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일본 발톱에 때만큼도 안되죠
공사비로 떼먹는건 당연한거고
저정도 비용이면 이미 토지수용때 부터
대놓고 작업햇다는거 밖엔..
일본이 프라자합의후 장기불황에 들어가자
뉴딜정책을 표방하면서 일거리창출 경기부양및 국토 균형발전이란
명목으로교량 철도 도로등 사회기본망에 쏟아부었죠
하루 통행량 10대도 안되는 곳에 4차선 도로 깔고 다리놓고
그과정에서 토지,건설비 부풀리고 떼먹고
그런곳이 셀수도 없고 .. 막대한 부채는 물론이고
유지보수가 감당이 안되서 방치되는..
이런문제점을 잘아는데도 그대로 답습해왓던게
기존정권들이었는데 정권이 바뀌었으니
기대를좀 해봅니다ㅠ
건설업자가 떼쳐먹고, 정치인이 떼쳐먹고, 지방에서도 떼쳐먹고, 중앙에서도 떼쳐먹고...
개나소나 다 떼쳐먹으니 민주주의 국가임에도 저모양...애초부터 일본은 저런 대회 개최할 역량이 안되는듯..
지금까지도 저 부작용때문에 헉헉 대더만....ㅋ 괜히 일본 빚이 그모양이 된게 아님...
국민, 기업, 정치인이 삼위일체의 최고의 화합으로 만든...
일본 열차 노선 짓는데 드는 비용이 무지막지한 수준입니다.
우리나라도 토건 산업 비리가 많았었고 그래서 최대한 비리를 억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일본은 이미 토건 산업 비리를 손쓸수가 없을 정도로 고착화된거 같더군요. 비용이 말도 안되는 수준인데도 딱히 불만을 표출하는 언론도 없고 국민들도 침묵하는 있습니다. 일본 번역글 보면 알겠지만 자체적으로 '일본 기술은 세계 최고고, 그래서 비용도 많이 든다' 이런 식으로 어떻게든 옹호하는 글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