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3-02 05:08
일본여행자를 욕하기 이전에 국내 관광지 바가지부터 잡아야 하는 것 아님?
 글쓴이 : 숲속의소녀
조회 : 603  


어제 삼일절 하루동안 상당히 많은 발제글과 댓글들이 삼일절에 왜 일본에 가냐? 너희들 매국노냐?는 울분을 토하는 글들이 우리 가생이에 난무하더군요.

이것 참.. 이 문제는 애국과 비애국으로 따질 일이 아니지요.

일본분들이 한국은 '감정에 치우친 자들'이라는 말을 할 때마다 기분은 나쁘지만 마음 속 한 켠에서는 좀 찔리는 구석이 있었는데 (그 말이 일리가 있었기에..)

이번 일도 마찬가지라 보네요. 이 문제는 '왜 일본으로 가냐?'고 욕할 것이 아니라.. '왜 이왕이면 한국 관광지에 가지 않을까?'로 자문해야 하지 않을까요?

왜 우리 한국인들은 문제의 사안마다 욕만하고 발전을 위한 고민을 하지 않을까요? 저는 이것이 일본과 우리와의 차이라 봅니다. 물론 일본분들도 약점은 있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너무 분석만 하는 점이 좀 아쉽죠. 행동력이 좀 부족하달까..

한국 관광공사가 실시하는 설문조사를 보면 압도적 1위가 여행지 바가지입니다. 외국인은 물론 국내인들이 더욱 질색을 하더군요. 물론 외국에도 바가지는 있습니다. 허나 한국인들은 우리 스스로가 생각해도 안면몰수 수준으로 느끼기에 굳이 외국인 일본으로 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여행 비용 대비 만족도가 큰 쪽이 매리트가 있을 것이고 한국의 관광업은 일본에 적수조차 못 된다는 점이 핵심인데.. 대체 우리 가생이의 논객들은 언제까지 '매국노' 타령을 할 것인지요?

일본 여행객 욕하기 전에 바가지 상술을 하나라도 더 고발하고 정부에 청원을 하나라도 더 넣어야 하지 않겠어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Kim Jong Seok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휴꿈 18-03-02 05:26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일본 땡땡지역 왕복비행기표 값이 10만원 이네요. 도땡 지역 왕복표값이 13먄원...유류비 미포함 이겠죠. 아마도요. 중국 청땡지역은 그보다 몇만원 더 비써네요.

일본 여행이 망했던때가 원전사고 터졌을때죠. 그 몇개월후인가 부터 가격이 50%이하로 싸졌던걸로 알아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싸게가도 왕복 8만원은 넘을텐데...

부산에서 배타고 일본 가는건 더 쌀껄요.
컬링 18-03-02 05:29
   
세상 모든 사람이 마찮가지지만 자기가 하는 일이 힘들고 숨막히는 경쟁의 연속이죠. 그래서 휴식, 휴가를 갖구요. 근데 우리는 그 숨막힘이 너무 커서 휴식이 아닌 일탈을 하고 싶고 그래서 아예 언어도 틀린 해외로 나가게 되는거 아닐까요? 국내 여행이 소극적 휴식이라면 해외여행은 적극적 일상탈출인 거죠. 한마디로 국내여행 조건이 나아진다고 해도 해외여행이 크게 줄진 않을거 같아요. 다만 여행조건이 좋아지면 외국인관광객 유입이 늘어나겠죠.
냥냥이요 18-03-02 05:30
   
솔직히 한국 바가지 심한건 팩트. 근대 문제는 잡을 생각이 없는건지 계속 쭉 그대로임.  심지어 품질조차도 별로. 관광객 상대로는 호구 장사로 하는게 한국 여행지 현실은 맞음.
     
종이0523 18-03-02 06:32
   
우리나라가 바가지가 심한건 '라이(픽션)', 우리나라가 바가지가 있는건 '팩트', 전 세계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관광지에 바가지가 없는 곳은 없다는 '팩트', 전 세계에서 관광지 바가지가 가장 심한 곳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4개국인 것은 '경험', 결론은 우리나라가 바가지가 특별히 더 심한 것은 아니지만 그 바가지 때문에 국내 여행을 하나, 동남아, 일본 여행(알뜰하게 다녀올 경우)을 하나 비용이 비슷한 것은 '팩트'.
엑시구아1 18-03-02 09:13
   
네 많이 먹어서 응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