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1-27 12:34
축구 메달면제보다 이민이 답
 글쓴이 : 오복별
조회 : 1,050  

 원래 축구로 군면제 받은 사례는 없다시피 합니다.
 올림픽 동메달은 2012년 단 한번 밖에 없는데 앞으로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이 수월해 보이지만 1986년 개최국 이후 2014년 개최국 입장에서의 금메달 외에는 없습니다.
2002년 월드컵이 있긴 하지만 이는 어찌보면 여론 몰이였고 다시 있기가 힘들지요.

 이렇게 보면 축구선수가 병역 혜택을 받은 사례라면 꼴랑 4회밖에 없는 것인데 문제가 앞으로도 장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아시안게임에서의 병역해결 문제 때문에 화제가 된 선수는 과거 누구처럼 해외 장기체류권으로 만 38세까지 외국생활을 할 방도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그 이유라면 우선 감독이 바뀔 것 같지 않고 그 다음 올림픽 동메달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럼 한국 나이로 서른을 넘겨야 할텐데 한국 축구선수 중 병역문제 해결때문에 서른을 넘긴 사례가 없기 때문에 자칫 군기피 여론이 조성될 수 있지요. 좀 멀리보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축구 군면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2002년 이후 해외진출 선수들이 생기면서 부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전에는 상무대로 가는 것이 통과의례일 정도였지만 그 때나 지금이나 축구선수가 메달로 병역혜택보기 힘들다는 것은 마찬가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니가사 18-01-27 13:12
   
올림픽에서의 메달은 힘들겠지만 올림픽에서의 메달도 충분히 가능성은 있고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 하지는 않습니다.  아시안게임은 한국이 항상 우승후보에 올라 있었고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적어도 아시아라는 국가안에서의 한국은 이란,일본,호주등과 같이 축구 잘하는편에 속하니까요.
쉿뜨 18-01-27 13:22
   
일반국민이나 엘리트 수포츠 선수 모두가 개인의 능력에 따라 병역면제는 얼마든지 가능하지요.


축구 뿐만 아니라 농구나 배구 핸드볼 모든 구기종목도 마찬가지이고, 다른 개별 종목도 상황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축구와 그외 종목에 비교해서도 축구가 우위인게...

어쨋거나 축구는 다른 스포츠 대비 해외진출이 활발하다는 것이겠죠. 더불어 돈까지...


그런대 왜 축구 이야기만 하시는지? 특별대우를 해야 한다는 겁니까?
글로발시대 18-01-27 16:24
   
저도 손흥민이 아시안게임에서 메달 따서 군복무 면제받고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하길 바라는 팬인데, 그렇다고 축구만 병역면제 기준을 낮추면 다른 종목들과의 형평성 문제가 생기니 어쩔 수 없죠.
구르미그린 18-01-27 16:33
   
상무 자체가 큰 특혜인데 호의가 계속되니 권리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차피 선수들이 알아서 병역의무 빠져나갈 테고,

팬이라면 모병제를 주장하든가 해야지,

"살기 어려운 저소득층 한국인이 많으니 개선이 필요하다." "일본보다 문제가 심각하다"는 말만 해도,
국까 일빠 사회불만분자로 모는 사람이 가득한 이 사이트의 평소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게,

유독 스포츠 선수에 대해서만 병역면제시켜주지 못해 안달인 듯 보이는 사람들의 글이 꾸준히 있는 걸 보면

심각한 모순입니다.

수십년 이상 스포츠 선수 병역면제 특혜가 계속된 결과,

"병역의무 수행 = 가지 않으면 감옥 가니 어쩔 수 없이 가는 것 = 빠질 능력 못 되는 무능한 사람들이나 가는 것"

"병역의무 회피 = 능력자"

라는 공식, 인식이 사회적으로 공공연하게 널리 퍼졌습니다.

그 결과 지난 10여년간 인터넷에서 군복무자 보상 이슈가 꾸준히 얘기됐지만,

군복무자 보상 이슈는 사실상, 실제로, 한국녀 까는 구실로만 쓰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