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1-02 17:09
프랑스 차에대한 변론
 글쓴이 : 파울라너
조회 : 1,396  

번역게시글 읽다가 프랑스차에 대한 마치 현기차보다 기술력이 아래라고 취급하시는 여러가지 댓글보고 황당해서 글써봅니다

전 참고로 푸조 508에 대한 좋은 추억이 있구요 나름 여러자동차를 많이 몰아봤다고 자부합니다

프랑스의 대표브랜드는 psa 푸조시트로엥 그룹이구요 르노를 훨씬뛰어넘는 판매량을 보이는 이유는 벤츠에이어 세계서 두번째로 오래된 자동차회사라는 역사와 기술력도 한몫하겠지만 https://blog.naver.com/seobo84/221123927689 요기에서 나오는 2차세계대전에 나치에 저항한 애국기업으로 많은 프랑스인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이유도 있습니다 

우선 psa그룹에 뺴놓을수 없는게 레이싱명가라는 별명입니다
디젤엔진으로 르망도 우승하고 wrc에선 9년연속으로 우승했죠
wtcc에선 시트로엥의 불참으로 인기가 하락하고있구요

시트로엥의 wtcc 넘사벽 블로그기사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j414817&logNo=220720460618&parentCategoryNo=&categoryNo=&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또 최근엔 대박인게 2륜구동 차로 지옥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다카르 랠리를 2년연속 씹어먹어 버립니다
4륜구동 맹신하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도 시사하는바가 큰우승인거 같습니다

사실 레이싱이란게 그들만의 리그라고 불리울수도 있지만 그만그만한가격에 경쟁하는 회사들의 기술력을 판가름하는 좋은 무대이며 그래서 지금 현대도 그렇고 다른 회사들도 기를쓰고 돈을 투자하며 덤비고 있는 이유가있는겁니다

판매중인 상용차들을 알아보면 미션때문에 말이많았지요 그건 수동운전이 생활화 되어있는 유럽사람들의 스타일을 반영한 겁니다 변속충격은 있지만 연비가 20은 기본이요 고속도로에선 30도 우습게 넘기니 납득하고 구매하는 것이죠 우리나라에서 상품가치가 떨어져보이는 칵투스도 유럽에선 15만대나 팔렸으니 정서가 다른거지 기술력이 달리는게 아니란겁니다

그리고 프랑스차를타면 불쌍하니 어쩌니 하는 영국속담도 얘기많이 하시는데 결국 영국이야말로 매각안된 자동차회사는 몇없습니다 미니 재규어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등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죄다 팔려나갔죠 영국의 국민차였던 복스홀은 오펠에 팔리고 오펠은 PSA가 인수하는게 유력해보이죠
결국 한해에 몇대 팔리지도않는 애스턴마틴같은 고성능브랜브만 남아있습니다

고성능 야기가 나와서 그런데 푸조는 아우디 rs3쩜만드는 고성는 308r도 곧 출시예정입니다
아마 우리나라는 또 안들어오고 해치백 고성능은 골프r이 무조건 최고인줄알겠죠ㅋㅋ


그리고 프랑스는 이미 에어버스 라팔등등 만드는 항공우주 강국입니다 자동차산업도 유럽에서 크게 밀리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고속열차 기술이 없어서 TGV수입해서 고속열차 만든거는 알고계시죠?
여러모로 무시할만한 국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얘기가 샜는데 뭐 아무튼 우리나라 수입사의 개떡같은 a/s때문에 많이들 망설이시는건 이해가가는데
마치 프랑스차가 현대차보다 기술이 아래라고 생각하시는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아 물론 뭐 핸들 따뜻하게 열선나오고 천연가죽 시트에 고급진 내장재 뭐 이런건 기술력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어쩔수없고요ㅋㅋㅋㅋㅋ 차 자체에 대한 핸들링 회피기동능력(이부분도 m이나 amg 다 제치고 아우디q5랑  신형3008이 suv부분 공동1등입니다 무려 토션빔으로요ㅋㅋㅋㅋ) 연비 디젤의 정숙성등등...

