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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7-06 18:54
日 '한일해저터널' 뚫으면 연간 2조원대 수익 주장
 글쓴이 : 별명11
조회 : 4,401  

누구 맘대로 해저터널을 뚫어..ㅋㅋ

한국 부산·거제도에서 쓰시마 섬과 이키 섬을 거쳐 일본 규슈까지 해저터널로 연결하는 한일해저터널 구상에 대해 최근 일본 측의 연구가 보다 구체화되고 있다.

5일 일본 지역매체인 나가사키신문은 세이난학원대 노다 순 야스시 교수의 한일해저터널 구상에 대한 경제성 분석 안을 소개했다.

노다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한일해저터널이 뚫리면 연간 물류 영업이익만 2253억엔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여객 수요를 제외한 화물 물류 수요만 계산한 것이다.

2020년 착공해 2030년 개통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총 물동량은 한국과 러시아, 중국 사이의 화물 운송량에서 추정했다. 이를 통해 연간 화물 3276만톤, 컨테이너로는 655만개가 해저터널을 오갈 것으로 보았다.

아울러 영불해저터널의 사례에 견주어 한일해저터널 통행료 수입은 연간 4095억엔, 영업이익은 2253억엔으로 전망했다.

노다 교수는 해저터널 건설을 위한 막대한 자금 조달 방법도 검토했다. 건설비는 10조엔을 예상하고 이중 4조엔을 한일 공통 투자로 마련, 나머지 6조엔은 연리 1%의 대출로 확보한다는 것. 원리금 균등 상환 조건으로 최소 35년, 최장 50년이면 투자금을 회수할 것으로 예상했다.

http://m.news.naver.com/read.nhn?oid=014&aid=0004053340&sid1=101&mode=LSD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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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rakiki 18-07-06 18:55
   
왜것들이 저러는 이유는 뻔하죠
Goguma04 18-07-06 18:55
   
너내가 돈내고 뚫는다해도 우리가 안해~
뭐꼬이떡밥 18-07-06 18:55
   
또또또...

왜 우리가 돈을 대

일본이 돈을 대고 뚫어도 허락안해줄텐데
스트릭랜드 18-07-06 18:55
   
그니까 지들이 그런 이득을 본다는것

우리하고는 상관없는얘기 ㅎㅎ
     
Cocoa 18-07-06 19:26
   
22
디드 18-07-06 18:56
   
응 안해.

추적60초 18-07-06 18:56
   
쪽바리 지랄도 가지가지다.....
s아우토반s 18-07-06 18:56
   
망상을 혼자하고 있네....누구 좋으라고 우리한테는 이득하나 없는데ㅉㅉ 꿈도 크네 일본놈들
qufaud 18-07-06 18:56
   
그건 느그 수익이고 쪽발아
우리는 그만큼 마이너스 되는거지
이새끼들 어디서 약을 팔아
부산깔치 18-07-06 18:57
   
한일 공동 투자?
미친것들
일지매 18-07-06 18:57
   
인간은 방사능에 오염된 원숭이와 교류하지 않는다.
술먹지말자 18-07-06 18:57
   
이놈들  우리이용해서  유럽까지 무임승차할려고 애쓰네..지들이 돈내서 만들면 그건  뭐  이해할께
마구쉬자 18-07-06 18:58
   
너희가 몽땅 다 투자해도 우리는 안해.
칼까마귀 18-07-06 18:58
   
열도야 잘 있거라 우리는 대륙으로 간다....
영어탈피 18-07-06 18:59
   
이거 뚫어 놓면 경제적으로 양쪽모두 이득은 있을꺼 확실함
그리고 100조 정도면 못뚫을 것도 아니고
     
가을과나1 18-07-06 19:01
   
양쪽모두가 아니라 일본만 이익이 극대화
우린 별루없음
          
영어탈피 18-07-06 19:17
   
그런 빨대효과는 유럽 국가들 보면 한없는 개소리에 가까움
               
가을과나1 18-07-06 19:21
   
여기 모든 사람은 님의 소리가 개소리라고 하는데?
우리가 왜 미쳤다고 우리돈을 쳐들여 그런짓을 해야하나?
그냥 가만히 대륙연결돼면 우리만 이익보면 돼는데 미쳤다고 돈쳐들여
일본에 이익을 더주는짓을 해야하나?
왜 일본이 이런떡밥을 자꾸 던지는지 이해가 안가나?
그리고 저기 원문을 읽어도 일본 좋아진다느네 우리는 뭐가 좋아질거 같은데?
                    
