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4-17 01:59
일본애들이 한국인들 양반다리로 앉는거 무시하네
 글쓴이 : 스트레이트
조회 : 4,978  

트와이스 국적별로 앉은 자세 비교하는데 양반다리를 무슨 미개한 문화취급함
XO다리는 싫다면서 왜 무릎꿇는걸 좋아하는지 노이해다
상식적으로 인체가 무릎꿇고 앉도록 설계되있는지?
10분 꿇고 있으면 뒤지겠던데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준선 18-04-17 02:02
 
양반다리도 익숙하지 안으면 힘들어요...

근데 우리상식으론 벌슬때만 무릎꿇죠. ㅋㅋ
     
야놉스 18-04-17 05:55
 
남자가 볼때 여성이 바닥에 앉을때 가장 아름다워 보일때는
일본처럼 정직하게 무릎꿇어 앉는거보단 엉덩이는 지면에 닿은상태로
반 무릎꿇은 상태가 가장 아름다워 보이지요. 저만의 생각일수도 있구요.
벤치같은대서도 무릎을 정직하게 모아서 1자로 유지하는거보다  자연스럽게
무릎모아서 한쪽으로 비스듬이 기울어진 모습이 참 아름다워 보이지요.
의자에 앉을때 아나운서들 항상 무릎을 미스듬이 눕히자나요.
          
준선 18-04-17 07:22
 
뜬금없이 미학을.. ㅋㅋ

듣고 보니 그러네요.
mymiky 18-04-17 02:02
 
근데, 일본도 옛날에 전국시대?(무슨 시대였는지는 까먹었습니다..)
하여든,, 옛날엔 일본 여자들이 양반다리로 앉았다고 그러더군요.

그때만해도, 폼이 넓은 옷을 입어서 그렇게 앉는게 자연스러웠다고..
     
스트레이트 18-04-17 02:03
 
무릎꿇으면 하중이 어디로 모임??
          
mymiky 18-04-17 02:04
 
뭔 소리임?
               
스트레이트 18-04-17 02:09
 
나도 언뜻 듣긴 했음. 자세힌 몰라도 옛날에 양반다리 앉는 시절이 있었다고
윗댓글은 댓글 수정하다가 댓글달려서 썼던게 날아가버림
그런 시절도 있었던 놈들이 지금에와서 몸에 좋지도 않은 무릎꿇는 쪽발식 정좌부심 부리면서 남의 나라 문화를 무시한다는 소리임
수정할려다가 저 문장만 남음
                    
mymiky 18-04-17 02:11
 
무시해봤자, 지들 손해죠 ㅋㅋㅋ
문화 상대주의도 모르는 무식한 애들한테 뭔 화를? -.-

저는, 그 말을 들으니까 가소로워서 웃음만 나오는데요.

뭘 그렇게 기분 나빠하세요? 
그냥, 가볍게 씹으면 됩니다.

말 그대로,
재들은 양반다리도 못하는 ㅄ들 아닙니까? ^^
          
화난늑대 18-04-17 02:05
 
똥고?
Shifteq 18-04-17 02:05
 
무릎 꿇고 앉는 문화로 다리가 휘고 짧아진게 더 미개해 보이는데..
춘스리 18-04-17 02:06
 
무릎꿇는거 연골에 엄청 안좋습니다.
일본애들 키 안크는것에 한 몫 할겁니다.
화난늑대 18-04-17 02:06
 
죄를 많이 지은 새키들이라 그래요
꽃피는봄 18-04-17 02:13
 
양반다리도 불교에서 나온것일텐데...
불교사원 천지인 일본에서 그런말이...ㅋㅋ
원형 18-04-17 02:15
 
일본에서 양반다리는 두목이나 할수있는거죠

부하가 하면 건방짐이 하늘을 찌르는거고
원형 18-04-17 02:17
 
일본 영화, 드라마, 만화를 보면 서열이 높으면 양반다리
그 밑부터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일본 만화에서 건방진 놈이나 신진세력의 우두머리가 모임에 나와서 양반다리를 하는것을 보고 건방지다고 화를 내죠.
그건그래 18-04-17 02:18
 
물론 서양은 좌식문화라 구분할 수 없지만 서양도 그렇고 아시아에서도 양반다리 안 하는 유일한 나라가 일본일걸로 봅니다. 스커트 입을때 빼놓고 구태여 불편하고 척추에도 나쁜 책상다리 고집해야 할 이유 전혀 없죠.
     
