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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2-14 17:01
솔직히 GM은 계속 신호를 보내지 않았나요?
 글쓴이 : 진보적보수
조회 : 2,319  

호주에서 수출 차량 물량 늘리다가
내수용 생산안하고
눈치보다 매각후
호주에서 철수하고
산은의 철수방어 시간 임박해서
구조조정 전문CEO가 오고

대체 산업은행과 노조는 뭐하고 있던 건가요?
이사회에서 산은, 산은을 감독하는 정부
연봉 꼬박꼬박 받아먹으며 일은 안한 노조
하.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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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ㅏㅏ 18-02-14 17:02
   
노조는 계속 얘기했죠. 귀족노조라고 까이고 기사가 안나오니 모를 뿐이지.
     
진보적보수 18-02-14 17:06
   
다시 돌리라고 파업했나요?
연봉반납했나요?
          
난나야 18-02-14 17:09
   
연봉?  출근날이 적어 겨우 기본급정도만으로 버티고 있었던게 직원이였음....
모르면 조용히 하세요........뭐 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 마시고....
회사일 없는게 노동자 잘못임? 구멍가게를 해도 손님없는건 사장이 해결할 문제임...
               
진보적보수 18-02-14 17:11
   
그럼 대체 노조는 뭐했죠? 줄어들고 호주철수 때부터 신호줬는데?
                    
난나야 18-02-14 17:13
   
우짜라고요? 신호줬으니까 알아서 회사 때려치워야 된다는 소리임?
먼 개 풀 뜯어 드시는 소릴 ..............................
                    
쉿뜨 18-02-14 17:14
   
노조에 그럴 권한 있으면 gm회장을 하고 있지요.
                         
진보적보수 18-02-14 17:16
   
적어도 외부에 알리기 위해 파업이라도 하는거 아닌가요? 맨날 연봉협상하자고 파업한게 노조아닌가요? 그런식이면 연봉주는대로 가만히 있어야지 파업은 왜하나요?
                         
쉿뜨 18-02-14 17:19
   
경영상의 이유로 파업하면 불법이고, 그에 대한 손배소는 님이 책임 지시는 거죠?
                         
진보적보수 18-02-14 17:2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088430

회사가 적자인 2016년도입니다 이때도 연봉협상과 생산량 조절을 내새웠네요.임금반납이러는 쇼도 안보여주면서 뭘 잘났다고 사측만 탓합니까?
                         
난나야 18-02-14 17:22
   
진짜 상식도 사고력도 없는 분일세.....

연봉 연봉 거리는데 생산직에 연봉제가 어디있나요? 
연봉주는대로 ????  믄 소린지..... 직장은 다녀보셨어요?
수당으로 돈 받는데... 기본급 에 일한거 수당 +  성과금  이 생산직 근로자들이 받는건데..
그중에 일하는 날이 적어 수당이 거의 없으니 기본급만 받았다고요.......ok?
                         
난나야 18-02-14 17:25
   
미친 생산직 근로자가 영업까지 하던지......
일 없으면 돈도 안받고 일해라~ 라고 하시는 거임?... 그게 쑈든 뭐든

님은 알밥하시면서 손해안나야 급여 받나보네.....~ 말인지 뻥인지.....

대단한 자원봉사 정신이네..........헐~
                         
진보적보수 18-02-14 17:25
   
연봉이 아니라 기본급이네요. 이건실수.근데 회사가 적자인 상황애서 임금인상은 말이 된다고 보시나요? 내부애서 보는것과 외주애서 보는게 다르다는 건 아시나요? 내부애서야 기본급만 받겠다고 하지만 외부애선 임금 인상하려 파업했다로 봅니다.
                         
난나야 18-02-14 17:28
   
그러니까 보수님은 알바하면서....가게 흑자나야 급여받냐고요....?
적자나면 급여 반납하시는가 보네요?      상식적인 이야기를 합시다...
어이없게 만드시네~
                         
진보적보수 18-02-14 17:31
   
구멍가게같은 알바하고 거대기업하고 같다고 보시나요? 그럼 구멍가게 알바처럼 파업하지말고 주는대로 받으셔야죠
                         
난나야 18-02-14 17:36
   
주는 대로 않받은게 뭔데요....?
임금협상 한게 잘못?  진짜 일이라곤 해본적 없는 사람이신가요?
회사와 임금협상한 대로 임금 받았다고요~ ok?
말인지...정말 뻥인지... 어디 초딩같은데... 모르는 내용으로 함부러 다른 사람 비난하지 마세요..............
          
