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2-28 00:50
무라카미 하루키 "난징학살에 대한 중국측의 주장은 틀려"
 글쓴이 : 그래서뭐임
조회 : 1,646  




무라카미 하루키 "중국측이 말한 난징 대학살
사망자는 30만명이라고 한거 같은데
너무 보수적인 수치다
내가 볼땐 40만명 넘는다...."

일본역사에 상당히 비판적인 사람이지만
뭐 해외에 매출과 팬들이 많아서

일본 여론을 의식하지 않고
소신있게 거침없는 발언이 가능한가 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허까까 17-02-28 00:56
   
이 사람은 꼭 그것 뿐만이 아니더라도 원래 인생 사는게 개썅마이웨이에요. 돈 꼴아박으면서 오랜 시간 째즈바 운영했던 것만 봐도..
에치고의용 17-02-28 01:08
   
헛..무라카미 하루키

몰랐네요. 이런 발언도 했군요.
     
허까까 17-02-28 01:29
   
작년인가? 그 때는 아베 망언 관련 "사과는 피해자가 '이제 됐으니 그만해라'라고 할 정도는 돼야 그만두는 것. 그것도 피해자가 수차례 됐다고 손사레 쳐야 마지 못해서 그만두는 거지 가해자가 스스로 이제 됐다고 하는 건 넌센스"라는 식으로 말해서 우익들한테 개까였죠 ㅋㅋㅋ
          
에치고의용 17-02-28 01:46
   
ㅎㅎㅎㅎㅎ 그런 일도 있었군요.
          
이바노프카 17-02-28 02:13
   
일본은 "무라야마 담화"를 포함해서 여러번 사과를 하긴 했습니다 문제는 사과해놓고 계속사과의 내용과는 다른 말을 계속 지껄여서죠

독일도 마찬가지로 계속 사과를 했고 총리가 폴란드에 가서 무릎까지 꿇었습니다.
그 뒤로도 과거 영토를 포기할 것이고, 거의 모든 독일 정치인들이 줄곧 2차 세계대전에 대해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사과를 하긴 했는데 대다수 정치인들이 계속 사과와는 정반대의 내용을 지껄였죠. 사과를 하면 끝까지 그 사과에 걸맞게 행동해야 진짜 사과입니다.
사이비평 17-02-28 02:14
   
무라카미 하루키가 허까까니 말씀대로 인생 개썅마이웨이.. 자유로운 영혼 입니다.
그에 걸맞게 자유로운 음악 재즈에도 정통 하고 그만의 재즈책도 냈는데 다른 재즈책과 달리 그의 주관이 전 마음에 들더군요. 그이 감각이 남다르다는 걸 느꼈네요.

그런데 그의 유명한 소설책들은 너무 감각적이지 않나 싶은데 (음악에선 반가운 감각 이었는데 책에서는 과한 느낌) 어쨌든 특유의 감각도 내용도 정말 자유로운 영혼 입니다. 이 정도 감각과 사물을 보는 시각을 자랑했는데 거짓말은 할 수 없었을 겁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