
          
모니터회원 18-01-11 05:12
   
외교전은 명분싸움이죠. 협정파기를 했다면 파기에 대한 반대급부를 요구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파기하면 칼자루는 일본이 쥐게되는것이죠.

협정파기로 우리에게 올수있는 피해는 미비하다고 하시고서 바로 밑에는 약속을 어기면
제 3자도 흉을 본다고 쓰셨네요?
약속을 어기라는 주장인가요, 아니면 지키라는 주장인가요?
대놓고 하는 협정파기 보다는 일본이 내색할수 없는 이면계약 무시가 더 실익이 클것 같습니다만...

한미일 동맹관계는 오바마의 구상이고 트럼프는 일본의 비중을 크게보지 않는것 같습니다.
일본의 비중이 컸다면 일본 방문때 공동 기자회견에서 "미국 제품의 일본 시장으로의 공정한 접근을 요구한다" 같은 발언은 안했겠죠. 이건 뭐 거의 협박인데...

한미일 공조는 대북 압박용이 아니라 대중 견제용으로 필요한겁니다.
그런데 경재적으로 말려죽일수 있는 중국을 왜 무력카드인 한미일 공조에만 매달려야 하나요?
그것도 계속 삐걱대고 있는 한국과 일본을 억지로 끌고가면서...

위안부 협상파기는 사실 미국이 신경조차 안쓰는 사안이죠.
한미일 공조? 이미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은 동맹이 맞지만 일본은 아니라고 선을 그엇죠.
그래도 미국에서 아무런 대응이 없었어요.
미국 트럼프 정부의 정책기조는 더이상 한미일 동맹이 아닙니다.
          
Specter 18-01-11 14:49
   
미국이 한미일 삼각동맹을 중요시한다면서 파기시 보복을 한다구요? 그러다 우리나라가 대북 대중압박시 협조안해주면 지도에서 지명바꾸는거보다 타격이 더 클건데요?
그래서 미국이 무역보복하면 우리는 중국과 eu쪽으로 눈 돌리겠죠.
트럼프가 그럴거 같지도 않지만 님이 너무 우리나라를 무시하는거 같네요. 미국입장에서 일본만큼은 아니지만 우리나라도 미국동맹에 아주 중요한위치를 차지하고 있어요. 일본과 동맹등급은 같죠.
그런데도 공주님이 오바마압박에 일본과 어의없는 합의를 해버린거죠.
발쫑 18-01-11 05:39
   
당최 무슨 소린지, 지금 한국과 북한의 관계도 중요관계라는 걸 잊고 계신가보군요. 인권문제가 GDP와 관계있다고요? 물론 그렇겠죠. 하지만 더 중요한 건 국제인권기구가 지켜보고 있고 독일이나 네덜란드 쪽에서 지켜보고 있다는 건 별로 생각 안해보셨나봐요.
뜬금없이 이행 안한다고 미국에서 갑자기 지도 압박을 한다라.. 왜 그들이 그렇게 해야하죠? 플러스 이걸 이행했을 때 미국에게 돌아갈 국익은 뭐가 있죠?
미국이 원하는 건 한일 관계가 돈독해지길 원하는 건데 글쎄요 한쪽이 원하지도 않는 합의을 하라고 강압한다라...
노을빛스무 18-01-11 08:07
   
이 무슨 개소리인가요? 이딴 글을 읽다니...
머하니 18-01-11 08:37
   
아즈씨 정부에서 발표했자나요 파기는 하지않겠으나 조항을 지키지는않겠다고 돈을가져가던지 재협상을 요구하던지 니들맘대로 하라고 지키지않겠다고 했으니 적극적으로 소녀상 세우고해야 저것들이 반응을 보이겠지 파기든 재협상이든 이면 조항까지 들어줄거면 머하러 정부발표를 했을거같아 답답한 양반아 걍 협정 유지한다고 하고 말하고말지
난나야 18-01-11 08:39
   
방학인가?
산진달래천 18-01-11 08:58
   
파기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일단은 정부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할지 지켜봐야겠죠.
무라드 18-01-11 10:21
   
미국이 다케시마 같은 짓을 하면
우린 중국의 조어도 영유권 주장에 손을 들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