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2-02 16:33
이제와서 뭘 한들 환율조작국은 정해졌을것입니다.
 글쓴이 : 보쳉리
조회 : 1,149  

미국은 지금 금리를 올리는 시점입니다. 미국 금리가 올라가면 전세계 금융자산이 다시금 미국으로 빨려들어가지요. 그렇게 되면 강달러 현상은 필연적입니다.

그런데 트럼프는 미국이 무역적자를 보는게 싫다고 합니다. 여기엔 약달러가 유용하죠.

그럼 이 모순되는 상황을 해결하려면?

환율조작국 지정등을 통해서 수입품에 엄청난 관세를 물려서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것.

 

앞으로 미국은 금리를 올릴 수밖에 없고, 무역적자는 싫고. 방법이 있나요?

오늘 보니까 중국 사업가들이 미국가서 딸랑거렸다는 기사도 봤고, 세계 수출강국들의 화폐가치가 증가되고 있다고도 하고..

이미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이미 환율조작국은 정해졌고,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겠죠.

 

제가 예전부터 줄곧 주장했고 지금도 그런데. 우리나라는 환율조작국에서 피할것이라는 것.

특히 환율조작국 발표를 4월에 한다면.

 

우리나란 지금 중대한 위기속에 있는 상황이고, 각종 중국의 보복이랍시고 한류며, 화장품이며, 관광객들이며 제재하는게 일반 서민들에겐 중대한 위기로 보이고 있기도 하고.

더군다나 우리나라 대선은 5월 이후이니 지금 우리나라를 건드리면 반미정권이 들어설 가능성이 너무나도 다분하죠.

어떤 분들은 트럼프는 이런걸 신경 안쓴다고, 우리나라 따위는 안중에도 없다? 그런 주장을 하셨는데... 글쎼요; 백번 양보해서 트럼프는 관심이 없어다고 쳐도 미국의 엄청난 숫자의 싱크탱크에서 올라오는 보고서. 미국 의회. 미국 내각 구성원들 모두다 앞으로 한국의 차기정권과 겁에질린 한국여론이 반미친중 성향이 될지 안될지 결정하는 사안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을까요?

 

저는 중국만을 노골적으로 노리지 않을까 하네요.

이미 일본등은 tpp 탈퇴로 어느정도 먹여줬으니 더 건드리지는 못할거라 보고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hihi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허브민트 17-02-02 16:35
   
왜 자꾸 한국을 반미정권으로 오해하고 그렇게 몰아가고 싶은지 이해가 안되네요. 한국같은 친미주의 국가가 세상 천지에 어디 있다고?
     
보쳉리 17-02-02 16:38
   
음..
 '상대적으로' 란 말이 빠졌다고 이해해주세요.
서클포스 17-02-02 16:41
   
어자피 그 그래프 보면 한국에 대한 미국 무역적자는 거의 의미 없음..
중국 멕시코 독일 일본이  미국 무역적자의 거의 대부분임..

특히 중국이 대부분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음.. 멕시코는 미국이 전략적으로 도와줘야 되는 나라라서 무시하고

중국 독일 일본만 조지면 끝남.. 나머지 국가들 한마디로 미국 입장에서는 해봐야 별 효과도 없는 나라임..
서클포스 17-02-02 16:44
   
쉽게 설명하면.. 한국은 미국에 수출하는 것 만큼  미국에서 수입도 많이 하는 나라임..

미국 입장에서는 한국에 대해서 조치를 해봐야 별 의미가 없다는 말임..
자비스런 17-02-02 16:46
   
근데 6.25전쟁이 끝나고 1953년이후 무려 64년간 평화에 길들여져서  반미로 가기는 거의 불가능하죠. 
무려 64년입니다.  참으로 길고 긴 세월이죠.
물론 이는 평화가 계속 될거라는 전제가 깔리지만요.

미국 입장과 한국 입장은 엄연히 다르죠.
     
보쳉리 17-02-02 16:53
   
중국 전승절 참여, 중국이 주도하는 aiib 참여 등.
이미 중국의 경제 우산하에 들어갈 여지를 보여준 사건이 있습니다. 제가 말한 친미니 친중이니가 극단적으로 한쪽으로 붙는다는 의미는 아니구요.

예를 들자면 미국이 4월 우리나라를 환율조각국으로 선정했다면 당연히 반미 여론이 생기고 미국 시장의 공백에 우린 중국 시장에 안달할 수 밖에 없죠. 그에따라 여차하면 사드 배치 철회등도 그려볼 수 있는거구요.  여기에선 한국이 중국의 이익을 대변해줄 여지가 생긴다는겁니다. 그게 제가 말하는 상대적 친중이죠.
          
원형 17-02-02 18:04
   
aiib 참여는 한국만 한것도 아니죠. 조지려면 영국(미국의 최우방)부터 해야할겁니다.

중국 전승절 참여와 그 중계를 보면 호들갑이 심하긴 했지만 이게 전통적인 미국의 딸랑이 새누리당이 했던거죠.

차라리 친노가 그런면에서는 나을지도 모르죠. 노무현때부터의 역사가 있으니까 말입니다.
줄건 주고 받을건 받자가 오히려 나을수있습니다.
     
자비스런 17-02-02 16:56
   
지금 시점에서 관심권에 두는건 나쁘지 않은거 같은데, 논의하기엔 조금 이른거 같네요.
일단 박근혜 탄핵되는거부터 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누가봐도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나라는 아니잖아요?
자그네브 17-02-02 16:52
   
환율조작국에 중국 일본이랑 같이 지정된다면 그나마 피해가 적어지겠죠. 중국 일본 지정되고 한국은 지정안되면 한국은 대박인거고 힌국만 지정되면 쪽박 차는건데 윗분들 말씀처럼 한국만 지정될 확율은 거의 없죠. 미국의 무역수지개선에 한국만 갈궈서는 효과가 있으나마나 미미하고 중국일본독일캐나다멕시코가 미국무역적자의 90%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