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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6-17 22:13
과거 일본 걸그룹 speed
 글쓴이 : 이리듐
조회 : 1,712  




https://youtu.be/-r3CyMdY3Tc


스피드가 96년에 데뷔한 걸그룹이라는데 한국에서 비슷한 시기에 활동했던 SES나 핑클보다는 수준이 높아보입니다.


이랬던 일본 걸그룹이 어쩌다 이 지경이 됐는지 궁금하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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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Master 18-06-17 22:13
   
스피드이후 오타쿠 취향에 맞춰주면서부터 망하기 시작...

스피드 얘네들은 SM의 이수만이 이후 걸그룹 만들때 많이 참고했던 그룹중 하나였죠.
역적모의 18-06-17 22:15
   
얘들은 완성형이라 망했군요 ㅋㅋㅋㅋㅋㅋ
     
역적모의 18-06-17 22:16
   
근데 그 96년 시절인 걸 감안하면 선구적이면서도 잘하긴 하네요.
김간질 18-06-17 22:15
   
실제 저당시 여성그룹 런칭할때 스피드를 참고 많이 했다던 카드라가 있죠 -.-
booms 18-06-17 22:16
   
;;;;;;;
바야바라밀 18-06-17 22:17
   
일본의 시간은 꺼꾸로 흐른다.... 원시시대로...
건달 18-06-17 22:19
   
일본은 오타쿠가 너무 많아져서....
그리고 걔들이 쓰는 돈이 만만치 않음....
다들 그거 먹겠다고 달려들다보니 대중 문화가 그지경이 된거
NobleBlood 18-06-17 22:19
   
오~ 가사 안듣고 모르는 사람이 보면 한국 걸그룹이라고 해도 믿겠네요.......
su수 18-06-17 22:20
   
지금 일본 아이들 비하면 잘하기는 한데.
고음을 위해서 악쓰는 것이 높은 수준이라면 높아보이네요.
호랭이님 18-06-17 22:21
   
제가 스피드랑 우타다 히카루 광팬이었지요.. 고등학생 때 참 많이 좋아라 했습니다.
예전의 일본 아이돌 그룹은 지금같이 수준낮지 않았지요..
아무로나미에 스피드, 우다타 히카루...
제 윗세대는 깅기라깅으로 유명했었구요....
한 때 동아시아 잡아먹던 일본 뮤지션들의 몰락은 많은 나라들에게 반면교사가 될겁니다
우캬컄 18-06-17 22:22
   
뭔카더라야 일본 스피드 소녀대 이런애들 보고 에쵸티 에스이에스 이런애들 만든건데. 아이돌자체가 일본에서 가져온건데 뭔 카더라카더랔ㅋㅋㅋㅋㅋ 일본꺼 마니베낀게 팩트임. 단 광적인 오타쿠를 위한 아이돌로 변모한게 지금 일본이지
미네소타 18-06-17 22:24
   
일본 가수가 수준있다는 말은 1도 동의가 안되네요

노래는  코맹맹이 소리에 촌스러움

언어 자체도 유치하고 힙합이나 알앤비에 어울리지도 않구요

속도 빨라질수록 듣고 있기 힘듬
     
아뒤도업네 18-06-17 22:26
   
일본 가수가 가장 실력있다고 생각될 때는 과거 vow wow의 겐키 히토미나 라우드니스 니이하라 미노루 같은 사람들이 있을 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양반들은 지금까지도 아시아 최고의 락커 꼽을 때 항상 꼽히는 양반들이니...
     
Elan727 18-06-17 22:28
   
https://www.youtube.com/watch?v=Hgfqi7atWsk&list=WL&index=20&t=0s

엑스재팬 함 보고 오십쇼. 지금이야 이렇지만 예전에는 정말 넘사벽 클라씁니다.
          
이리듐 18-06-17 22:33
   
목소리가 우리나라로 치면 김종서랑 비슷하네요
          
미네소타 18-06-17 22:34
   
엑스재팬은 저도 압니다.

저 당시는 락이 유행할 시기에다가 일본도 잘나갈때였죠.

한국은 일단 경제적으로 쩌리였을때고.

