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2-18 01:25
중국인의 한자 공부는 컴퓨터로 치면 자원 많이 먹는 "한자 암기"를 계속 돌려야 되는 상태..
 글쓴이 : 서클포스
조회 : 786  


최소 3천자는 외워야 한자를 제대로 씀.. 

전문적인 교수급이나 학자 들은 최소 2만자 이상 외워야 되고

한자 수는 공식적으로 집계가 안됨.. 9만자 이상인건 확실한데. 필요하면 또 새로 추가해야됨..

중국인들은 기본적으로 "한자 암기" 프로그램을 계속 돌리고 있는 상태임..

3천자를 안 잊어먹고 계속 쓸려면 노력이 필요 하다는 말임.

예를  들어서 한국인이 "영어 암기" 프로그램 돌리고 있을때

중국은 "한자 암기" 같은 걸로 두뇌 자원을 쓸데없이 낭비중이라는거..  

여기에 "영어 암기" 같은것은 추가임

한글은 시스템 구조만 이해를 하면 암기가 필요없음.. 그러나 중국은 계속 암기 상태를 유지 해야 되고

컴퓨터로 치면 계속 프로그램을 돌려서 두뇌 자원을 낭비 중이라는 뜻임..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순대천하 17-02-18 01:28
 
그리고 한자는 가독성도 떨어지죠. 조금만 멀리봐도 그냥  실타래 점 같이 보여서.
nawsae 17-02-18 01:48
 
아, 끔찍하다, 소위 '지식인' 급에 들려면, 최소 2만자 이상을 외워야한다고요? 아 ~ 끔찍하다.

제 생각엔, 현재 중국이 국제사회에서 저토록 힘을 갖는 이유는 오로지 '인구' 하나 때문이라고 봅니다.
참, 우습고 희한한 상황이죠 --- 인류역사를 보면 국제적으로 목소리 큰 나라는 죄다 그 언어자체부터 뛰어났는데, 중국은 --- 한때는 자기들 스스로도--- '발전을 가로막는 문자'라고 생각하고, 가까운 조선의 '한글'을 도입해야한다는 주장까지 (19 2,30년대에) 할 정도로 한심한 문자인데,
그럼에도 현재 중국이 국제사회에서 저러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은, 그저 '인구/시장규모'라는 점 말고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

중국인들이 디지털 시대에 중국문자를 입력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희한하더군요. 먼저 발음을 로마나이즈드 영문자식으로 입력후 거기서 중국한자를 찾아 선택하는 방식이더군요. 햐~ '저렇게해서 어떻게 입력을 하냐?'싶을 정도로 답답한 방식이더군요.
이후후훗 17-02-18 08:06
 
거기다 문맹률도 한몫하니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리 없으니 아직은 미개한거죠
인구가 많을수록 교육에 힘써야 그만큼 시너지효과가 배가 될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