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1-11 19:23
비트코인 사태를 겪으며 깨닫는 점
 글쓴이 : 킁킁
조회 : 1,002  

1.jpg


상당히 공감되는 내용이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dbsdn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그래성 18-01-11 19:26
   
하다못해 중고나라 가보면, 중고가 때문에도 회사 편 갈라써 싸우는데.
코인이야 오죽하겠나요 ㅋㅋㅋ

문제는 ~코인만 하면 돈 벌기 쉬운듯 약팔이하는 종자들이 문제죠.
목젖업다운 18-01-11 19:29
   
정부 욕하면 악이고 두둔다면 선이라는 관점을 제시하고 있는 똥글이네요. 비트코인 문제는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어요. 그렇게 이분법적으로 가를 수 없는 문제라는 거죠. 저렇게 쉽게 생각하면 편하기는 하겠죠 뭐... 이게 투기인가 투자인가에 대한 논란도 많은데다, 4차 산업 혁명이라는 부분까지 들어가서 쉽지 않다는 말이지요.
     
킁킁 18-01-11 19:33
   
논점 파악을 제대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rchwave 18-01-11 19:33
   
4 차 산업혁명 운운하는 소리 여기서 또 듣네요.

[ 블록체인 기술이 어쩌고 가상화폐 가치가 있다는 말들 질립니다 (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6&wr_id=806320 ) ]
     
목젖업다운 18-01-11 19:35
   
보통 이게 투기다 라고 비난하는 쪽에선 암호화폐라는 게 가상일 뿐인다, 라는 어설픈 맑스주의적 태도를 취하는데 죄송하지만 맑스주의의 입장에선 화폐 자체가 가상일 뿐이어요. 그니까 애초에 종이돈 자체도 자기가 자기를 보증할 수 없다는 거죠. 천원짜리 지폐가 천원짜리로 대접받기 위해선 정부 은행 등등의 보증이 없으면 그냥 종이일 뿐이어요. 고로 가상이냐 아니냐는 논란이 애초부터 반박당하기 쉬운 주장일 뿐이라는 거고... 그리고 금감원장이나 법무부장.. 이 사람들 과거에 부동산 투기 전력이 있던 사람들이라고 알려져 더 욕 쳐 먹고 있습지요.
          
목젖업다운 18-01-11 19:38
   
어떤 산업이든 초기에 거품이 있는 건 달러가 기축통화가 되는 과정에서 인플레이션 역사를 보면 알아요. 이 산업도 초기니까 당연히 거품이 끼는 거고, 미국, 일본, 중국에서 달려드는 거겠지요. 그게 나쁘냐? 저도 나쁘다고 생각하는 바여요. 근데 그렇다고 이걸 완전히 없앨 수 있냐 그건 아니니까, 건전한 방향으로 가즈아 이런거면 좋겠는데 죄송한데 정부는 이번에 대 실패하셨어요.
               
그래성 18-01-11 19:39
   
아직 규제 하지도 않았습니다.  실패고 뭐고 할것도 없어요.
그냥 빈약한 시장이 정부 발언 하나하나에 출렁이는것뿐이지.
               
목젖업다운 18-01-11 19:42
   
기술이냐 아니냐 이런 논란도 있는데 가상이냐 아니냐 논란같이 반박당하기 쉬운 논이어요. 블록체인의 이점은 해킹이나 보안 그리고 정보의 평등함인데... 사실 이건 아주 진보적인 시도이고, 블록체인은 지금도 발전하고 있어요. 근데 이것과 코인이 관계가 없다구요? 죄송한데 블록체인이 제 기능을 십분 발휘하는 부분은 통화에 관한거고, 그래서 수많은 전 세계 천재들이 이 기술을 지금 현재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요.
                    
그래성 18-01-11 19:46
   
화폐를 결정하는건 기술적 문제가 아니라 정치적 문제입니다.