스트레이트 18-04-17 02:24
 
책상다리가 양반다리를 말하는건가요?
바로그것 18-04-17 02:28
 
일본의 사극을 보면 상석에 앉는 다이묘급들은 전부 양반다리로 앉죠.. 무릎꿇고 앉는것은 밑에 따까리들
booms 18-04-17 02:34
 
갸들은 그냥 한국이 하는건 다 싫어하고 비꼬고 보는겁니다. 우리가 밥상에 그릇을 놓고 먹는걸 보고 짐승들이나 접시에 코박고 처먹는거라고 비하했다죠? 우리 문화하나하나마다 존중이라고는 없는 놈들입니다.
     
mymiky 18-04-17 02:41
 
정작, 일본인들이 숭상하는 서양의 백인들은,

한국인들처럼 그릇, 식기를 손으로 들지도 않고,
우리처럼 얌전히 식탁에 내려놓고, 먹는다는 것 ㅋㅋㅋㅋ
          
Attender 18-04-17 11:17
 
ㄹㅇㅍㅌ ㅂㅂㅂ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멍청한 쪽바리놈들 ㅋㅋㅋㅋㅋㅋㅋ
아비요 18-04-17 02:41
 
미개한 넘들이라 그런듯.. 지들 문화는 동양에서 알아주는 미개국의 문화인데 그걸 단장해서 서양에 대단한 문화로 통한뒤론 나름의 프라이드가 생겼는지..ㅉㅉ 사실은 지들이 미개하니 마니 할 자격이나 되나..
헤밍 18-04-17 03:07
 
원숭이들 문화라곤 하나 없는 것들이... ㅎㅎ
oh34tj82 18-04-17 03:31
 
옛날부터 한반도 도래인들(일왕포함)이 다 귀족이다 보니..그 밑 하층 노예 원주민 일본 원숭이들은 다 무릎끓는 문화라 그래요.그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더 심해져서 신분사회화 돼서 어떤 자리가 있다면 거기는 대빵(다이묘)이외에는 다 무릎꿇어야함.아직도 그러죠.옹졸한 시키들이죠..우리나라는 너그럽게 다 양반다리..ㅎ
Collector 18-04-17 09:16
 
그런 걸로 무시한다는 것도 웃기지만, 깊이 따지자면 그걸로 무시당해야 할 건 일본인들이겠죠.

세계적으로 볼 때도 중세봉건제에서 현대 사회로 곧바로 진행된 경우는 일본 외에 좀처럼 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통상은  중앙집권화 과정을 거치며 법적으로나마 시민은 평등하다는 원칙을 확립하는데요. 제대로 지켜졌느냐 아니냐는 차치하고 일단 원칙은 서야 한다는 거... 서구사회처럼 진보된 개념은 아닐지라도, 동양사회 역시 법적으로는 양반도 공직에 있을 뿐 상민의 일부분이며 법적인 지위는 평등하다 되어있었죠. 일본의 역사에는 이 과정이 거의 생략되다시피 했어요.

우리가 일본문화를 보면 느끼는 유니크함, 뭔지 모를 언발란스함... 이게 대부분 통상역사의 단계를 건너뛴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봉건제 시대의 관습이 변화될 시간적 여유가 없었달까...

양반다리를 전라도에선 행감이라 하죠. 통상 사투리라 생각하지만, 원래는 언어의 보수성이 큰 평야지대 전라도에 남아있는 중세 표준어의 흔적입니다. 불교용어에서 비롯된 것이며, 가부좌의 한 방법이라 들었습니다. 즉, 일상생활에서도 수행하는 한 방법이었던 매우 격식있는 '앉는 방식'이란 거지요. 서양인들이 불편해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원래 수행하는 자세니까요.

문화에 대한 무지는 때때로 참 무섭습니다.
썬코뉴어 18-04-17 09:33
 
불과 18세기 까지만 해도 미개라는 단어가 쪽본만큼 어울리는 나라가 있었으려나....
설설설설설 18-04-17 12:23
 
원래 죠몬인들이 그래요 ㅋㅋㅋㅋㅋ 경박 없어보임 ㅋㅋㅋㅋㅋ
말포이 18-04-18 00:23
 
운동하다가 무릎 다친적있어서 대학병원가봤는데

쪼그려앉는거랑 무릎꿇고않는건 절때로하지말라고했음...

무릎에 엄청안좋다고하더라구요
의자늘보 18-04-18 09:54
 
부처님....... 왜놈들에게 빡치겠군요.
헝그리댄서 18-04-18 11:26
 
잘보고가요.
nouri 18-04-18 11:38
 
상식적으로 양반다리와 무릎다리
둘 중 양반다리가 윗전이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