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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12-13 01:58
겨울만 되면 자동차 방전 걱정 쩝;..
 글쓴이 : 담배맛사탕
조회 : 1,071  

베터리를 직접 간지..1년쯤 됬나.. 새거도 방심 못하더라구요.

날씨가 확 떨어지면, 하루를 못버티고 방전...;

개인적으로 썬팅 엄청 쎄게 넣고, 차키를 꼽고, 다니는데

문열때만 리모콘으로 삐빅 해서 바로 시동걸고..

그러다가 방전이라도 되면 문도 못열고.. 

긴급 부르면 차 문따는거랑 방전 동시에 하면서 

긴급 2번 부른것처럼 처리 해버리더군요.

그떄부턴 겨울만 되면 꼽아놓고 다니던 차키 뽑아다가 열쇠고리에 다시 연결을 하는데

자동차 베터리중에, 납축으로 된거 말고,리튬 폴리머나 이온으로 된거 있으면 그래도 하루만에 방전은

안될텐데.. 세월이 지나도 자동차 베터리는 전부.. 납축전지..;;.. 개선이 좀 안되려나;;..

자동차 배터리 겨울에 강한 제품이라던지 브랜드 아시는분 있나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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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간질 17-12-13 01:59
   
블박끄세요 -.-
     
담배맛사탕 17-12-13 02:01
   
상시 아니라서;;.. 수동으로 스위치 올려야 블박이 켜집니다 쿨럭.
세임 17-12-13 02:00
   
영하 10도로 내려가면 블랙박스 끄는 것 외엔 답이 없는 것 같네요.
     
담배맛사탕 17-12-13 02:02
   
블박 안켜욧.
그것도 메모리 오류나서 1년쯤 사용도 안하고 걍 타고 댕기는데
스위치 올려야 작동합니다. 그것도 1채널짜리.. 5년된거...
전쟁망치 17-12-13 02:02
   
그러고 보니 러시아는 자동차를 어떻게 굴리는 건지 궁금하네요
다큐보면 시베리아 에서 제일 추운지역도 차량 같은거 굴리긴 하던데
일반 차량은 아니지만
     
담배맛사탕 17-12-13 02:02
   
러시아산 자동차 베터리 하나 장만해야 하나.. 분명 그 추운 날씨에 견디는 배터리가 따로 있을텐데..
G평선 17-12-13 02:03
   
점프선이랑 휴대용 배터리....
     
담배맛사탕 17-12-13 02:06
   
휴대용 배터리를 가지고 다녀도.. 그것도추운 날씨에 자동차 베터리랑 같이 방전될듯;;.. 차라리 걍.. 긴급 공짜로 5번 부를수 있는데.. 그럴필요까지야;;;... 그냥 방전이 안되면 좋겠다 싶어서요;.. 긴급 부르기도 귀찮은데.. 가지고 댕기는건.. 더더욱 기차나요..
세임 17-12-13 02:08
   
배터리 커버를 달아주세요.
http://cfile29.uf.tistory.com/image/223A1133566A35F01F8C35


요런 게 나으려나?
말포이 17-12-13 02:11
   
전오늘 아침 차가 힘없고 덜덜덜 거리길래 공업소 가보니 연료필터가 얼어버려서 기름이 안 넘어가는거라고 하더라구요
.. 3년됀차인데 필터8만원주고 새걸로 갈았네용
컬링 17-12-13 02:19
   
아... 겨울에 방전 처음 됐을때 긴급 불렀더니 배터리 교체하라고 해서 바가지 쓰고 교체한게 기억나네요 ㅜㅜ
입싱 17-12-13 02:25
   
겨울이라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긴 했겠지만,
아껴 쓰는데 하루 만에 어쩌고 저쩌고 하는거 봐서는 배터리 문제가 아닐꺼 같은데..

제너레이터부터 쭉 검사 추천...
     
담배맛사탕 17-12-13 02:32
   
제네레이터(X) 알터네이터(O)
자동차에 미니전압측정기 달아놔서, 상시로 확인합니다... 시동시..14.5볼트..
알터는 아직 팔팔 한데.. 한 겨울에 보통 2번 정도는 긴급 부르는듯;;... ;;... 어딘가조금씩 전기가 새어나가는게 있긴 한듯한데.. 그래도.. 좀 성능이 개선된 모델 달아놓으면, 좋을련만..
검색해 보니. 배터리에 CCA 숫자가 높을수록 저온시동성이 좋다네요.그걸로 교체해 봐야 겠습둥.
          
몽랑 17-12-13 10:55
   
상담? 분석이 필요해보이네요.  매일 운전하는 차량이 하룻만에 배터리가 나가는건 매우 비정상입니다. 영하 십도 이하로 쭉 유지되도 그러면 정상이 아닙니다.

알터도 용량이 있습니다. 용량 확인도 필요하고....  운전시간 배터리 연결상태 등등
블박도 안켜논 차 배터리는 영하 십도여도 4~5일은 충분히 버팁니다.
알브 17-12-13 03:22
   
배터리 연결선 빼놓고 탈때 끼우세요.
     
담배맛사탕 17-12-13 03:27
   
. . .기차나요. . . . . )
다정한검객 17-12-13 03:41
   
자가운전을 20년 넘어 하고있고 겨울을 내차로 18번을 넘겼지만....
배터리가 하루만에 방전되어버린경우는  예전 똥차에 미등켜놓고 잠들어버린것 외에는 없는데...
보통은 안생기는 문제 아닌가요?
     
컬링 17-12-13 04:15
   
이게 차에 전자장비?가 많이 들어 가면서 방전이 더 잦다네요. 암튼, 출퇴근을 시내에서 조금씩 하고 주차가 좀 시간이 걸리면? 방전이 잘 되는거 같아요. 전 출퇴근 왕복이 3km라 불안해서 3일에 한번은 억지로 중거리 운전합니다 ㅜㅜ
          
몽랑 17-12-13 11:00
   
전자 장비는 시동 이후에 대부분 작동하고 그 때 소모되는 전기는 거의 알터에서 생산됩니다.
시동 이후에 배터리는 거의 충전만 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3km가 총 운행 거리 라면.. 매우 짧아서 배터리 충전이 제대로 안되겠네요. 배터리 용량 아무리 커도 소용이 없습니다. 십분이나 걸리는건가요?

시내주행과 주차하는 시간 전부 시동이 걸려있으니 운행시간입니다.  즉.. 주차하는데 오래걸리면 운행시간 길어지니 배터리는 더 많이 충전되지 방전이 잘 되는건 아닙니다.

알터네이터 용량을 올려서 전자장비 소모량보다 압도적으로 많이 생산해서 짧은 시간에 많이 충전 시키도록 하는게 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