전혀 핀트를 잘못잡은겁니다
                    
목젖업다운 18-01-11 19:46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앞으로 통화의 변동성 기타등등 위험요소를 줄이고 가치의 유동성이 적고 자본의 흐름이 빠르면서 중앙의 통제를 벗어나 자율적인 즉 정치적으로 말하자면 민주적인 통화흐름으로 대체되어야 한다가 코인의 목적인데 이거? 매우 매력적인 기술의 진보어요. 그래서 사실 컴퓨터 공학하는 분들은 블록체인의 미래를 부정하지 않아요. 그니까 저 잇점만 생각해도 이게 어떤 변화를 일으키고 4차 산업 혁명과 연결되는지 그림이 그려지는 거죠,
                         
목젖업다운 18-01-11 19:51
   
지금 수많은 천재들이 여기에 뛰어들고 있고 삼성같은 국내 대기업들은 물론 이미 미국의 많은 기업들이 코인 회사들의 기술로 통화 거래를 하고 있어요. 괜히 가격이 뛰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진짜 시장주의라면 수요 공급으로 설명해야하는 거여요.
                         
목젖업다운 18-01-11 19:55
   
근데 이번 정부의 뻘짓이 대체 무엇이었냐. 뭐 이미 밝혀진 사실에 의하면 정부 x새끼들이 대놓고 저점매수했다는 게 들통나서 욕 쳐 먹고 있는데요. 그니가 정부의 몇몇 기관들이 개미들 털어 먹었다는 거지요. 뭐 그건 차지하고서라도 건전한 시장성을 담보로 어떻게 이 산업을 키워나가야하나 이런 논의보단 개뻘짓, 그니까 투기나 투자냐, 가장이냐 실제냐 따위의 되도않는 논란으로 몰아가, 그 결과 투자던 투기던 수많은 사람들의 돈이 증발했다는 거죠. 이게 우수워 보이시나 본데.... 국가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의무입니다요. 그런데 뒤에선 기관을 통해 저점매수 지껄이나 하고 있다니 ㅋㅋㅋㅋ 코메디지요.
                         
에어로 18-01-11 20:01
   
?? 정말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에 뛰어들어서 세금으로 가상화폐 구입 했나요?.. 처음듣는 이야기 인데요.

몇년전에 IT기업 창업 한다고 창업 지원 싳청한 업체에 정부기관이 창업지원금 투자 했는데. 나중에 그 IT기업이 가상화폐 거래소 만들어서 황단하다는 사건은 있었죠

이건 정부가 가상화폐에 투자한게 아니라. 정부가 창업지원 해주었는데 그기업이 가상화폐소 차린거라 이야기가 다릅니다.
                         
목젖업다운 18-01-11 20:01
   
아래 어떤 분 말처럼 결국 정치적인 것들이 통화를 결정지을건데 지금 수많은 시도들, 예를들면 기존의 통화와 코인이 상보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등등의 시도가 있습죠. 결국 기술의 진보는 코인의 손을 들어 줄 거라고 보고 있어요. 물론 그게 10년 이상은 걸리걸라고 보지만요. 근데 당연히 서민의 입장에선 당연히 코인 거래가 좋거든요. 생각해 보시어요. 내가 미국이 있는 친척들에게 돈을 보낸다고 치면 얼마나 많은 과정을 거쳐서 수수료를 무는지요. 정부는 이걸 건전한 방향으로 육성할 생각을 해야지 지금처럼 돌덩이 던져놓고 저점매수하는 양아치짓을 하는 건 욕 쳐 먹어도 할 말이 없는 거라고 보여죠요.
                         
목젖업다운 18-01-11 20:03
   
아니 간단한 거잖아요. 정부가 개뻘짓 했다는 거는.. 예를들면 거래소를 폐쇄하겠다고 더들어놓고 금감원에선 법인세를 물리겠다 이러고 있어요. 법인세를 물린다는 건 법제화하겠다는 건데, 거래소 폐쇄는 아예 불법 취급하겠다는 건데 이게 앞뒤가 맞는 말이냐구요. 그래놓고 뒤에선 기관으로 관련 주식을 매수~ 그냥 도둑질 한 거지요. 예...
                         
