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4-24 19:35
개성공단 때문에 북한군 뒤로 물린다 ? (추가)
 글쓴이 : archwave
조회 : 942  

뭐 옛날 옛적 그 때라면 그 말이 어느 정도는 통할 수 있죠.

그런데 지금은 얘기가 아주 다릅니다.

대포병레이다 국산이 개발완료되었고 내년에 전력화합니다. 이거면 북한의 장사정포가 쏘자 마자 어디에서 쏘는지 금방 파악해서 K-9 으로 즉시 반격 가능. 지금까지 외제도 갖고 있었지만, 과거 연평도때 외제 대포병레이다는 제 몫을 못 했죠. 그 원인 분석해서 해결책을 반영해서 개발한 것임.

K-9 자주포는 다들 뭐 잘 아시겠지만, 일반 포탄 넣어도 사거리 40 km 이고, 사거리 증가탄 쓰면 53 km, 램제트 포탄 쓰면 80 km 에 달합니다.

** 추가 **

사거리 40 km 면 그보다 가까운 곳은 못 쏘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사거리 40 km 는 0 km 에서 40 km 사이 어디나 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바로 코 앞 쐈다 자신도 다칠 수 있으니 뭐 수십 미터 안 쪽은 곤란하긴 하겠네요.

포탄도 자동 장전이기 때문에 40 km 넘는 곳이라면 거리에 따라 사거리 확장탄이나 램제트 포탄으로 자동으로 골라서 탑재가 가능하죠.

** 추가 끝 **

심지어 관측포탄도 있습니다. 포탄안에 카메라와 통신장치등을 넣어서 쏘는거죠. 적 상공에서 촬영해서 보내줌. 목표물이 어디 있는지 관측할 수 있고, 쏘고 난 다음 목표가 잘 박살났나 살필 수 있고요.

이게 의미하는 바는 북한의 장사정포나 각종 무기들은 K-9 이 있는 곳으로부터 적어도 80 km 는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얘기죠. 아까운 무기들이 일회용신세 안 되려면요.

이미 한국군의 보복 화력, 킬체인 덕분에 북한군은 상당히 뒤로 밀려나있습니다.

개성공단 있고 없고와는 별 관계없고요. 참고로 개성공단은 판문점 바로 옆 그러니까 휴전선하고 거리 별로 떨어져있지도 않습니다.

그 옛날에는 안보 측면에서 개성공단이 약간 의미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인질로 삼기 좋게 제 발로 가주는 꼴이니, 안보 측면에서 마이너스라 할 수 있습니다.
( 북한이 심심하면 미국인, 한국인을 인질로 잡고 있다는 것은 아실테고요. 지금도 한 몇명 잡혀있음. )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archwave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배신자 17-04-24 19:38
   
솔직히 저게 가장 개소리죠. (제목대로 주장하는 사람들)

개성공단에 들어가는 울나라 사람들이 오히려 인질이 됨.

북한은 또라이들이라 이번에 말레이시아 공항 김정남 암살때

말레이시아랑 외교적 마찰이 생기니까 북한 주재 말레이시아인들을

인질로 잡은 개양아치들이죠.

개성공단에 들어가는 울나라 사람들이 유사시 인질이 될 가능성이 충분히 높음.
래빗 17-04-24 20:25
   
뒤로  물러났다는것도  확인이  안되는 내용이지요.  앞으로 나왔을 수도  있는거니.
     
archwave 17-04-24 20:35
   
희한한 발상이네요.

확인이 안 되다니요 ? 정찰기와 위성들은 폼으로 있나요 ?

앞으로 ? 어디로요 ? K-9 자주포는 바로 코 앞도 쏠 수 있습니다. 포탄 안 바꾸고도 가능하거든요.

위 글에 설명 더 추가했습니다.
rhaxoddl 17-04-24 21:12
   
뒤로 조금 물려봐야 군사적으로 아무 의미 없어요...
그냥 정치쇼 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