사무치도록 18-02-14 20:42
   
내가 정말 그쪽 같은 인간을 직원으로 채용하고 싶은데
왜 없는거야... 왜 인터넷 상에서만 있는거여 ㅠㅠ
혹시 놀고 있으시면 전번 쪽지주시겠어요?
               
난나야 18-02-14 21:33
   
ㅋㅋㅋ
Habat69 18-02-14 17:06
   
남의 나라에서 악착같이 성장하지 않는 시장에 참고 투자힐 필요가 있을까요.
지엠 착한기업 아니고 악덕기업 맞습니다
그래도 지엠을 이해못할것도 없네요
     
진보적보수 18-02-14 17:12
   
악덕은 당연하구요
쿠기 18-02-14 17:13
   
뭐부터 나면 노조탓 하는 버릇은 도체 어디서 생긴거지?
꼴이 좇같네
     
진보적보수 18-02-14 17:17
   
노조탓만요? ㅋㅋ 정부탓이 제일크고 그다음이 노조죠
          
연못구름 18-02-14 17:23
   
노조보다는 경영을 잘못하니까 그러죠.
현대자동차는 노조가 파업안해서 순이익이 4조가 넘습니까?
               
진보적보수 18-02-14 17:27
   
경영탓도 있지만 노조가 보여준 행태도 문제라는 겁니다.적어도 노조가 사측에 대해 지원해서 살려달라하려면 노조 또한 어느정도 희생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이뜻입니다...
                    
연못구름 18-02-14 17:28
   
그러면 경영진은 무슨  노력을 했는데요?
왜 항상 노동자만 희생을 해야합니까?
                         
진보적보수 18-02-14 17:30
   
경영진 자체가 애시당초 철수를 염두에 두고 경영하는 상황이면 노조가 외부에 사측의 속셈을 파업이나 삭발이던 뭔 지랄을 하던 보여줬어야 한다는 뜻이죠.호주선례가 있다면 충분히 노조가 말할수 있었습니다.
                         
연못구름 18-02-14 17:35
   
풋 님이 쓴글에 경영진에 대한 언급은 없고 오로지 노조만 이야기했잖습니다.

그리고 이미 철수하기로 마음먹었는데 파업하면 어이구 무섭네 하고 철수 안할 것 같습니까?
오히려 얼씨구나하고 바로 직장폐쇄하고 철수하겠지요.
그리고 님같은 분들이 노조파업때문에 GM이 철수했다고 큰소리칠거구요.

GM 경영진이 한국공장을 살리기위해서 손톱만큼이라도 노력한게 있는지요.
오히려 이익은 본사로 빼돌리기위해서 혈안이었습니다.
제발 노조탓하는 것에 반에 반이라도 경영진을 욕해보십시오
                         
진보적보수 18-02-14 17:39
   
GM은 빠지려고 계속 하고 있었고 만약 노조가 임단협을 내새우지않고 생산량협상만 내새우며 파업했다면?

가정은 따지고 보면 답이 없습니다.
                         
연못구름 18-02-14 17:49
   
답이 없는 분이네..
GM이 한국시장이나 유럽시장에서 잘나갔다면 노조가 아무리 파업해도 공장은 계속 돌렸을 것입니다.
경쟁력이 없어서 망하니까 공장문을 닫는 거죠.
그 책임은 경영진에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책임지는 것은 노동자들이지요.

임금을 어느 정도까지 낮춰야 GM이 철수 안했을까요?
최저임금수준으로 낮추면 남아있을까요?
그래도 차가 안팔리면 더 낮춰야하는 거구요?
          
뛰어드냥 18-02-14 17:25
   
그니깐 mb닭때는 뭐했냐고요
               
진보적보수 18-02-14 17:26
   
그니까요...
이토 18-02-14 17:16
   
ㅋㅋㅋㅋ
호갱 18-02-14 17:27
   
연봉반납같은 소리하고있네
이 시 발 일베충 새끼

계약을 쳐 맺었으면 임금을 줘야지

자유 대한민국에서 말이야
     
진보적보수 18-02-14 17:28
   
닥쳐라 일베 그 개쓰레기하고 비교하지마.
누가 돈주는걸 말했나? 사측상황도 고려해서 임단협을 했어야 한다는 뜻이지
          
4번째정지 18-02-14 20:26
   
화를 내는거 보니 지가 개쓰레기 일베인지는 아나보네.
1lastcry 18-02-14 17:32
   
걍 철수해 이 양키새키들아. 조선업 종사자들도 개인 사업자도 다 우리 국민이야. 국가 돈으로 지원해주려면 형평성에 맞게 다 지원해주던지. 어차피 현기 있어서, 지엠 망해도 자동차 산업은 큰 지장 없어. 경쟁력 없으면 망해야지.
     
