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2-12 11:14
NBC 망언 해설자 정보
 글쓴이 : 바람따라
조회 : 1,314  

이 사람 그냥 일개 기자나 애널리스트가 아니었네요.

‘日 식민지 미화 발언’ 조슈아 쿠퍼 라모는 누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56&aid=0010544406


■ 라모, 키신저 최측근으로 '커신저 어소시에이츠' CEO

그리고 2011년 국제컨설팅 회사인 키신저 어소시에이츠(Kissinger Associates)의 공동 최고경영자이자 부회장에 올랐고, 2015년 최고경영자(CEO)가 됐다. 라모는 중국어에 능통하고 세계적인 커피 체인점인 스타벅스와 국제항공 특송회사인 페덱스의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

논란을 일으킨 라모의 발언에 대해 가장 기뻐할 집단은 일제 식민지 근대화론을 줄기차게 주장해 온 일본의 우익집단일 것이다. 그들의 주장이 미국 내 최고의 중국·아시아 전문가로 꼽히는 라모의 입을 통해 이슈가됐기 때문이다.


더 큰 우려는 라모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외교 스승으로 불리는 헨리 키신저(Henry Alfred Kissinger) 前 미국 국무장관이 회장으로 있는 키신저 어소시에이츠(Kissinger Associates)의 최고 경영자라는 사실이다.


■ 헨리 키신저, 8일에도 트럼프 만나 북핵 해법 등 조언

미국 외교계의 최고 거두로 꼽히는 헨리 키신저는 8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 4개월 만에 다시 면담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키신저와의 면담에 앞서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북한, 중국, 중동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첫 아시아 순방을 앞두고도 키신저를 만나 북한 핵과 미사일 문제에 대한 조언을 들은 바 있다. 조슈아 쿠퍼 라모와 헨리 키신저로 이어지는 라인과 이에 외교정책 등을 의존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그래서 쿠퍼 라모의 일제 식민지 근대화론에 기반을 둔 이른바 '한국 비하' 발언이 단순히 역사에 몰지각한 한 방송 해설자의 일회성 망언 정도로 취급할 만한 일이 아닌 것이다.


■ 미국 내 아시아 지역 전문가 왜곡된 역사 인식 우려

일본 극우 진영이 자행해온 지속적인 역사 왜곡과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미화 행위가 미국 내 실질적인 영향력이 있는 전문가의 입을 통해 이번처럼 분명하게 미국을 비롯한 세계인들에게 전달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모르겠수 18-02-12 11:29
   
심각하네요
곰사냥꾼 18-02-12 11:53
   
일본 극우 자본이 서구 사회의 여론 선도층에게 돈 뿌려가며 일본 제국주의를 옹호하는 식의 사고 방식을 주입하는데 혈안이 되어있음.
일본 극우의 돈줄 중에 롯데 신격호의 장인인 시게미츠 가문 (신격호의 일본 이름도 장인 성을 따라 시게미츠 다께오)과 그 둘째 아들이자 현재 롯데 회장인 신동빈의 처가가 모두 일본 극우의 리더이고 돈줄이라고 하니
결국 롯데가 한국 보수 정권과 유착하여 받은 온갖 특혜로 벌어서 일본으로 가져간 돈 들이 바로 혐한짓을 전세계에서 전개하는데 쓰이고 있다는 얘기.
버벅이010 18-02-12 13:57
   
좀 더 정확한 정보로  재단 해야죠
쪽본과의 밀접도 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