뭐 결론은 푸조차를 매우만족하면서 탔었던 경험도있고 또 프랑스 자동차를 전혀 무시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써 글좀싸봤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안녕하세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긴양말 18-01-02 17:11
   
잘 달리는지는 모르겠지만.. 내구성은 영 아니었던 기억..
     
파울라너 18-01-02 17:21
   
지금도 오래된 15만 20만 넘는 푸조들 많이 돌아다닙니다 그분들 정말 푸조사랑 어마어마해요ㅋㅋㅋ
고소리 18-01-02 17:17
   
저는 10년전엔가 308 탓었는데...
가끔 현기차 타면 아~ 멀었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납니다.
여러가지가 장난 아닙니다.
그 중에서 역시 힘 하나는~~~~^^*
     
파울라너 18-01-02 17:22
   
타본사람은 잘알죠 그 칼같은 핸들링~ 전륜구동 최고의 핸들링은 푸조라고 김기태기자도 인정했죠
일지매 18-01-02 17:18
   
개인적인 경험이야 얼마든지 다를 수 있고
개인적으로 무시하고 싶으면 얼마든지 무시할 수 있죠.

프랑스의 자동차산업이 독일에 비해서 경쟁력이 없는 것도 사실이고
뿌조나 르노가 벤츠나 BMW보다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도 엄연한 사실이죠.
     
파울라너 18-01-02 17:25
   
후륜베이스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할건 아니라고 봅니다 푸조는 폭바나 볼보같은 전륜베이스의 대량샌산 브랜드라고 봐야죠 아시아시장 의식해서인지 볼보는 프리미엄 선언해서 차값이 많이올랐죠 폭바는 아마 그상태 그대로 갈거같고요 psa그룹은 시트로엥의 ds브랜드를 프리미엄화 하는 정책으로 가는거 같습니다 물론 차 고급지게 만들면 좋죠~ 가격이 올라서 그렇지..ㅠ
나이테 18-01-02 17:20
   
내구성.
     
파울라너 18-01-02 17:27
   
옛날일본차 제외하고 내구성으로 밀릴만한 브랜드는 아닌거 같습니다 디젤엔진이야 뭐 벤츠나 비엠에서 저배기량 기술없을떄 푸조엔진 수입해서 개조할만큼 내구성은 인정하는 분위기고 요즘나오는 미션도 내구성 입증된 아이신꺼 쓰고있으니까요
마이크로 18-01-02 17:26
   
스바루의 4륜기술, 볼보의 안전관련 특허(세계최대안전기술보유), 피아트의 섬세한 디자인 등등을 무시해서 국내에선 현대가 좋다라는게 아니죠. 가성비(디자인,가격,디자인,AS포함)를 따지는 겁니다. 푸죠가 국내에서 현대보다가성비 좋으면 사죠~ 

국내판매한정으로 볼때 BMW, 벤츠외 최상위브랜드 말고는 현대의 가성비와 비교될 수 밖에 없습니다. 유럽에서도 작년에 푸죠(85만대)보다 현기차(90만대)가 더 많이 팔았다면 푸조의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는 겁니다.

별도로 파울라너 소맥좋아라합니다.
     
파울라너 18-01-02 17:40
   
ㅋㅋㅋ 저도 좋아합니다
유럽에서 현대가 psa그룹보다 더팔았다는 자료가 있나요? 아무리 검색해봐도 폭스바겐그룹 다음이 psa그룹인데요??
          
마이크로 18-01-02 17:58
   
현기차라고 했다고 psa그룹천체로 따지기는 좀 머시기 하지 않나요? PSA그룹전체에 몇십개 브랜드가 들어가 있는데 시트로엥 부가티 등등다 합쳐서  현기차는 껍데기빼고 전체를 서로 공유하는 차량이라 같이 보는거지만.

제 비교가 그랬나요?
     
휴꿈 18-01-02 17:56
   
국내판과 해외판은 제품이 달라 리콜대상이 아니라는 흉기는 가성비죠.
고객들이 항의하니 온라인 대응 팀을 발족한 대단한 가성비 기업.
제품을 고칠바에야 고객을 말 잘듣게 고치겠다는 기업이란 정말 가성비 그자체죠.
쀍쀅쀌 18-01-02 17:29
   
그러고보니 옛날엔 푸조 자주 봤는데 요즘은 본 기억이 없네요. 뭐랄까 전체적으로....