영어탈피 18-07-06 19:34
   
북한이랑 철로 연결 비용 40조원 추산되는데 돈 지랄 하는건 남북을 연결하나 한일을 연결하나 똑같음
대륙쪽이랑 연결되있다고 베트남이 중계무역시장이 큰것도 아니고요
따지면 경제적 활성화 효과가 있을꺼 같으니 하는거죠
이익은 일본만 있는게 아니죠
남북 철로 연결된다고 포르투칼의 리스본이나 영국 리버플이 무슨 경제적 효과가 있을꺼 같음?
                         
가을과나1 18-07-06 19:37
   
어디서 뭔소리를 어떻게 들었는데 철도 연결비용이 40조로 추정되나요??????
이건 뭔 가짜뉴스인가요???????
지금 현재철도로도 예전 비둘기호 정도 속도로는 가능하고
현대식으로 해도 4조정도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거기에 0을 하나더 붙이시네.
유럽으로 철도가 연결되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물류비용이 줄어드는지 알고 있나요?
북한을통해 러시아로 가스관이 연결되면 우리나라에 얼마나 많은 이익이
생기는지 아세요?
현재 가스값의 5분의 1이면 가능합니다.
그파이프도 일본에 같이 연결되야 하는데 그럼 또 얼마나 우리가 일본의
도움이 돼는지 아세요?
우리나라랑 해저터널 뚤리면 지금이아니라 대륙과 연결된 상태를
말하는거라 지금과 완전히 달라요
어딜 말도 안돼는 일본이랑 연결하면 좋다는 개소리를 하시는지
우리나라 입장에선 전혀 이익될게 없음
                         
아날로그 18-07-06 19:38
   
4대강 사업 논리도 비슷했습니다.
                         
영어탈피 18-07-06 19:49
   
가을//
40조원쯤 드는거 맞음
4조원은 인건비 한푼도 안들이고 북한에서 강제로 노동력 동원할 경우 4조원
유럽정도 갈려면 배로 가는게 물류비용이 젤쌉니다.
러시아 가스관 연결도 지금 한일해저터널 논란이랑 다를바 없음
그거 연결하면 기존에 있던 가스선들 다 어떻게 할거임?
물류가 오가면 오가는 양국간 서로 이익이 발생함 양국모두 이익
글고 인건비같은건 한국이 더 싸고 부산,경남 경제가 반대쪽에 후쿠오카 보다 크기 때문에 지역경제 편중은 한국쪽으로 쏠릴 가능성도 있음
                         
가을과나1 18-07-06 19:56
   
/영어탈피
바보같은 소리네요.
철도만 연결하는데 40조? 그걸 우리가 왜 우리돈으로 합니까?
우린 기술 자재및 인력 토지는 북한이 대야하는겁니다.
우리가 우리돈을 들여 북한의 땅을 매입하고 북한 인력을 사서 북한에 퍼줄일이 있나요?
좀 제대로 뭘 알고 쓰세요.
쉽게 얘기해서 빌려주는 개념입니다.
땅 인력 자재를 북한에서대고 기술 장비등을 줘서 공사하고 나중에 이익으로 돌려받는거
안그럼 투자를 왜합니까?

그리고 모든지역을 배로 갑니까?
배가 싼건 많은 물류를 많이 한번에 보내서 싼겁니다.
그리고 시간이 45일에서 60일정도 걸려야 유럽으로 가요
그럼 배로 보내기는 적고 비행기로 보내기는 많은 물건들을 바닷가 쪽 말고
대륙쪽 어디로 보내면 배가 쌀까요?
배로 보냈다가 다시 내리고 차로 기차로 다시 차로 옮겨야하는데.
그냥 열차가 훨씬 쌉니다.
모든 나라가 바다와 인접해있지 않아요.
철도는 거의 모든 나라에 촘촘히 연결 되어 있습니다.
철도가 연결되는게 얼마나 큰일인지 모르는 분들
배가 훨씬 싸도고 박박 우기는 분들 회사를 다녀보세요
그런건 그냥 상식으로 알게 돼요..
방구석에서 키보드만 치지 마시고
                         
