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5-26 18:10
갈등의 심화와 사회적 분열.
 글쓴이 : 흑룡야구
조회 : 670  

우리 나라는 성장의 끝자락에서 그간 급하게 달려 온 성장기 때의 병폐들이 한꺼번에 터지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과거에도 존재했던 문제들이 성장이라는 마취제에 묻혀 있다가 이제는 이로 억누를 수 없는 수준이 되어 모든 것이 터저 나오는 느낌이네요.

우리는 지금,

남북간 갈등, 빈부간 갈등, 세대간 갈등, 이념간 갈등, 지역간 갈등, 성별간 갈등까지 온갖 갈등의 전시장을 방불케 하는 현실을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의 근본은 과도한 경쟁과 성장일로의 방향성이 낳은 병폐라는 것이죠.

하지만 가진 사람들, 혹은 이를 개선해야 하는 책임자들까지도 자기네들끼리의 권력 다툼을 통해 다툼을 방관하고 심지어 조장하며 편가르기에 급급한 형세입니다.

이러니 해결책은 보이지 않고 싸움만 가중될 뿐이죠.

갈등의 최전선에 서서 상호 비방에 열을 내며 자신의 생각만이 옳고 상대는 파렴치한에 비논리적이며 틀린 주장만을 한다고 호도합니다.

갈등의 해결은 정복이 아니라 타협임에도 타협에 열을 내는 사람은 패배주의자로 인식되며 배척을 당합니다.

타협 없는 사회, 협상을 통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찾지 못하는 사회, 그 사회의 미래는 밝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지청수 18-05-26 18:19
   
우선 범죄자 집단인 적폐세력과 논리라고는 찾아볼 수도 없고 젠더감수성과 이기심만으로 똘똘뭉친 꼴페미는 때려잡고, 그 이후에 타협을 논해보지요.
ISter 18-05-26 18:31
   
제대로된 의사표현, 갈등의 과정을 끝내고나서  이해가 생기고 양보가 있고 해결방안이 나오는거죠 그게 올바른 해결방향이라고 생각함.
타협을 위한 타협, 한쪽의 일방적인 양보로는 당장 냄새난다고 뚜껑덮어놓는 행위밖에 안되죠
아지드 18-05-26 18:47
   
나라는 엄청난 속도로 발달하고 평화로워졌으나 사람들의 의식과 수준이 거기에 따라오지 못하면서 생긴 갈등들이죠. 세상은 엄청 아름답고 평화로운데 자신들의 처량한 모습을 보면서 불만이 생겼고 그게 결국 폭발한 거죠. 주변을 보니 나만 있는 것도 아니었고요. 그런 사람들이 똘똘 뭉친거죠.

실업률도 거의 역대급이고 사회 불만과 맞물린 갈등이 고조된 상태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토맠 18-05-26 18:48
   
사실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것들 선진국들은 이미 한번 겪어본거에요.
우리도 당연히 겪어야할것을 거치고 있고요
호반 18-05-26 19:05
   
울나라 사람들 참 어리숙해요. 잇속과 잇권앞에 너무 쉽게 무너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