목젖업다운 18-01-11 20:06
   
저도 당연히 투명한 정책들이나 규제들이 있어야 한다고 보지만요. 무슨 투기니 가상이니 이런 건 불필요한 오해나 논란을 부추기고 있다고 봐요.
                    
그래성 18-01-11 19:47
   
기존 원화나 달러화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면 되는거지, 비트코인을 화폐로 할 이유가 없어요.

중앙통제에 벗어나 민주적 통화 흐름이라는것이 표현만 그럴듯한거지,
결국 투기성이라는 말입니다.
                    
역전의용사 18-01-11 19:50
   
박상기 법무 장관...이미 청문회 거치면서 별 이슈도 안된, 의혹수준을 갖고 이렇게 선동하시네. 설령 정부부처 투기꾼있다고 코인이 투기가 아닌게 되나요

코인시장은 투기입니다. 다단계나 다름없어요.
          
에어로 18-01-11 19:40
   
비트코인 하는 사람에게 물어봐도.. 본인이 투기 하고 있다고 본인이 그렇게 생각 할걸요.

설마 비트코인 하는 사람 스스로 난 국가를 위해서 4차산업에 투자하는거애 라고 생각하지는 않을듯 합니다.

인정할건 이정해야죠. 지금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는 대부분 투기 입니다.
          
에어로 18-01-11 19:41
   
목젖업다운님은 지금 하고 계신 가상화폐... 본인이 국가 미래를 위해서 4차 산업에 투자 하고 있는 사명감을 가지고 하시나요?
아니면 순간의 이득을 위한 투기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본인스스로도 해답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archwave 18-01-11 20:27
   
[ 종이돈 자체도 자기가 자기를 보증할 수 없다 ] --- 이런 말이 어떻게 나오나.

이런 말을 해놓고는 바로 아래에

[ 지폐가 천원짜리로 대접받기 위해선 정부 은행 등등의 보증이 없으면 그냥 종이일 뿐이어요 ] --- 이런 말을 하다니 ?

이건 뭐 자문자답도 아니고 대체 뭐지 ?

정부/은행이 보증하니까 종이돈이 자신을 보증하는거죠. 자신이 말한 것을 자신이 부정하고 있네. 코메디도 이런 코메디가 있나.
     
sunnylee 18-01-11 20:20
   
4차 산업 혁명으로..
지금 무엇을 할수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그런..혁명적인 기술을 왜 구시대 산물같은 지폐로 환전을 하는지..!
다잇글힘 18-01-11 19:37
   
일정정도 공감이 가네요. 제 평소지론과도 비슷하고...
정치 욕하고 정치인 욕하면서 별로 떳떳하지 못하는 민낯을 보여주는 사람들을 많이 봐온터라... 그래서 제가 예전 자주 했던말이 정치게시판 같은곳에서 그나마 정치인이 어떤측면에선 일반인보다 더 낫다라는 거였죠. 보통 쓰레기같은 정치인 이런말을 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해주었던 얘기...

현재 자한당 인간들을 보면서 그 사람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보다도 더 못한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봤을때...
ncser 18-01-11 20:10
   
내로남불,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엄격한 건 인간의 특성 중 하나입니다.
목젖업다운 18-01-11 20:14
   
맹목적인 정부 찬양은 정신 건강에도 안 좋아요. 앞으로 대세는 코인이 될 겁니다요. 달러가 기축통화가 되기 전에 인플이레이션 역사를 보면 어떤 통화던 그런 과정을 거친다고 보는 게 자연스러워요. 무슨 한국인 종특이니 이런 말 할 필요도 없다는 것이지요. 정부는 최대한 건전한 선에서 규제를 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게 옳지 지금처럼 갈팡질팡 부처마다 말 다르고, 청와대에선 코인 거래 폐지 없다고 떠드셨지요...ㅋㅋㅋ 그럼 이 소란은 뭔가요? 그냥 개미를 돈 휘발된 거 말고 아무것도 안 변했어요. 네네... 한강 갈 사람들만 만든거지요.. 내 돈 날라갔는데 정부 비판하는 건 너무나 당연한 거라고 보아요.
     