영어탈피 18-07-06 20:15
   
북한에 이제껏 한국에서 투자된 돈이나 그에대한 이자나 장비 같은거 빌려줬다가 돌려 받은적이 없음요

유럽은 배로 가는게 물류는 젤싸요
철로 물류 비용 꽤나 비쌉니다.
님 말대로라면 한국에서 유럽가는 물류는 부산항에서 블라디보스톡으로 이송해서 시베리아 열차편으로 보내는게 활성화 되야되는데 현실은 그게 아닙니다.
그냥 배로 유럽까지 쭉 보내죠

제정신은 님이나 차리세요.저는 실제 무역회사 다녔던적 있어요.
                         
가을과나1 18-07-06 20:19
   
/ 영어탈피

아나 물류를 왜 꼭 유럽으로만 보내냐고요?
글 안읽으세요.
우리가 꼭 유럽하고만 해야해요?
그리고 배로보내기엔 너무 작고 비행기로 보내기엔 너무 많은건
배가 싸요?
훨씬 비싸요.
배는 소량은 아예 보낼수가 없어요.
무조건 컨테이너로 보내야해서...
그리고 배가 안들어가는 유럽과 한국의 중간쯤은 어떻게 보낼거냐니깐요?
몽골하고 유럽가운데쯤?
배로만 물류를 보내요? 배가 땅도 막 다녀요?
우리나라는 유럽아니면 거래 안해요?
물류시간이 짧아야하면 어떻게해요?
유럽에 20일안에 보내야하면?
그땐 그냥 비행기로 보내요?

무역회사 다녔단 사람이
뭔 답답한 배가 젤 싸다는 개소리를 계속 해요.
철도가 연결되어 있으면 무조건 철도가 젤 효용가치가 있어요.
이란 배 비행기 선택이 2개에서
배 철도 비행기 차 선택이 4개로 바뀌는겁니다
                         
영어탈피 18-07-06 20:29
   
그런 소량은 트레일러 운송 트럭이 운송해서 중국 항구에서 배로 인천항으로 보낼듯
그리고 유럽정도 거리면 어차피 물류운송기한을 2달 이상 길게 잡고 약속을 해서 배로 100퍼 보냅니다.
진짜 시간 안될꺼 같으면 항공편으로 보내고요.
이게 뭐 중앙아시아쪽에 뭐 보낼꺼 있다고 뭐가 달라질꺼 같음?
부산항에서 실어서 파키스탄쪽 항구에 보낸다음에 거기서 트럭이나 딴걸로 운송하겠죠.
                         
가을과나1 18-07-06 20:37
   
/ 영어탈피
이해가 좀 안됀다면
다시 천천히 말씀 드릴게요

무역회사에 다니셨다는데 정말인가 물어보고 싶네요
님은 거래할때 급하게 물건을 요구한적이 없나요?
배로만 보내서 갈수 없는나라와 거래한적은 없나요?
거래할때 물류 이동시간만 2달 정도걸리면 거래에
차질은 없었나요?
철도는 유라시아 대륙 어디나 연결 되어 있습니다.
그냥 배로 보내지 뭐하러 그러냐는 헛소리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배로 보내서 그동안 수지타산이 맞지 않아 거래를 하지 않았던
많은 나라에 수출을 할수 있는 길이 열리는 겁니다.
물류때문에 통관 때문에 비싸져서 그나라에 수출이 힘든것들이
소량도 지속적으로 규칙적으로 정시간에 도착할수 있는 길이 생기는겁니다.
배로 보내는것보다 훨씬 안전하고 정시에 도착합니다.
거래에 가장 중요한것은 보낸물건이 잘 정확히 도착하는게 중요합니다.
님이 말하신대로 하면 소량인데 배로 보내면 비행기 보다 비쌀수도 있습니다.
배가 무조건 싼게 아니란 얘기에요
내륙으론 다시 차량과 기차와 다시 차량을 이용해야지요
하지만 기차는 그냥 그나라에 바로 가서 차량을 이용하면 바로 갑니다.
아주 정확히 싸게 가게 돼는거죠

