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6-26 16:48
수소차, 2022년 ㎞당 70원대에 달린다…민·관, 2022년까지 2조6000억원 투자
 글쓴이 : 좋은비
조회 : 940  

2022년 수소차 운행비용이 LPG 차량보다 낮아질 전망이다. 민·관이 안정적인 수소에너지 공급체계 구축, 수소차 시장 선점 및 산업 생태계 조성에 2조6000억원을 투자한다. 2022년까지 수소차 1만6000대를 보급하고, 수소충전소 310곳을 설치한다. 이를 통해 3800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수소차 관련 업계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산업혁신 2020 플랫폼' 2차 회의를 열고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혁신 2020 플랫폼은 산업 혁신성장 프로젝트가 2020년까지 국민 체감 성과를 창출하도록 민간과 정부가 협력하는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는 권문식 현대자동차 부회장, 현철 효성중공업 기전PU 사장, 이재훈 SK가스 사장,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와 업계는 올해 1900억원, 2019년 4200억원을 포함해 2022년까지 총 2조6000억원을 투자해 수소차 생산공장 증설(2020년), 연료전지 스택공장 증설(2021년) 등을 추진한다.


오우 이러케나 싸게? 좀만 기달려보쟈~~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40대중반 아저씨입니다 눈팅만하다가 가입하게됫습니다 경제 it 기술쪽으로 눈팅만햇어요 잘부탁합니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아발란세 18-06-26 16:50
   
5년안에 수소차가 많이 퍼지게 되면 좋겠네요.
개인적인 추측으로 5년쯤이면 되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만.
밀리초터리 18-06-26 16:50
   
이 큰 돈 들여 개발하면 중국이 낼름 먹을까 걱정입니다
카티아 18-06-26 16:51
   
우리나라가 전기자동차쪽에서는 좀 늦었지만, 수소연료전지자동차는 상당히 발전되어있다고 함..
     
아발란세 18-06-26 16:56
   
제가 알기로 현대가 수소전지차 개발에 투자하기 시작한지 거의 20년이 다 되어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나무아미타 18-06-26 16:55
   
솔직히 지금 기술로도 충전 인프라만 보급되면 가솔린차는 사양 산업임.;;
밀리초터리 18-06-26 16:59
   
아이오닉은 아직 힘이 너무 부족하더군요

밟는데 나가질못해 ,ㅠㅠ
     
아발란세 18-06-26 17:01
   
모터 출력 문제 겠죠..
그렇다고 더 출력 좋은 거 달면 배터리가.. ;
아잉없나 18-06-26 17:00
   
수소연료전지차량 전망이 좋은가요?
     
GoForIt 18-06-26 17:11
   
정부가 대중교통 버스를 100%수소,전기차로 전환한다고 했죠
관련주 다 오르고 있어요
컬링 18-06-26 17:02
   
저기... 지금도 형식적인 연비는 리터당 20킬로 찍는 차들이 많죠. 그럼 킬로미터당 75원쯤 찍어요. 싼거라 보기엔;;
줄리엣 18-06-26 17:03
   
수소를 어차피 가정집에서 못 만들거고? 가스,휘발류 더 팔아먹으려고 버티다가 외국기업이 들어와 시장다 장악되면 그제서야 개발할듯... 지금 일부러 버티고 있는것 같지않나요? 개발된지가 언젠데.. ...
     
좋은비 18-06-26 17:11
   
항상 그게 문제 였죠 외국눈치보고 대세를 따라갈려다가 먼져 계발해놓고 선점당하는

그런일은 없도록 먼 미래를 내다보고 정부와 산업계가 투자를 해야 될걸로 사료됩니다
용픽 18-06-26 17:15
   
수소는 그냥 기름에서 수소로 바뀌는거라던데;;
이거 외국에서는 전기차 위주로 가고 있어요. 우리나라 시장은 크질않아서...;;
세계 추세를 따라가는게 좋은데...

저게 현대가 하고 있고 해서 밀어주는거 같은데
전기차도 5년이면 충분히 발전해요;;

느낌이 사대강에 돈붓는듯한 느낌이네요;;
     
마이크로 18-06-26 17:39
   
수소차가 어떻게 보면 그냥 전기차에요..
수소를 전기로 만들고 모터를 돌려서 가는거죠.

그리고 수소차는 산소를 모을때 필터에서 99.9프로 이상 미세먼지를 제거해야함으로 미세먼지도 제거해주는 공기청정기 역할도 합니다.

베터리방식과 잘결합하면 겐찮아요  실제로 아우디도 그걸 노리고 현대와 협력하는거 같구요.
     
GoForIt 18-06-26 17:56
   
지금 벤츠등도 수소차에 매달리고 있구요
아우디도 현대와 손잡고 투자하고 있어요
용픽 18-06-26 17:19
   
수소 충전소 건설비용도 장난아닌데;;
그리고 집 옆에 수소충전소 짓는다면 누가 찬성하겠어요;;

미국정도 되면 몰라도 우리나라는 흐름을 바꿀만한 시장이 아닌데...쩝;
세계가 전기차 만들고 있는데 왜 수소차에 목숨거는지
     
좋은비 18-06-26 17:24
   
전기차는 충전인프라와 밧데리에 혁신이 없으면 힘들어요
          
용픽 18-06-26 17:50
   
기술이야 진보하겠죠...
근데 방향 잘못잡으면 일본 반도체 꼴 날수 있어요
               
좋은비 18-06-26 17:59
   
반도체랑은 또 틀려요 전기차라는게 그렇게 높은 기술력을 요하진 않아요

차값에 70프로인가가 밧데리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 중요한 밧데리는 우리나라가 세계최고 수준입니다 그런점에는 걱정안하셔도 되요
싱그런하루 18-06-26 17:36
   
이게 저렇게 가능 한가?? 되면 좋겠지만
Dominator 18-06-26 17:55
   
수소전기차 시장이 만만찮은게.. 기존에는 현대, 토요타, 혼다만 개발하고 있었지만 이 시장에 BMW, GM, 폭스바겐이 참여 하기로 결정 했고, 멀시디스도 현재 검토중입니다.
한마디로 전세계 자동차회사 탑10중 FCA,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포드만 제외하고 전부 참여 하는거예요.
특히 현대+폭스바겐그룹(정확히는 아우디)의 수소동맹과 혼다+BMW의 협업은 꽤 의미가 크다고 생각 합니다.
한마디로 한국시장 하나만 보고 진행하는 사업이 아니라는거..
당장 북미 자동차 판매 1~6위 브랜드중 포드 제외하고 전부 이 시장에 꼴아 박는겁니다.
시장성이 없을 수가 없어요.
세뇨르 18-06-26 18:33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점은 충전시간임.. 그리고 배터리의 수명이 그렇게 길지 않다는 점. 아무리 기술이 발달한다 해도 10분안에 충전하고 10년 정도의수명을 보증 하는것이 불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차는 이 모두가 가능한 대안이지요.  중국 같은 일부 지역에서 전기차를 상용화 했지만 글쎄요..? 정부 보조금 빨이지 진정으로 유류차량과 경쟁력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Miel 18-06-26 21:01
   
킬로미터당 70원이면, 10킬로면 700원..

휘발유 리터당 얼마나 가나요?

대기업이 독과점 하구  그러면 저기서 한참 더 오를테니 휘발유값과 별 차이 안나겠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