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2-11 20:55
아프리카의 슬픔.
 글쓴이 : 흑룡야구
조회 : 858  

인류의 발원지라는 아프리카, 아프리카는 풍요와 천혜의 자연과 그로 인한 야생 속에 인간의 문명이라는 이기보다는 자연의 합일이라는 본연의 모습으로 수 천년을 살았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아프리카 나라들이 부족 국가 차원으로 각자의 영역을 인정하며 살아 왔고 나름의 평화를 유지하며 아프리카 그 자체의 원시와 아름다움을 유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서방의 문명은 아프리카를 수탈의 수단, 식민지의 각축장으로 인식하고 자기의 잣대로 아프리카에 임의의 선을 긋고 재단했습니다.

이제 식민지의 시대는 끝났지만 아직도 서구 열강들에 의한 수탈이 끝나지 않은 아프리카, 그들에게 강요되는 문명화는 새로운 환란을 야기합니다.

민족간의 분쟁은 전통의 가치 속에서 통제됐으나 전통의 가치가 아닌 서구의 욕망이 지배하는 이 시대는 활과창이 아닌 총과 미사일이 손에 쥐어지게 되고 공생이 아닌 처절한 피의 복수를 부르게 합니다.

아프리카의 슬픔은 문명화의 과도기적 현상인 동시에 서방 세계의 욕망이 낳은 피의 아픔입니다.

물론 아프리카 대륙을 하나의 맥락으로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분명히 존재하는 아프리카 내의 부족간의 다툼과 그로 인한 아픔은 그들의 문제만이 아니라 그들의 평화를 깨뜨린 서방 세계의 책임이 더 크다고 보는 바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야구왕통키 18-02-11 21:01
   
영국 프랑스 이놈들이 다 해 처먹었죠..
seventeengirls 18-02-11 21:12
   
그러고보면 독일은 나치짓만 아니였어도 진짜 정직했던 나라...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가 아프리카를 침략하고 자원을 훔쳐갈때......독일은 침략한적이 없었죠.,
     
고소리 18-02-11 21:16
   
이분 독특하시네... 이상한 촉이 있으신 듯~~!
다른 짓 하느라 그런거면 어쩌실려고~~~~*
     
사이다맛쥐 18-02-11 21:19
   
독일이 아프리카 침략한적이 없다구요? 1차대전 지고나서 아프리카 식민지를 죄다 영국 프랑스에 헌납해서 가려졌을뿐인데
     
CowBoy 18-02-11 21:27
   
ㅎㅎㅎ 농담이시죠
유럽 각국 제국시절에 거의 모두 다 나쁜짓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