그래서 거래할수 있는 나라들  몽골과 그주변 국가들이 발전할수 없었던게
이리저리 막혀 있어서 그렇지만 그런나라들과도 이젠 많은 거래를 할수 있죠
그런것들이 우리에겐 정말 좋은 기회가 됩니다
                         
영어탈피 18-07-06 20:38
   
님말 그대로 한일해저터널에 대입해봐요
                         
가을과나1 18-07-06 20:40
   
/영어탈피
그러니깐요 해저터널에 대입해보죠
그런 이익을 바라고 일본이 해저터널은 지들 이익이다 라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자꾸 해저터널 뚫자고 헛소리를 하는거고요
근데 우리가 왜 거기에 돈을 쳐들여서
일본애들만 더 좋아지고 우린 이익이 없는 그런짓을 해야하냐고요.
일본만 좋은일을 자꾸 같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뭐죠?
우리가 이익이 극대화 될수 있는데
왜 그걸 포기하고 일본에 이익을 줘야하나요?
                         
ㄴㅇㅀ 18-07-07 09:27
   
그럼 러시아하고 뚫으라고 전해주삼
     
커피좋아 18-07-06 19:08
   
니 생각이고
     
merong 18-07-06 19:09
   
양쪽 모두 이익 아님.
일본으로 우리 이익이 넘어감. 일본은 거기에 플러스 이익이 더 생김.
전체 이익은 늘어나나, 우리 이익은 줄어듬.
          
영어탈피 18-07-06 19:14
   
그렇게 생각하면 FTA 같은 무역 협정 같은거도 못함
오가는 통로가 새로 생기면 기존의 시장이 줄어드는거보다 새로운 시장이 커지는 효과가 커서 경제활성화에 분명 도움이 될꺼임
다만 투자금 생각하면 이익금은 아주 장기적으로 봐야될 그런 공공사업에 가까울듯
               
Cocoa 18-07-06 19:29
   
한국이 거의 유일하게 fta체결 안한 국가가 일본입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랑 fta 맺은 한국이 일본과는 fta도 안 맺을 만큼 이득없는 국가가 일본인데, 해저터널은 더 이득 없겠죠.
                    
영어탈피 18-07-06 19:37
   
FTA 한중일 3국간 추진은 하고 있죠.
시장보호는 한국보다 일본이 더 심함
                         
가을과나1 18-07-06 19:50
   
그러니깐요
fta해도 남는게 없다고요
시장보호를 워낙 많이하고
지들꺼만 쓰는게 종특이라 이익이 안됀다고요
               
아날로그 18-07-06 19:40
   
무역협정과.....토목사업을
같은 비교대상이라 생각하고 언급하는 건가요?

당신은 지금 4대강 사업 논리하고
거의 비슷한 주장을 하고 있는 겁니다.
     
그날을위해 18-07-06 19:09
   
나니?
     
도나201 18-07-06 19:42
   
영혼 어이 탈피의 줄임말이죠.

터널때문에 부산경제가 아작이 난다라는 생각은 해본적없죠.
부산자체붕괴됨.
          
영어탈피 18-07-06 19:52
   
서울이랑 부산이랑 연결되있다고 부산 경제가 서울로 빨리고 있다고 생각하심?
               
가을과나1 18-07-06 20:54
   
이쯤돼면 진짜 한국말을 이해하는 사람으로 봐야하나?
아니면 알바로 봐야하나?
서울로 모든 경제는 빨리고 있죠.
그러니 서울에 인구가 더 많이 몰리는 거고
일자리도 많고 경제성도 수도권이 좋아서
근데 우린 한 나라라서 투자를 해서든 지방을 균형있게
살리려고 노력하고요
근데 일본은 우리나라가 아니잖아요.
일본은 지들 좋을라고 계속 뚫으려고 하는거고
우린 싫으니깐 경제성 없으니깐 안하려고 하는겁니다.

