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5-06 19:48
우리의 평화 애호적인 의지를 '나약성'으로 오판...북외무성
 글쓴이 : 누운사람
조회 : 759  

http://v.media.daum.net/v/20180506125624120?f=m


北외무성 "美, 압박 계속하면 문제 해결에 도움 안돼"


"대화 분위기에 찬물·정세 원점 되돌리려는 위험한 시도"
북미 정상회담 가시화된 후 北당국의 美 직접 비난 '이례적'
트럼프, 북미회담 장소로 판문점도 고려 (PG) [제작 최자윤, 정연주] 일러스트, 사진합성

(서울=연합뉴스) 지성림 기자 = 북한 외무성은 6일 미국이 대북제재 및 인권 압박과 군사적 위협을 계속하고 있다며 미국을 향해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의 문답에서 "미국이 우리의 평화 애호적인 의지를 '나약성'으로 오판하고 우리에 대한 압박과 군사적 위협을 계속 추구한다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외무성 대변인은 "최근 미국이 북남 수뇌회담에서 채택된 판문점 선언에 밝혀진 우리의 조선반도 비핵화 의지와 관련하여 그 무슨 제재·압박의 결과인 듯이 여론을 오도하고 있다"라며 "이와 동시에 미국은 우리가 핵을 완전히 포기할 때까지 제재·압박을 늦추지 않겠다고 노골적으로 떠들어대면서 조선반도에 전략자산들을 끌어들이고 반공화국 인권 소동에 열을 올리는 등 조선반도 정세를 또다시 긴장시키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북한이 언급한 전략자산이란 최근 한미 연합공중훈련 참가차 한국에 전개된 미국 스텔스 전투기 F-22 8대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외무성 대변인은 그러면서 "북남 수뇌회담과 판문점 선언으로 조선반도 정세가 평화와 화해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이때 상대방을 의도적으로 자극하는 행위는 모처럼 마련된 대화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고 정세를 원점으로 되돌려 세우려는 위험한 시도로밖에 달리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가시화된 이후 북한이 이처럼 외무성 대변인을 내세워 미국을 공식적으로 비판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와 관련, 북미 정상회담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기선제압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분석과 함께 북미 간 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물밑 조율 과정이 원만하지 않은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yoonik@yna.co.kr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사랑해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촌팅이 18-05-06 19:51
   
이런 내용의 글을
왜 잡게에 계속 올리시죠?

정게에는 2랩이 글 못 올려서 여기에 올리시는건가요?
     
누운사람 18-05-06 20:08
   
잡게는 잡담글만 올리는건가?요
aromi81 18-05-06 20:06
   
이게 정치와 무슨 상관?
     
촌팅이 18-05-06 20:09
   
글들 올리는거 보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대충 보임
          
누운사람 18-05-06 20:20
   
결국 당신이 보기 불편하니ㅇ 올리지 말라는거네요
gjzehfdl 18-05-06 20:26
   
정게정게 거리는데 이것도 다결국 보는사람들 입맛대로 판단하는거같음.. 심심찮게 정치글이 올라오는데 의견이 맞으면 동조하고 의견에 안맞으면 그냥 어그로취급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