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6-14 15:44
이디야 커피 사건은 결국은 상식 vs 비상식의 대결임 10년이 가더라도 결국은 안됨..
 글쓴이 : 서클포스
조회 : 2,082  


10년이 지나도

비상식이 상식을 이기는 일은 절대로 일어 나지 않음..

예전에 교회 세력이 지구는 평평 하다 아무리 주장해도..

결국은 상식이 이기게 되어 있음.. 

이디야 커피야 당장은 타격이 없겠지만.. 결국은 이 회사는 당장의 눈앞의 이익을 위해서

비상식을 선택하게 된 건데.. 이러면 끝이 안좋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서클포스 18-06-14 15:45
   
페미 광풍이 언제까지 갈련지는 모르지만.. 서구 유럽의 경우를 봐도 그 끝이 뻔한 광신도 운동임..
작은앙마 18-06-14 15:45
   
https://www.instagram.com/p/Bj9xpqFFMIa/
여기가서 이디야에 의견들좀 올리세요. 메갈들 와서 댓글 쓰니 그들 의견만 반영 되는겁니다.
     
서클포스 18-06-14 15:46
   
광신도 집단과는 싸우면 정상인들만 피곤해짐.. 어자피 장기전으로 갈수 밖에 없음..

기다리면 이기게 되어 있음..
          
작은앙마 18-06-14 15:53
   
아뇨 광신도 집단의 발광을 더 유도해서 드러나게 해야죠.
지금 정도로 이슈된것도 그런 이유고요.
무엇보다 소비자 반응에 민감한 기업들인데, 정상적인 사람이 댓글 한개씩만 달아줘도 저들 목소리보다 커집니다
     
작은앙마 18-06-14 15:56
   
저 사건은 시위의 자유를 마치 기업에서 예비군처럼 권리로 보장해줘야 한다는 소리와 같습니다. 일 때문에 시위 못나갔다고 불평을 한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그리고 그런 근무태만을 사유로 해직시켰는데, 그걸 사과한다?
그것도 본사에서 나서서요?

오히려 본사는 가맹비 받으면서 점주를 법적으로 보호해줘야죠.
지금 여혐점주라고 비하 당하고 하는데, 우선 처음 페이스북에 올린 여성에게 업무방해와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를 하고, 비하발언 하는 네티즌에게 고소를 보냈어야죠.

이러다가  우리같은 정상인도 불매하면, 이디야는 메갈때문에 매출 떨어졌다고할거고..
앞으로 다른 기업들은 더 메갈 눈치 볼겁니다.

매출이 떨어지더라도 단순히 메갈때문이 아닌 일반 정상인 때문인것도 알아야 합니다.
Sulpen 18-06-14 15:47
   
그렇게 해석될 여지도 있다는게 이디야측의 장기적인 고민이겠지요.

다만 단기로 보면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이미 언론들이 그 시위를 페미시위로 규정하고 옹호하는 상황에서 겨우 이디야라는 프렌차이즈 회사 하나가 비상식이라고 규정할만큼의 힘이 있다고 보이지는 않기 때문이지요.
     
서클포스 18-06-14 15:49
   
그럴수록 정면 돌파를 하고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하고 했어야죠..

비상식의 협박에 굴복하면 그 끝이 결코 좋을수가 없습니다.
          
Sulpen 18-06-14 15:51
   
개인은 그럴 수 있는데 집단은 대부분 보수적인(혹은 조금 더 편한길) 선택을 하는 편이지요.

그리고 과거에는 그런 선택들이 대부분 유효했었습니다.

다만 요즘은 비상식적인 선택으로 거대 기업들도 큰 타격을 받는 시대임을 간과한거처럼 보이긴 합니다.
Eqqq 18-06-14 15:47
   
맞아요 비상식이 상식을 이기는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죠.

세계 곳곳에 페이 운동 일어난곳 중 제대로 된곳 한곳도 없이 다 흐지부지 막장으로 끝났죠.
지금의 페미들의 주장은 페미가 뭔지도 모르는 부페미적인 비상식적 주장들 뿐입니다.
저급어그ro 18-06-14 15:59
   
내가 이제 알바복귀해서 일할 때 한남이 주문하면 침뱉은거 줄거다 이디야..

언냐들 주문하면 휘핑 6.9cm 듬뿍 담아줄꺼다 이기야..

먹고 살 뒤룩뒤룩찌고 보력지원 해달라 이기야..
지청수 18-06-14 16:02
   
커피맛도 잘 몰라서 카페를 가더라도 조금이라도 싼 이디야를 가끔 갔었는데, 이젠 무조건 이디야out입니다.

커피에 반하다라는 대체제가 있으니, 그쪽으로 갈아타야겠어요. 커피에 반하다가 주변에 없으면 아예 비싼 프랜차이즈를 가고 말지 페미똥 뭍은 이디야는 다시는 안갑니다.
조니 18-06-14 16:17
   
생쇼가 따로없네...
꿀순딩 18-06-14 16:39
   
이기야 이디야
이거이거 혹시???? 처음부터!?!?
밀크쉐이크 18-06-14 16:53
   
말이 이상한게 적어도 비상식을 옹호하는 비상식적인 언론들이 해외에도 우후죽순 맞나요? 이디야 커피 검색만 해봐도 하나같이 페미입장에서 쓴 글들 투성이라 느껴지는데 말이지요. 한국은 내 생각엔 아마 그런 세계최초로 비 상식이 옹호받고 갈채받고 비상식의 상식화가 된 나라인듯 합니다.

페미들이 떼쓰고 공감조작하고 기사에 공감 수천개 수만개 찍어서 이기면 그 자체로 하나의 가설이되고 논리가 되고 정의가 되고 자료가 되고 수만명이 그 논리에 공감했다는 표시인줄 알고 그걸 인용하는 언론들도 생기는게 한국 수준입니다.

파시즘도 정상적이라 그리 많은 사람들이 열광한게 아니죠. 비 상식을 상식이라 생각한 사람들이 너무도 많고 다수였기에 당시엔 상식으로 여겨졌던 겁니다.  페미니즘과 파시즘은 비슷하고 점점 비상식을 상식으로 만드려는 사람들도 우후죽순 많죠. 저건 점점 더 심해지고 그 파시즘은 완전한 멸망이 나올 정도로 큰 충격이 나오지 않는 이상 서서히 없어진다. 이건 지나치게 낙관적인 생각입니다. 그저 다짐해두는게.

전 대다수의 한국여자가 페미이고 대다수 한국여성이 페미를 지지하는 사람이고 이미 한국언론과 정치권은 이 페미에 지배 되어 있다고. 다짐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면역이 생기는것 같아요.  아 어차피 페미민국이니까. 아 어차피 대다수 여자는 페미니까. 그런 마음가짐이 오히려 정신건강에 좋고  사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바로그것 18-06-14 19:08
   
메갈커피는 앞으로 거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