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인1 연휴 즉 업무시간이 줄어드는추세이고 휴가기간이 많아졌다.
요인2 전반적 국민소득이 올라갔다.
요인3 일본 저엔정책으로 일본여행의 값이 싸졌다.
요인4 국내 물가상승등으로 인한 국내여행의 장벽이 높아졌다(중국애들러쉬도 한몫함
요인5 미디어에 의한 국내관광의 홍보보다 일본관광에 대한 홍보비율이 높아졌다
요인6 저가항공의 등장으로 단기선일본행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아침에 출발 다음 날 저녁에 올 수 있어 현재를 즐긴다는 욜로 트렌드를 즐기기에 가장 접근성이 좋기 때문.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걸 먹고 걷고 하는 행위 자체가 욜로의 즐거움. 이들은 이곳저곳 둘러보지 않고 한 지역만 공략. 이번엔 여기 다음엔 저기. 즉 여행 목적과 방법이 변화 됐기 때문. 이들에게 중요한 건 나 자신 즉 현재의 즐거움인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