요새 일본현실과 비교해서 저당시 일본 락가수들이 눈에 띄는건 사실입니다
          
가생퍽 18-06-18 00:03
   
어떤 세대 어느 가수/그룹을 봐도 우리나라 가수가 노래는 더 잘하는거 같네요.
          
곰시기 18-06-18 01:51
   
넘사벽 클라스는 락에선 영미쪽을 따라갈 수조차 없습니다.
애초에 그 동네에서 시작했고 아무래도 창법 같은것도 그쪽에 최적화 된거나 마찬가지인데,
일본 문화는 그냥 지리적 이점과 그들이 한 때 꿀빨고 잘 나가던 시절 우리보다 훨씬 커보이던 것 뿐 입니다.
     
호랭이님 18-06-17 22:33
   
어린세대라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듯.
당장 유투브에 misia라고 검색이라도 해보시고 말하세요.
관종인가?
          
코코라마 18-06-17 22:41
   
미시아도 고음에서 앵앵거리는데 뭘 보고 오라는거?
그리고 미시아정도로 노래하는 일본가수가 흔한가요.
당시에도 일본에서 드물게 노래좀하는 거의 유일한 여가수였는데..
반면 얘 정도 노래잘하는 가수는 한국에 한트럭임
          
가생퍽 18-06-18 00:04
   
어떤 세대 어느 가수/그룹을 봐도 우리나라 가수가 노래는 더 잘하는거 같네요.
커피향기 18-06-17 22:25
   
저랬던 수준이 어떻게 지금의 일본이 될수 있는지 어이없네요 ㅋㅋㅋㅋ
있음 18-06-17 22:27
   
웅얼 웅얼거리는거 정말 싫어하는데, 이것도 일본 특유의 웅얼웅얼 거리는게 있네.

그냥 우리 스타일에 맞다뿐이지. 전설이 어쩌고 저쩌고 할 수준은 아닌것 같음.
코끼리맨 18-06-17 22:28
   
그래도 2000년대로 넘어오기 전까지는 j락과 j팝이 아시아에서 힘 좀 썼죠..
진짜 일본은 쟈니스와 aks가 다 말아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ㅋ
베말 18-06-17 22:29
   
뭔가 올드한 느낌이 그때당시 트랜드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시장 트랜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망
SpringDay 18-06-17 22:32
   
"스피드가 96년에 데뷔한 걸그룹"(=/=아이돌 이라는 군요)

이잖아요...

"아이돌"이 아니고...
나스디 18-06-17 22:32
   
최소한 지금 일본 아이돌보단 패션이 낫네요 ㅎ
     
이리듐 18-06-17 22:34
   
이 때는 교복도 안 입혔죠
귀요미지훈 18-06-17 22:33
   
홍대 같은데서 길거리 버스킹하는 한국 언냐들 저거보다 잘하는 언냐들 많던데...
Dominator 18-06-17 22:36
   
저때가 일본 대중음악의 절정이었죠. 아이돌이든 락이든 재즈든...
아무로 나미에, TRF, 글레이, 미스터칠드런, 라크엔시엘 등등...
양도 양이지만 질적으로도 정말 우수했고, 장르의 다양성도 엄청 났었습니다.
저 당시는 오히려 우리 대중음악이 절대적으로 일본 대중음악 영향력 아래 있던 시대입니다.
그래서 저당시 일본 대중음악에 관심 있었던 사람들은 오히려 현재 일본의 상황을 이해 못하죠..
도대체 일본 안에서 뭔 일이 있었던건지...;;;;;
     
호랭이님 18-06-17 22:39
   
라르크는 진짜 고등학교 축제에 빠지지 않고 나왔던 음악....누구 꼭 하나씩은 불러댔죠. x재팬, 라르크앤씨엘..
댄스는 여자애들이 우리나라  디바의 댄스곡 많이 췄었고...
댄스는 그다지 밀리지 않았는데 기타 장르에서는 일본에게 압살당하던 시절이었으니까요..
누가 알았겠습니까? 일본 대중음악이 이따구로 망가질줄...
어렸을 때는 생각도 못하던 일이었고 우리나라 대중음악이 이렇게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도 못했던 시절을 살았었으니까요
          
