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1-20 12:39
미국도 일본을 완전히 신뢰하는 건 아니죠?
 글쓴이 : Aquamarine
조회 : 1,116  

아무리 중국 견제로 인한 필요성 때문에 일본과의 동맹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는 하나 진심으로 신뢰하는 건 전혀 아니겠죠? 일본은 미국을 먼저 공격했고 그에 대한 응징으로 핵을 맞아놓고도 야스쿠니 신사에 '미국이 일으킨 전쟁'이라고 썼다가 미국이 항의하니 '미국이 만든 상황에 의해 일어난 전쟁'이라고 고치며 피해자 코스프레나 하는 나라입니다. 아직도 지들이 피해자인 줄만 알고 겉으로 티는 안 내도 마음 속엔 미국에 대한 미움이 있어요.

 근데 몇 년 전부터 미국인들이 일본과 일본 문화를 괜찮게 본다는 근거없는 글들이 많이 보여서 수십년 전 일이라고 벌써 진주만 사건을 다 잊은건가 했었죠. 작년부터 오바마가 일본 군무장을 허락하기도 했고. 하지만 얼마 전 일본의 전쟁 범죄에 대해 쓴 책이 미국에서 베스트 셀러가 되었단 소식을 접하면서 진심으로 믿는 건 아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뭐가 맞는 걸까요? 미국은 이젠 일본을 믿는 걸까요 아님 아직도 속으론 싫어하는 마음이 남아있고 진심으로 신뢰하지는 않는 걸까요? 미국 국민들은 여전히 진주만의 아픔을 기억하고 있을까요? 장년층 이상 외에 젊은 층들도 그에 대한 교육을 받는지 궁금하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겨리 17-01-20 12:44
   
국제관계에 완전히는 없죠. 그건 인간단위에서 일어나는 성질이라..

만약 독재자가 있다면 그 개인이 국가를 대변할수는 있죠.
흑요석 17-01-20 12:46
   
현재는 일본이 미국을 공격할 일도, 공격할 능력도 없어서 미국이 그런 걱정은 안 하죠.

동아시아에서 미국이 제일 믿는 나라가 일본입니다. 일관성 있게 친미하는 나라니까요.

특히 국방에 관한 거라면 동아시아에선 미국이 제일 믿는 나라가 일본이죠.

예전에 미국 길거리에서 진주만 공습에 대한 인터뷰하는 영상을 본 적 있는데

대다수 미국인들이 뭔지도 모르던데요 ㅋㅋㅋㅋ
     
Aquamarine 17-01-20 12:48
   
그건 그렇네요. 근데 얼마 전에 2차 대전 시절 미국을 공격한 일본을 까는 서적이 미국에서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고 해서 그래도 여전히 안 좋은 감정이 남아있는 줄 알았어요
슈츠슈타펠 17-01-20 12:46
   
미국 애들 무식한 정도를 보면 정말 기가 찰 겁니다.
베트남 전쟁에 지들이 파병했는지 조차 모르는 애들 많습니다.
또는
내가 볼땐 미국의 자신감이죠.
일본놈들이 또 쳐들어와도 우리는 가뿐히 이길수 있어...정도..
내가리 17-01-20 12:51
   
아마 트럼프가 큰맘 먹고 중국을 조지고나면 슬슬 일본 견제에 들어갈거 같습니다. 원래 역사가 그랬고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 때문에 미국 서부해안이 초토화 되기 전이라서요. 러시아가 있지만 트럼프가 친러 성향이고 러시아는 육군 중심에다 유럽에 몰려 있어서 구지 일본에 엄청 퍼줄 이유 없죠.
가끔쓴다 17-01-20 13:03
   
후세인의 이라크도 한때는 미국의 우방이였죠
     
내가리 17-01-20 13:09
   
심지어 중국도 우방이었음. 80년대까지 중국과 군사교류 많이 하고, 그 당시에 서방의 군사기술이 중국으로 많이 넘어가기도 했어요. 당시 중국도 일본의 군사대국화를 지지해줬을 정도.
나이팅 17-01-20 13:12
   
미국은 한국을 키워주고 싶어해요.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헤밍 17-01-20 13:24
   
국제외교에서 절대신뢰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건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입니다.
국민들이 선호한다고 그 나라랑 좋아지는게 아니란걸 보면 알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자국이익에 맞춰 움직일뿐입니다.
일본은 지금 미국에게 절대적으로 이익이 되는 곳이기때문에 잘 지내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달의왕 17-01-20 13:34
   
전세계에서 방위비 분담금 압도적으로 많이 내고 있고
우리가 소극적 수동적 참여라면 일본은 적극적 능동지원을 표명하고 있죠.
일치감치 MD 가입 완료했고 가입이라는 말보다 아예 적극적 참여로 각종 감시체계 공동 개발 및 배치를 해왔죠.
각종 미군 파병하는 곳에 지원금 부어주고 있고
 
적어도 현재 미군에 대한 태도 및 지원사항을 봤을때 일본을 마다 할 이유는 별로 없어 보이죠.
사이다맛쥐 17-01-20 14:06
   
오바마는 일본에 우호적이었다는데(실제로 히로시마에 직접 가서 히로시마의 원폭 피해자들에게 사과의 말을 하기도 했음) 트럼프는 안그럴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