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2-08 11:07
배달 대행업체라는것도 있었네요..;
 글쓴이 : 열무
조회 : 662  

  전 처음 알았거든요..  배달은  그냥 음식점에서 고용해서 쓰는건줄 알았더니.. 
  그걸 대행하는 업체가 있고...  껀당 몇원식으로 사람을 쓰는데 사납금 형식으로 그걸 또 
  뜯어간다고 하니..  참..  배달 하는 사람 그래도 월급은 받겠지 했는데. 세상이 왜 이렇게 돌
  아가는거죠 ?  내가 그동안 세상물정 너무 몰랐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배달 천국인 대한민국이라고 그걸 좋은쪽으로 포장하는데. 사실 기형적인 문화가 아닐까 ? 
  생각합니다. 우리 소비행태가 너무 이기적으로 흐르고 갑질을 당연시 하다보니.. 생겨난
  기이한 문화.ㅋ  그게 배달문화 일지도.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안녕하세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물어봐 17-02-08 11:09
   
음식점 몇군데랑 계약해서 콜하면
부르는 형식 입니다 업주는 돈아껴서
좋은거구요 꼭 나쁘게만 볼수 없어요
     
Minsolido 17-02-08 11:24
   
그렇죠. 업주 입장에서는 고정 배달부 고용하는 비용 대신 전문업체 이용하면 부담이 덜해서 좋지 않을까요? 물론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좀 더 부담이 되긴 하지만 어쨌든 먹고싶은 음식을 배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아직은 더욱 커보이네요.
휠맨 17-02-08 11:11
   
그래서 청소년들이 배달 오토바이 타고 시간에 쫓겨 폭주하듯 달리는 거지요.
TV에서 보았는데 방학 끝나고 나서 보면 학교에서 꼭 사망자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아무튼 팍팍한 세상입니다.
택배왔숑 17-02-08 11:12
   
점심, 저녁시간 같은 피크타임에는 자기네 배달직원만으론 감당이 안되니

잠깐씩 배달업체를 쓰더라구요.

뭐 음식점에서는 바쁠때만 잠깐 일손이 딸리는건대 배달직원을 또 충원하긴 부담스럽죠.

대행업체에서는 건별로 돈을 받는거니 바쁠수록 좋은거고요. 서로 윈윈이라 생각하는데요 흠..
베이비오일 17-02-08 11:18
   
서울 강남에 보면 해주세요 라는 심부름 업체가 배달부터 사소한 잡심부름까지 전부 대행해주네요
Marauder 17-02-08 11:34
   
돈받고 배달하는게 뭐가 문제인지... 배달 하기 싫음 안하면 되는거고 하고싶은 영세업체에선 서비스 이용하면 되는거죠
허까까 17-02-08 11:40
   
이거 굉장히 오래됐는데.. 식당 업주나 대행 업주나 서로 윈윈이에요. 식당 업주의 입장에선 배달원 고용하는 것보단 건별로 이렇게 사람 쓰는게 더 이익이거든요. 무엇보다도 배달량이 많은 가게나, 배달이 몇 없는 가게나 둘 다 이익이라는 게 가장 큰 매리트죠.

문제는 배달원들의 처우입니다. 안 그래도 배달원들 목숨 내놓고 달리는 사람들인데 이게 경쟁이 심화되면서 인권 사각지대에 점점 내몰리고 있죠..

재작년인가? 10대 청소년 피자배달 하다가 교통사고로 죽은 사건 있었잖아요. 그 아이도 대행 업체에서 일하던 애에요. 사고 보상금은 제대로 챙겼나 모르겠네요. 쩝..
파란구름 17-02-08 13:25
   
이게 왜 기형적이고 기이한 문화에요? ㅋㅋㅋ

남의 돈을 맡았다돌려주며 수수료챙기는 은행이나, 남의회사제품받아서 집에 배달해주는 택배회사는 다른가요?

배달원을 둘 수없는 형편의 가게에게도 기회가 생기는 좋은 틈새시장직업입니다..

다만, 오래되지않은 직종이나 근무형태의 일은 체계가 바로서지않아서 근무자의 입장이 불리할 수있습니다..

본인이 너무늦게 알고 충격받은거 같네요...장단점이 있으니 , 너무 회의적으로 볼건 아닙니다..

단점은, 배달원의 친절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울동네 배달대행다수가 몸에 문신하고 , 말투가 좋지않아서 몇번시켜보고 배달업체쪽가게는 주문안합니다..
머스탱2015 17-02-08 13:33
   
배달 대행 일명 퀵하는 사람중에 많이 버는 분은 한달에 500정도 벌어요.  제가 아는 분도 회사 구조조정 때문에 희망퇴직했는데 한달 평균 순수익400정도 번다네요. 대신 한달에 2번 쉬고 오전11시부터 새벽2시까지 일한다니 근무시간 대비 많이버는 건 아니지만 뭐 중간중간 낮잠도 자고 하니 할만하다고 하는데 여름,겨울엔 죽을맛이죠
이름요 17-02-08 13:44
   
문제는 각종 광고지를 서로 다른 업체마냥 하는놈들이 더 문제죠.... 냉명 전문집.. 김밥전문집...설렁탕 전문집이라고 하고 시키면 같은 업소에서 그냥  냉동음식 데워서만 해주는 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