지금도 이런데 대륙으로 철도및 도로가 연결되면 일본은 더 욱더
이익입니다.
그런짓을 왜 자꾸 하자는거죠?
일본만 좋은짓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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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다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한일해저터널이 뚫리면 연간 물류 영업이익만 2253억엔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여객 수요를 제외한 화물 물류 수요만 계산한 것이다.

2020년 착공해 2030년 개통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총 물동량은 한국과 러시아, 중국 사이의 화물 운송량에서 추정했다. 이를 통해 연간 화물 3276만톤, 컨테이너로는 655만개가 해저터널을 오갈 것으로 보았다.

아울러 영불해저터널의 사례에 견주어 한일해저터널 통행료 수입은 연간 4095억엔, 영업이익은 2253억엔으로 전망했다.

노다 교수는 해저터널 건설을 위한 막대한 자금 조달 방법도 검토했다. 건설비는 10조엔을 예상하고 이중 4조엔을 한일 공통 투자로 마련, 나머지 6조엔은 연리 1%의 대출로 확보한다는 것. 원리금 균등 상환 조건으로 최소 35년, 최장 50년이면 투자금을 회수할 것으로 예상했다.
     
단가람 18-07-06 20:27
   
100조 정도면 못뚫을것도 없다라~?  그돈으로 차라리 통일준비 하는게 더 나을듯 싶은대요~?
그리고 일본 단독투자도 아니고 한일공동투자 에~나중에 실행한다고 쳐도~ 어느쪽이 더 이익일지 생각해보셧는지~?
          
영어탈피 18-07-06 20:34
   
통일이 된다면 200조원을 북한에 투자해도 이득인데 통일이 될꺼 같음?
               
가을과나1 18-07-06 20:47
   
그만큼 말도 안돼는 소리란거에요.
쓸데없는데 돈쓴다고 그돈있으면 먹고 죽는다 라는 그런말이에요
배신자 18-07-06 19:00
   
니들 말대로 러시아 쪽으로 뚫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러시아쪽은 너무 경제성이 없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비 18-07-06 19:00
   
혼자 망상은 떡줄사람은 생각지도 않는데 햐이튼 얍샵한놈들

니들돈 내도 안뚤어줘 그리고 지진지대에 무슨 해저터널을 사람들 생매장 시킬일있나

ㅈ 까라 마이싱~~ㅎㅎ
ramee 18-07-06 19:02
   
저것들이 뇌에 방사능을 흡수했나?
해저터널은 방숭이가 100% 투자해도 하지 않을것이다. 우리가 손해 볼 짓을 왜해?
MonaMi 18-07-06 19:03
   
절대 하면 안되겠네 ㅋㅋㅋ
aromi81 18-07-06 19:03
   
정게 꼴통 두마리 - 술먹자와 영어가 여기서도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네 ㅋㅋㅋ

문재인을 왜 그렇게 죽어라 욕하는지 알 것 같다

이쯤되면 궁금한 건 하나뿐

일본돈을 받은 일뽕일까
일본인일까
     
고소리 18-07-06 19:07
   
술먹자는 정게 꼴통`
영어는 잡게 꼴통`

바로 잡습니다.
시소닉 18-07-06 19: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건설비 니네가 전부 낸다해도 반대할텐데 공동투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만들어봐야 이득도 없는거에 우리가 헛 돈 쓸 이유가. 아쉬운건 쪽본 뿐
빨간사과 18-07-06 19:05
   
