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1-27 07:46
굳이 챠트분석을 한다면....
 글쓴이 : 시유미
조회 : 586  

비트코인과 리플은 좀 다르군요....
하도 가상화폐 난리길래 챠트가 어떻게 흘러가나 하고 들어가봤더니...이건 뭐 시가총액이 100조원 넘는 종목이라 하기에는 시세변동이 장난이 아니군요...전 세계가 들러붙어있으니 그럴만도 하긴 하죠.
그런데 비트코인과 리플은 챠트가 완전 다르더군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은 비트코인이 리플보다 앞으로 하방 경직성이 강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비트코인이 리플보다 폭락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비트코인은 챠트를 보니 2000만원에서 물려있는데요.
보통 심리적으로 반토막이 깨지려는 시점이 다가오게 되면 공포감이 심하게 다가오게 됩니다.
아마도 1000만원 가까이 가게 된다면 대 폭락장이 한번쯤 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플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에 비해 단타성 매매가 많은듯 보이구요.
대략 일주일전 1300원 부근에서 강한 손바뀜이 일어나서 당분간은 등락을 거듭할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에서 반토막난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리플로 갈아타서 저점매수를 통해 손실을 매꾸는 전략을 세우는것도 하나의 방편이라고 생각합니다.
10프로씩 먹고 빠지고...그런식으로 두세번만 하시고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어줍잖은 챠트분석 해봤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상식적인사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핫초코님 18-01-27 08:48
   
차트라는 건 예측하고자하는 상상력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마다 다를 겁니다.
그런데 과거의 패턴은 이미 결과가 나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별 이견들이 없을 텐데요..
좀 심하게 딴지를 드리면.. 리플 차트 지금 들어가서 봤는데요..
제가 보기엔 누가 작정하고 해먹은 차트입니다. 코스닥이나 거래소라면 대주주 끼고
작업한 거 아냐라고.. 의심할만한 차트지요...
티나게 매집하고 지들이 밀어서 작년 12월 이후 10배를 들어 올린 거구요..
지들이 못 빠져 나갔다면야 설거지 파동을 한번 만들 수는 있겠으나.. 요즘 분위상 회의적으로 봅니다.
그리고 빠져나갔는지 아닌지는 지들만 알죠.. 이런 차트는 일반인이 건드리는 거 아니라고 봅니다.
이게 검은머리가 작업한 거라면 설거지라도 만들어 주는데..코쟁이들이 작업한거면...
추세집중매매를 하기 때문에 고점에서 패고 빠지는 게 아니라 들어올리면서 이미 빠져나갔을 겁니다.
비트코인은 그냥 자연스런 탐욕이 얽힌 차트지만 이건 인위적인 그림으로 보입니다.
추세집중매매라는 건 소로스가 처음 시작한 건데요.. 재귀이론과 함께 시장은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시세에 변화를 준다는 전제에서 시도하는 매매인데요....
호가를 올리면서 집중적으로 사들어가면 가치와 무관하게 그 가격이 정당화되면서 추격매매가 들어옵니다.
10배를 들어올린다고 하면..10배를 다 먹는 게 아니라 올리면서 사고팔면서 3-5배를
먹고 내려올때도 같은 방식으로 남은 물량을 해소하는 매매방식을 의미합니다.
     
archwave 18-01-27 09:56
   
코쟁이가 아니라, 중국애들임. 작전이고 뭐고 할거 없이 지들이 갖고 있던 코인을 한국에 팔아먹은 것.

아 한국 거래소가 아니라 미국쪽 거래소는 당연히 코쟁이들의 작품이고, 해외 시세를 한국 거래소가 추종하니 간접적 효과는 있겠네요. 이걸 중국애들이 이용한 셈.
노을빛스무 18-01-27 18:51
   
리플이요??? 정녕 XRP를 말하시는 겁니까? XRP가 예전의 XRP가 아닙니다.
요즘엔 하락장에서는 1등하지만, 상승장에서는 꼴등을 하는 ... 변태가 되버린지 오랩니다.
하지만, 단타라면 다르겠죠.
ㄱㅈ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