Dominator 18-06-17 23:21
   
이바닥 종사자 입장에서 요즘 일본대중음악계가 부러운건 시장규모밖에 없어요.ㅋ
아무런 미련도 안남는다는..;;;;;;
아니뭐.. 서서히 쪼그라드는건 이해라도 할 수 있어요.
21세기 딱 들어서고나서 근 5년 사이에 그야말로 폭망을 해버렸다는...;;
아이돌만 그러면 그것대로 이해를 하겠는데, 락, 재즈, 기타장르 대부분이 한꺼번에 폭망 했구요.
골때리는건 프로듀스뿐만 아니라 레코딩, 믹싱쪽도 발전이 없어요.
제가 음향쪽이라 아무래도 그쪽으로 신경쓸 수 밖에 없는데.. 요즘 레코딩한것중 90년대중반 아무로 나미에나 90년대말 미스터 칠드런 앨범 능가하는 앨범이 전무해요. 골때린다는..ㅋㅋㅋㅋㅋㅋ
     
코끼리맨 18-06-17 22:40
   
일본 대중문화를 일반인들이 직접 접하기 어려웠던 시기라..
우리나라 가수들이 알게 모르게 표절도 참 많이 했죠..
          
Dominator 18-06-17 23:06
   
저도 저시절 즈음해서 프로 필드에서 굴러먹기 시작 했는데.. 일반인들이 상상하는 이상으로 영향을 받았었죠.(좋게말해 영향이지 현실은..쩝)
알게 모르게가 아니라 기획사나 작곡가들이 시즌되면 한번씩 일본에 다녀왔어요.
왜? CD 사오느라...;;;;;;
당시 작곡가나 프로듀서들의 퀄리티가 얼마나 일본음악 많이 알고 있느냐로 갈리던 시절이었습니다.
아얘 기획사에서 작곡가에게 CD몇장 던져주면서 비슷하게 해달라고..
엔지니어에게 CD 던져주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이런게 유행하던 시절이었습니다.
어떻게보면 한국 대중음악의 흑역사중 하나가 90년대 초중반이었다는...
한국 대중음악 전문가들이 70~80년대를 한국대중음악의 절정기였다고 말하는게 괜히 그러는게 아닙니다.
그 당시가 아마 오리지널리티는 최고였던 시기라는데 저도 120% 공감해요.
booms 18-06-17 22:49
   
지금보단 훨씬났네요. ㅎ
kimchiman 18-06-17 22:51
   
방숭이들은 아무로 나미에를 아티스트 분류로 놓죠
한국이었으면 아이돌 카테고리로 들어갔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실력없는 가수를 아티스트라고 허위광고를 하니 망하죠
우타다 히카루도 한국이었으면 가창력 부족으로 엄청 까였을텐데
방숭이들은 가창력으로 빨아주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nbxU7MKt3M0
이거 들어보면 헛웃음 나옴
     
TimeMaster 18-06-17 23:01
   
저때도 당시 우타다 히카루정도는 우리나라 가수 J 정도 선에서 정리한다는 우스개 소리가 돌았죠.

박정현을 보고 한국의 아무로 나미에라고 일본애들이 말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어딜 감히하며 쌍욕하던 시절...
     
좋은소리 18-06-17 23:05
   
염소인줄 알았네요 메~에에에에~
     
Dominator 18-06-17 23:29
   
우타다 히카루가 유명한건 노래를 잘불러서가 아니라는.. 일본애들이야 잘하는거라고 하지만,..쩝
차라리 자드가 노래는 훨씬 잘부를껄요?
그보다는 장르의 혁신성 때문이죠. 일본에서도 정말 드문 세련됨..
당시 드림스 컴 트루랑 쌍두마차였다고 봐요.
양동재떨이 18-06-17 23:01
   
뭐 그닥  ..학예회수준인건  비슷한듯..의미없는 몸놀림.
박자와 따로노는듯한 안무.그리고 얘들이 뻣뻣함
노벨트럼프 18-06-17 23:34
   
위엣 분들 아무로 나미에를 아이돌로 분류 하시는데, 일본 팝 엿사는 아무로 나미에 말고는 다 무의미 합니다 그만큼 아무로 나미에가 일본 음악을 먹여 살린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마저도 아무로 나미에는 오키나와인으로, 기미가요를 거부해서, 일본인에게 애증의 관계죠...
노벨트럼프 18-06-17 2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