진보적보수 18-02-14 17:33
   
동의합니다.
          
4번째정지 18-02-14 20:28
   
단순한 사람...
그 대의 머리에는 마요네즈만 들어있는지?
담양죽돌이 18-02-14 17:32
   
사실 GM대우 이미 5~6년 전부터 천천히 손털 준비한거 같음.
그때부터 국내생산물량 줄이고. 생산기종도 줄이고 & 비인기 기종만 남기고
천천히 GM대우 밑으로 보증이나 빚같은거 넘기고...그런듯.
지금 이거 국고로 지원해서 다시 살려봐야 2~3년 기간연장 밖에 안됨.
그때 다시 또 국고투입 얘기나옴.
살리고 싶으면 그냥 GM대우를  국가가 인수해서 정상화 시킨다음 다시 국내에 매각하던가 해야할듯.
아니면 그냥 깨끗히 포기하는게...
     
쉿뜨 18-02-14 17:38
   
2008년 부터 준비를 한거 같죠.


gm이 겁나 악질적이고 정치적인게 설연휴, 선거 앞두고 전형적인 엿먹어라 타이밍에 뒷통수를 거나하게 갈긴거죠.


같은 실수가 자꾸 반복되는 건, 일단 급하니까 팔고보자 하는게 결코 모두에게 이롭지 않은데...

일단 퍼다 주기 바쁘니...
티오 18-02-14 17:44
   
그냥 철수하라고 해야죠. 국민세금 수천억을 쏟아서 운영할수는 없잖아요.
한방 18-02-14 17:48
   
GM정규직은 노사합의에 따라 일 안해도 매월 한달 월급의 80%를 보장 받습니다.
     
연못구름 18-02-14 17:51
   
경영진도 일없는 동안 월급의 80%만 받나요?
1q2w3e 18-02-14 17:52
   
뭐, 자동차 조립하는게 조선업처럼 생명수당 드는 일도 아니고 고졸도 몇년 구르면 쉽게 적응하니 특출난 기교나 기능이 필요한 일도 아님. 정교한 작업은 어차피 기계가 다하지. 그런일에 맨날 노동쟁의 해서 라인늦추고 6천 7천씩 받아가고 솔까 그런식으로 생산단가 늘리는데 경쟁력이 나올리가 있나. 솔까 양심이 있으면 사측이나 노동자측이나 도요타 닛산 혼다보다 많이받으면 안되지ㅋㅋ 뭐 그건 의무가 아니라 그냥 도의적인 문제니 어쩔 수 없다치고, 어차피 거위배를 갈라 망했으면 모두의 공동책임이라 치고 그냥 나라에 손벌릴 생각이나 하지말았으면.
     
연못구름 18-02-14 17:53
   
그런데 현대자동차가 당기순이익이 4조나 나오는 이유는 뭔가요?
현대귀족노조에도 불구하고요?
          
1q2w3e 18-02-14 17:56
   
도요타의 1/3도 안되는 주제에 임금은 2배면 노양심맞죠.
               
연못구름 18-02-14 18:02
   
아니죠 순이익을 3배나 내면서 직원임금을 반밖에 안주는 도요타가 악덕기업입니다.
그 순이익은 누가 가져갑니까?
임금으로 안나가면 주주들 배당금과 임원들 성과급으로 나가겠죠.
그들이 그러한 이익을 가져갈 만한 일을 했다고 생각하십니까?
                    
1q2w3e 18-02-14 18:09
   
ㅋㅋㅋㅋ 걔네들이 그만한 일을 했는지 안했는지 우리가 판단할게 아니죠. 적어도 도요타의 돈은 마케팅과 연구개발, 자동화, 고객니즈충족에 쓰이는거고 한국은 금속노조가 회사명줄
 붙잡고 협박하는 집단행동을 통해 노조 주머니로 들어가는거니까. 거기에서 자동차 품질과
 판매량의 차이가 나온다고 말하는거임. 진짜 쳐발리고있으면서 혓바닥은 길다고 말하고싶네요. 망하기 직전 일본 맛폰회사들 보는기분임.
                         
