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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4-12-04 00:59
일본 조선업의 눈부신 기술력.
 글쓴이 : 굿잡스
조회 : 3,846  

 
하지만 우리나라 조선업계는 상황이 다르다는 평가다. 일본이 수주중인 선박들 상당수가 자국 건조물량인데다 우리나라 조선업체들과 경쟁하는 선종 자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일본은 중소형 벌크선을 중심으로 수주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시마조선소는 5만4750~6만2000DWT(재화중량톤수)급의 비교적 중소형 사이즈의 벌크선을 집중 수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미츠비시중공업은 5만1000~7만5000CUM(입방미터)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선과 액화석유가스(LPG)선을 각각 수주했다. 이마바리조선소는 3만7500DWT부터 최대 20만DWT급 벌크선을 위주로, 철강업체인 JPE 홀딩스 산하 유니버설 조선과 중공업 업체 IHI의 자회사인 IHMU가 합병해 출범한 재팬 마린 유나이티드(JMU)는 중소형 벌크선 및 대형 규모에 속하는 1만6000TEU급의 컨테이너선을 해외가 아닌 자국 선주사로부터 수주했다.

반대로 우리나라 빅3(현대·삼성·대우) 조선소는 VLGC(초대형가스선)과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큰 1만9200TEU급(20만DWT 추산)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러시아 야말프로젝트에 사용될 쇄빙LNG운반선 등을 수주했으며 지난달만 해도 대우조선은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삼성중공업은 척당 1억5000만달러에 달하는 쇄빙유조선 3척을 추가 수주하며 일본 조선업체와 차별화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우리나라 업체들의 경우 초대형 선박과 고부가가치 선박인 가스운반선을 중심으로 수주낭보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일본 조선소들이 자국 발주물량만으로 수주를 이어가는 반면 우리나라 조선업체들은 선주사들과 오랜 스킨십을 통한 해외 마케팅에 전념중에 있어 엔저로 인한 우려감은 크지 않다"고 전했다.
 
 
자국 벌크선으로 연명하고 있는 잽 조선업의 기술력 ㅋ
 
(필리핀 조선이랑 맞먹는 기술력 ㅋ. 뭐 울 한진중공업이 세운 거지만 )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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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잡스 14-12-04 01:02
   
아베가 자국 내수 고사시키고도 수출로 먹을게 잽 자동차 정도 빼고는 별로 없는게

잽의 현상황.(똥요따도 전세계에서 해마다 불량율 최고인 업체 ㅋ)
돼지콜레라 14-12-04 01:14
   
조선업계를 잘 모르는 일반인 입장에서는 매번 기사로 접할때 수주물량만 보게 되는데 이렇게 보니까 차이가 확연하네요.
작고 돈 안되는 건 일본이 맡아서 하고 우린 크고 돈 되는 거만 하는군요.
     
s아우토반s 14-12-04 02:14
   
요즘 돈안되는 소형벌크선 컨테이너선 이런거 대부분 중국차지입니다...
그래서 중국이 수주량을 앞지를떄도 있는데 수주액에서보면 한국이 더 많고 그러죠....
저물량 마저 중국에게 뺏기는중이라 일본은....힘들어보여요 자국기업 아니면 누가 챙겨주겠어요...
개구락지 14-12-04 01:18
   
수주실적으로는 1.중국,2.한국 3.일본 4.필리핀(로컬업체 포함)
문제는 한국고급인력도 노령화문제가 심각하다는거고 일본조선업이 걸었던길을
한국이가고 있다는데 경각심을 가져야합니다.
일본도 한때 세계제일의 조선업국가로서 인력이 넘쳐났지만..지금 현실은 젊은이들이
조선같은 노동기피문제로 여러조선학교가 묻닫고 정체되는 현상..한국이 지금겪고 있습니다.
한국도 인력고령문제로 대체인력을 키워야하지만 우리 젊은이들도 노동강도가 심한 조선을 기피합니다..
문제죠...
펭귄스마일 14-12-04 04:18
   
그럼머함.. 저 벌크선들 노후화 되면 한국에서 싸게 가져와 수리해서 쓰는 실정인데...한국은 노후선박만 취득하니까 벌크선 생산이 0.....  노후선박 아예 수입 불가시켜버려야는데.. 패키물도 수입금지시키고..에혀.
귀요미지훈 14-12-04 10:12
   
중국 수주물량의 대부분이 자국내 발주라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