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노조가 임금협상 과정에서 14일간 부분파업을 벌여 약 1만5000대에 이르는 생산 차질을 겪은게 빠졌네..
2012년 11월쯤 한국 군산공장을 신형 크루즈의 후속모델(J400) 생산기지에서 제외한다고 발표하자 노조는 ‘생산 철회는 절대 안된다’며 강하게 반발했고 군산시 등 지역사회도 들썩이자 군산시는 한국GM에 계획을 철회해달라며 나서서 협상에 나서는 등 신형 크루즈 생산에 목을 맸고...그게 비수가 된거지...
GM이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임금인상만을 요구하는 강성 귀족노조의 최후..
과거 대우자동차의 강성노조처럼 최후의 발악만 남은듯...
현대가 차라리 더 낫다는 사람들은 뭐짘ㅋ 물타기도 정도껏 어키?
GM은 그래도 미국입장에서 보면 외국에서 등쳐먹은 것이지만, 현대는 자국소비자들 등쳐먹고 외국에는 더 싸고 더 품질 좋은차 팔아먹음. 삼성도 마찬가지. 요즘은 덜해졌지만 그리 멀지 않은 과거만해도 국내에서 거의 유료베타테스터 수준으로 버그 잡게 해놓고 다 고쳐서 외국 팔아먹음. 돈이면 무슨 짓이든 할 놈들인건 똑같지만 GM은 적어도 자국엔 피해가 안가게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