연못구름 18-02-14 18:13
   
물론 저도 노조가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귀족노조 맞아요)
하지만 언론이든 어디서든 경영진에게 책임을 묻는 경우를 보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회사가 망한다면 노동자 임금보다는 경영진의 실수가 훨씬 더 많습니다.
하지만 비난은 언제나 노동자에게 쏠리는 게 너무 맘에 안들어요.
약자는 노동자지 경영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1q2w3e 18-02-14 18:19
   
저또한 경영자 옹호할 생각 추호도 없습니다. 현대경영 한전부지 사는꼬라지보고 한번 쳐망해야 정신을 차리지 했었고요.
다만 적어도 금속노조 관련된 직종에선 경영자가 약자임. 뭐 어디 소규모 단발식 공정하는 동네도 아니고 한번 라인 지어놓으면 스트라이킹으로 멈춰버리는것 만으로도 회사에 엄청난 부담과 압박이 되고 결국 고개숙이고 하자는대로 할 수 밖에 없어요.

비난은 언제나 노동자에게? 애시당초 이정도 되는 회사가 망한경우가 얼마나 있으며 그럴때 노동자에게 비난이 돌아갔다는 예시는 근거도 없네요. 여론조사라도 해봤음? 대한민국이 얼마나 친 파업국가인데; 귀족노조나 경영진이나 그냥 갑대 갑 싸움이고 새우등터지는건 시민들 혈세뿐임.
                         
연못구름 18-02-14 18:29
   
친파업국가요?
유럽에 가보신적있나요?
거기서는 파업한다고 욕하는 사람없습니다.
자기도 언제든 파업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우리나라 언론에서 파업할 때 노조 편 드는 기사를 본적있나요?
매경, 한경, 조선, 중앙, 동아 등등 언제나 귀족노조 때문에  회사 망한다는 기사는 본 적이었도 경영진이 잘못했다는 기사는 본적이 없네요.
          
1q2w3e 18-02-14 18:00
   
사측과 하청업체의 일자리를 들이대며 위협해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낸 임금상승이니뭐, 노양심이라는 말은 좀 그렇고, 회사가 망하든 말든 돈만 챙기면 되겠다는 태도니 나중에 회사 망할때 나라보고 도와달라고나 안하면 됨. 강남땅에 10조 쳐붓는거 보니 경영진도 어딘가 맛간거처럼 보이고 지금 현대는 걍 븅신과 머저리집단같음. 평생 일본차 꽁무니만 쳐다보면사 살아야할듯.
또대박 18-02-14 18:47
   
전후사정 모르고 주장을 하시면 가짜 뉴스가 됩니다.

gm이 신호를 줬다는  개풀뜻어먹는 님의 주장은  거짓말입니다.

오히려 주구장창  한국철수는 없다고 계속 거짓말을 쳐았으며(새로운 사장 부임할때마다)  - 노조부터 시작해서

한국기자들이 연례행사처럼 묻고  지적하고 의심하는 내용임..

그동안 노조는  여러 차종 후보중  경쟁력 있는 차종  한국에서 생산케해달라고  매번 요구했음.. 요구 묵살..

이번 사장  폐업전문가 취임..

끝까지  폐업은 없다고 하면서..  다른 어떤  것도 진행하지 않음

경쟁력있는 모델을 생산하거나  물량을  돌리거나.. 그 어떤것도 하지 않고

상황이나빠지기만을 기다림..

그런데 님같은  사람들이 gm은  신호를 줫다고 이야기함?    ㅋㅋ  모르면 주뎅이부터 닫으시길.
트루세이버 18-02-14 18:55
   
노사 둘다 자기 욕심만 채우려고 하다가 문제가 터진거라고 보는게 맞아요.
노조 쪽에는
전부터 회사가 어려울때는 허리 졸라 매고 같이 살 방안을 마련하라는 많은 사람들의 조언이 있었음에도,
끝까지 임금 올려 달라면서 파업까지 한 것은
GM 측 철수 구실을 만들어 주는 지대한 역할을 해버린 최악의 행동 맞아요.

GM 본사 경영진의 비열한 잘못은 뉴스기사에 나와 있으니 더 말할 필요가 없고.
이게 오너가 없는 기업이 피 빨리고 살 뜯겨 나가고 버림 받는 전형적인 운명이고요.