과거의 위상이 많이 없어진 느낌을 받아요. 프랑스제 기계는 구입하지 말라는 말도 최근에 들었고...

근데 이건 알고 있습니다. 삼성자동차가 니산에서 르노로 바꼈을때 품질이 엄청나게 하락한것을..
     
파울라너 18-01-02 17:44
   
저도 르노차는 안타봐서 모르겠어요....;;
바람노래방 18-01-02 17:32
   
타보지는 않았지만, 푸조 디젤차의 경운기 소리가 떠오르내요!
     
파울라너 18-01-02 17:41
   
경운기 소리는 비엠이 한발앞섭니다
          
마이크로 18-01-02 18:00
   
경운기소리는 현기디젤이 최강입니다.
광파리 18-01-02 17:33
   
판매 대수만 보아도 알수 있는거 아닌가요?  미국이나 유럽에서 판매되는 대수요 . 못사는 지역 떨이로 파는거 아니고 일단 유럽에서조차 판매는 현기가 앞설걸요  현기가 아무리 후져도 프랑스나 이탈리아 보통차보단 좋을겁니다 푸조가 좋았으면 잘 팔렸겠죠 좀 비싸더라도 좋았음 팔리죠  독일차는 싸서 잘팔리나요?  아니죠 타보고 좋으니까 잘 팔리고 볼보만해도 스웨덴 차였는데 꽤 좋은차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잖아요?  푸조는 그냥 이탈리아? 프랑스? 차다 이런정도죠
     
파울라너 18-01-02 17:42
   
유럽에서 현기가 더팔았다는 자료를 아무리 찾아도 구할수가 없네요
압도럭으로 psa그룹이 더팔았다는 자료만 나오는데요?
그리고 디젤이 주력인 psa그룹은 가솔린시장이 주류인 미국시장에서 철수한걸로 알고있습니다
대신에 디젤엔진으로 유일하게 환경테스트 통과해서 일본에서는 판매하는거같구요
kimchiman 18-01-02 17:56
   
프랑스차 역사를 알면 절대 무시못함
독일차 찜쪄먹던게 프랑스인데 같이 망해가던 7080때 독일차는 amg m으로
차별화 성공해서 치고나가고 프랑스는 서민차 집중하다 한일에 밀려서 이꼴됨
lmvh처럼 명품그룹 ceo가 맡았으면 지금 독프의 위상이 달라졌을지도
쥬라기 18-01-02 18:38
   
시장에서 않팔리는 차를 뭐 자랑해 본들,,,,,,
어벙이 18-01-02 18:51
   
님이 말하는대로 전륜 대량생산 하는 가성비 회사임
독일3대 차에 비빌수준 안된다 하셨죠
즉  폭스 도요타 현기 랑  싸우는 수준임
판매수량 쌈인데  국내  판매량 보면 답나오죠
포퓸 18-01-02 20:26
   
딱히 프랑스 차가 왜 좋은지에 대한 말은 없네요 ㅋ

걍 랠리 우승해서 좋은차다 , 우주강국이어서 좋은 차다  고속철도 만들어서 좋은차다 ㅋ

랠리 차하고 일반 차하곤 다르죠 ㅋ 그런원리로 치면 90년대 현대차도 우승한적이 있습니다..
랠리 차는 걍 튜닝차예요. 이런저런거 싹 다붙인 차..일반모델차하고 비교하면 안되죠..

우주강국은 중국도 우주강국입니다.근데 차는 제대로 못만들죠? 딱히 상관관계 없습니다..

고속철도 tgv 잘만든다고 자동차 잘만드나요?
그럼 이태리는 쓸만한 고속철도 없는데 람보르기니, 페라리 만드네요 ㅋ

프랑스 차가 왜 좋은지 품질을 짚어주셔야지 걍 프랑스가 대단한 나라이 프랑스 차도 대단하다는 논리는 아닌듯 ...

그래도 국산차보다는 한수위인거 맞는말이신듯..ㅎ 님말씀대로 르노,푸조가 기껏 현기에 까일정돈 아니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