우리만 좋아야 할까 말까 인데
방사능 때문에 천년간은 안 하는 게 좋다
루프 18-07-06 19:05
   
러시아 : 응 쿠릴열도 때문에 안뚫어줘
북한 : 응 안돼
대한민국 : 응 안돼

일본 :  ㅠㅠ
     
고소리 18-07-06 19:08
   
미국이랑 뚫지...10,000조면 될까
파랑고양이 18-07-06 19:08
   
채찍으로 쳐맞아야 정신 차리려나
수호랑 18-07-06 19:09
   
일본입장에서는 저 정도 수익나는 거 맞죠
오히려 수익을 좀 축소시킨 느낌도 없지 않음
그럴수 밖에 없는게 한일해저터널이 없으면 우리나라가 유라시아 육로 물류의 기점이 되지만 한일해저터널이 뚫리면 반대로 일본이 유라시아 육로 물류의 기점이 되기 때문에 그 이익이란 단순 수치로 표현하기도 힘들 정도...
실제 일본이 통계를 낸 저 수치도 한국과 러시아 중국의 물류 물동량을 합쳐서 산정한거죠
따라서 우리나라는 일본이 자기들 돈으로 만들어준다고 해도 막아야 하는 사업이 한일해저터널 사업임
그런데 심지어 일본애들은 이 사업을 한국돈을 끌어들여서 하겠다고 하고 있음
더 골때리는 것은 이런 일본측의 주장을 그대로 답보하는 한국 정치인이나 교수들이 있다는 거
이런 인간들이말로 정치자금이나 용역비로 잽머니 몇푼 받아먹고 날아 팔아먹겠다는 인간들이죠
     
허까까 18-07-06 19:12
   
지금도 그 지역(부산, 거제) 정치인들 틈만나면 떠들고 앉았죠. 매국노 샛기들
     
영어탈피 18-07-06 19:20
   
유럽쪽에 리버플이 유럽 기차 종점인데 그런 물류 효과 같은거 없어요
오히려 유럽 물류는 네델란드에서 중계무역 하는 측면이 더큼
          
가을과나1 18-07-06 19:28
   
위치를 봐요.
해상물류로 우리나라와 경쟁하는게 일본 중국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물류가 오면 어디가 이익일까요?
일본이 수입하는게 많아서 그냥 우리까지 연결되고 일본까지
해상물류로 해도 남아요
근데 일본까지 우리돈 쳐들여 터널뚤어주면 일본에게 빼먹을건
통행세밖에 없어요.
일본만 좋은일 시키는거라고요
그리고 해상물류를 일본에 다 뺐기게되고
               
Cocoa 18-07-06 19:30
   
2222
               
영어탈피 18-07-06 19:55
   
해저 터널에 오가는 물류에도 어차피 국가간 관세가 붙기 때문에 결국엔 배로 하는 무역이나 다를바가 없어요.
무슨 이런 식민제국시절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몰것네요.
                    
가을과나1 18-07-06 20:00
   
정말 몰라서 쓰는거면 잘 배우세요

일단 배가 우리나라 항구를 써야합니다.
당연히 기름도 넣고 선원들이 쉬기도 하고 그래야하죠
물류를 항구까지 차량을 이용하겟지요
우리나라 노동자들이 배(어느나라 배든지)에 실어서 보냅니다.
어느나라든지 보냅니다.
그냥 지나가는 통행료 딸랑 받는것과 경제적으로 차이가 너무 나는겁니다.

일본가는것 말고 세계로 보내는 물류를
일본항구에 뺏기는거라
관세및 통행료 딸랑 받는것과 차원이 달라요
                         
영어탈피 18-07-06 20:20
   
물류는 오가는거지 어느 한쪽이 착복하는건 없습니다.
항만활성화 걱정하는거라면 부산항이 일본의 어떤 항보다도 우세에 있다고 말해드리고 싶네요.
                         
가을과나1 18-07-06 20:30
   
/ 영어탈피
그러니깐요
일본 어느항보다 우세한데 터널 뚤리면 그때도 우세해요?
그리고 부산항은 지금 너무 물량이 많다고 일본으로 턴하는 추세인데
그래서 컨테이너항 늘려야한다고 말하는데
그때도 계속 우세할까요?
물류라는게 왔다 갔다해요
우리도 일본도 수출 많이 합니다.
그러니깐 일본에게 배로 받아서 철도로 보내고
세계에서 일본으로 수출하는걸 우리나라에서 배로 보내면
이익인데 그래서 일본도 그물류 비용이 저만큼 줄어든다고 해저터널 뚫자는겁니다
근데 그걸 왜 우리가 해줘야 하냐고요
그냥 놔두면 우리가 이익인데.
그냥 놔두면 부산에 컨테이너항 더 만들수 있고 일자리도 많이 늘어나고
일본이 수출하는 물건들 우리 차로 배로 기차로 보내서 관세및 통행세
다 받을수 있는데
왜 터널뚤어줘서 관세 통행세만 딸랑 받자고 하시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샥th핀 18-07-06 20:30
   