또 하나 시비를 가려야 하는 게 있는데, 노동자만 책임을 진다는 것에 대한 의견은 인정하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매각 되봐야 주인만 바뀌는 것이고 자신들 피해는 잠시(일시적 해고 후 복직) 뿐이라는 과거 사례를 통해,
한국 노조들이 더 겁없이 파업질 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많이 받으면 받은 만큼 그 만큼 성과를 내고 책임을 져야 되는데 무슨 고정 명절이라도 된 마냥 심심하면 파업하고 자빠졌으니.
그러므로
유럽 처럼 이기적인 파업질은 철저히 형사 처벌 받을 수 있도록 법을 강화 해야 합니다.
(유럽에서 파업 함부로 하면 형사 처벌인데, 파업 쉽게 한다고 거짓말 까지 하는 사람 보이네.
시위 하고 파업하고 분간을 못하는 건가. 자기들 믿고 싶은 것만 믿는 건가.
유럽 어느 자동차 업체 노조들이 연례 행사 마냥 파업하는지 사례라도 가져 오던가)

현대자동차가 당기순이익이 4조나 나오는 이유도 하청 업체 피 빨아 먹어서 나온 실적 아닌가요?
엄청난 단가 삭감으로 협력 업체들은 이익이 줄어 들거나 늘지 못하고 있는데 원청만 4조나 나온거면.
그러나 그것도 잠시일뿐, 현대도 지금 영업이익이 급격히 줄어 들어서 위험 수위까지 가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는지.
미국의 보호무역정책으로 앞으로 더 위험해 질텐데, 언제까지 파업으로 협박해서 임금 올리는 짓을 계속 할 것인지.

유럽 노조들 처럼 회사 어려울때는 자진 임금 삭감 이나 동결 하는 어른 스러운 행동을 한국 노조는 못하나요?
진실게임 18-02-14 19:16
   
임금반납 같은 바보소리를 하다니...

세상에 임금반납 같은 건 임원진이 해도 하는 거구요. 노동자들이 그런거 하는 회사가 어딨어요?

회사가 제대로 나가면 고위 임원진은 엄청난 성과 보너스를 받죠. 그 반대로 어려울 때는 임금반납을 하는 거죠.

회사가 잘나간다고 말단 노동자들이 뭐 얻어먹을 거 있다고 어려울 때 임금반납을 해요?

주인의식가지라고 하고 싶으면 이사회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만큼 돈을 줘야 하는 거고...
rhaxoddl 18-02-14 19:21
   
~~~~~~~~~~~~~~~~~~~다 필요없고
핵심은 한국에서 공장 접고 그돈으로 미국에 투자 한다는거임...
이제 1인당 gdp 3만 달러인 국가가  gdp 6만달러 나라보다 사업하기 힘든 환경이라거임

지금 한국의 사업 환경이 머가 문재인지 곰곰히 생각 해보샘
뚝배기박살 18-02-14 19:26
   
잘난 님은 뭐했음? ㅋ
류현진 18-02-14 19:31
   
gm은 호주뿐만 아니라 유럽 인도에서도 한국과 비슷하게 해놓고
철수한 전력이 있음 호주에서는 정부 지원금까지 받고 뒷통수 때리고
도망갔죠 지원금을 줘도 문제고 안줘도 문제지만 후자쪽이 낫다고 봅니다.
국내에 현기가 버티고 있어 gm은 적자가 계속 날게 뻔하고 아무리 좋은차를
만든다해도 국내에서 중고차 가격이 현기처럼 제 가격 못받고 엄청 손해를
보니 잘 안팔리죠 밑 빠진 독에 물붓는다고 채워지지 않듯이 언젠가는 도망감
잠원 18-02-14 19:57
   
망해가는 회사라는건 오래전이고
지금 당장 문 닫아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데

재벌에 대한 정부지원, 대마불사의 전통과  강성노조..
순리대로 진행될거 같진 않고 암울하구만
sunnyt 18-02-14 19:58
   
왜 gm에서 인원 감축한건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나... 이미 몇년전부터 많은 노동자들 내보내고 튈각만 보고있었음.
김흥 18-02-14 20:14
   
정부는 물론이고 벤더도 예상했지만 뭘 할 수 있을까요?
우왕 18-02-14 23:55
   
적자면 당연히 경영진이 책임 1순위지 뭔 정부 노조탓을 먼저 하냐
낙하산 인사만 수두룩 하더만
그네가 꽂은 전국정원 직원은 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