킁킁 18-01-11 20:18
   
위에도 썼지만, 글의 논점과 행간을 읽으세요.
동문서답 하지마시고
          
목젖업다운 18-01-11 20:20
   
본문은 딱 사회과학도 안 배워본 티가 나는 똥글이라 반박 가치도 없기에 행간의 논란이 왜 불필요한지에 대해서 쓴 거여요. 무슨 성악설도 아니고 인간이 애초에서 선하다 악하다 이런 주장으로 정부의 뻘짓을 두둔하는 똥글에 제가 뭐하러 진지하게 댓글을 다나요.
               
킁킁 18-01-11 20:23
   
본인 하고 싶은 말 하신거였군요.
발제를 하시지 굳이 왜 여기에 댓글을ㅋ
목젖업다운 18-01-11 20:27
   
그냥 간단하게 제 논지와 반박을 정리해 볼까해요. 애초에 모든 화폐는 가상입니다. 고로 코인이 가상이냐 아니냐는 논란은 불필요한 논란일 뿐이고요. 앞으로 통화는 잇점이 있는 암호화폐가 대세라는 게 제 생각이고요. 정부는 갈팡질팡하면서 결국엔 거래소 폐지는 없다고 청와대에서 발표했고요. 그 사이에 개미들이 큰 손, 세력, 그리고 정부기관에게 재산 상납하셨고요. 앞으로 규제는 필요하되 투기니 투자니 이런 잣대로 접근하지 말았음 하고요.
     
archwave 18-01-11 20:29
   
[ 종이돈 자체도 자기가 자기를 보증할 수 없다 ] --- 이런 말이 어떻게 나오나.

이런 말을 해놓고는 바로 아래에

[ 지폐가 천원짜리로 대접받기 위해선 정부 은행 등등의 보증이 없으면 그냥 종이일 뿐이어요 ] --- 이런 말을 하다니 ?

이건 뭐 자문자답도 아니고 대체 뭐지 ?

정부/은행이 보증하니까 종이돈이 자신을 보증하는거죠. 자신이 말한 것을 자신이 부정하고 있네. 코메디도 이런 코메디가 있나.

[ 애초에 모든 화폐는 가상입니다. ] --- 스스로 부정한 논리를 또 말하고 있네.
          
목젖업다운 18-01-11 20:35
   
이런 분에게 설명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여야하는지 까마득하네요. 그냥 그렇게 아시고 가세요. 알아들을 분들은 다 알아 들으셨을 거라 보아요.
목젖업다운 18-01-11 20:42
   
sunnylee/지금 문제는 이게 무슨 탈 이득, 4차 산업 혁명의 기수들이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느냐.. 그니까 무슨 시대를 전위하는 그런 현상이냐... 이게 아니거든요. 산업화 과정에서의 탐욕 그리고 그로인해 커진 덩치가 무언갈 만드는 게 사실 역사적인 팩트라고 보는 거거든요. 저는. 거기에 탐욕이 없다? 양 극단 모두 현실을 곡해하고 있어요. 저는 저게 자연스럽다고 보고 있는 거여요. 그러다보면 바뀐다라는 거고요. 지금은 그 영향력이 커지며 거품이든 뭐든 사실 모든 산업은 적당한 거품이 끼어야 한다고 보아요.
무명씨9 18-01-11 21:04
   
지금 유통되는 개인이 만든 코인은 다 없어질거고 각국에서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 화폐를 만들어서 유통시킬거라고 예상됨.
나이테 18-01-11 23:57
   
당연한거지만 양심이 없을 정도로 내로남불이냐
적어도 마음의 한켠은 사회와 나라의 미래정도는 생각하고 이성의 줄은 잡고
이건 잠시 잠깐의 기회다 라고 생각하는  양심이 중요한거죠.

진짜 나뿐넘은 이걸로 평생 먹고 살아야겠다. 빨대 꼽으니 문제생기는거임.
보술이 18-01-12 09:41
   
바보는 자기한테 바보라고 하면 바보 아니라고 화냅니다.
난독증도 마찮가지...임..
그냥 넘어가세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