착각하시는것 같은데 물류가 오가는건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류운송수단에 대한 얘기이고 거기서 발생하는 비용에 관한 얘기입니다
유럽에 대한 일본의 수출입물량이 부산항쪽으로 거의 집중될듯합니다
부산항에서 기차로 옮겨싣기위해 혹은 기차에서 부산항으로 옮기기위해
며칠정도의 보관비만 받아도 수익이 크다는 겁니다
비용편익분석따위는 안해봐도 누구나 알수 있는 얘기지요
반대로 해저터널을 뚫게되면 바로 일본이 종착지가 되니 이런 잇점이 사라지지요
또한 일본과 한국은 비슷한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그말은 해외에서의 가격경쟁력에서도 잇점이 있는 겁니다
왜 일본이 부산항을 많이 이용하게 되냐면
배로 빙둘러가는것보다 기차로 운송할시 그 시간과 비용이 1/3 정도로 줄기때문입니다.
우리가 일본에 사고 파는 단순문제가 아니란 말입니다
     
Cocoa 18-07-06 19:24
   
222  더 화가나는건 얼마나 한국을 멍청하다고 생각하면, 그 한일해저터널 비용을 한국에게 전가시키려고 하는걸까 싶어요.
커피좋아 18-07-06 19:09
   
미친원숭이들
허까까 18-07-06 19:10
   
문제는 부산, 거제 정치인들이죠. 지금도 틈만나면 저 소리 하던데.. 진짜로 하면 희대의 매국노들
그날을위해 18-07-06 19:10
   
꺼져~ 왜구 잔나비 범죄자 후손놈들아~
jjdhfhii 18-07-06 19:11
   
한일 해저터널 뚫으면 일본에 진짜 개떼처럼 몰려갈듯 ㅋㅋ 연간 2천만명 여행도 가능
지금도 연간 수조원씩 일본에서 소비중인데
     
별명11 18-07-06 19:18
   
5천만은 될듯. 주말마다 일본 가는 사람들 천지일듯.
처용 18-07-06 19:12
   
ㅎㅎㅎㅎㅎ 꺼져 ~
모라카노 18-07-06 19:13
   
지진때문에 안돼
samanto.. 18-07-06 19:13
   
지진은 어쩌고 해저 터널을 .........
jirall 18-07-06 19:15
   
뭐 뚫을 가능성 꽤 있다고 봐. 어차피 길게 보면 연결망은 이어지니까. 문제는 개한민국이 노예근성이 쩌는 국가라 동맹딸 치면서 일본의 하위 블럭에 자발적으로 들어간다는 게 문제. ㅋㅋ 물론 그래봐야 결국 중국의 거대 메트로폴리스들이 승리하겠지만 ㅋㅋ 개한민국은 세력균형이란 관점에서만 세상을 파악하는데 더 중요한 건 중심부 혹은 플래포머의 이득이지. 솔직히 우리 세대가 늙을 때쯤 한국 전체인구보다 더 많은 중국인이 한국인보다 더 잘 살걸ㅋㅋ
     
별명11 18-07-06 19:19
   
웬 개뼉다귀가 헛소리을 하네..
     
커피좋아 18-07-06 19:21
   
응 개소리 가능성??? 팩트있냐???
     
Cocoa 18-07-06 19:25
   
10년후에 지금의 중국이 존재할지 부터 생각해보는게 먼저겠죠. 5호 16국이 중국의 10년 내 미래같은데요.^^
     
고소리 18-07-06 19:31
   
???????????
     
페넬로페 18-07-06 19:33
   
개중국이 망하는게 더빠를걸? 혼자 헛소리하고있네 미국한테쳐맞고도 정신못차리지? ㅋㅋ
     
파랑고양이 18-07-06 19:35
   
베충이 논리냐?
     
쥐로군 18-07-06 19:42
   
너희나라로 가줄래?
     
샥th핀 18-07-06 20:22
   
닉값하네
     
다이제 18-07-07 00:47
   
컨셉 잘잡았네 닉넴이 지랄 ㅋㅋㅋㅋㅋㅋ
     
우왕 18-07-07 01:22
   
ㅂㅅ
우디 18-07-06 19:16
   
udt 가 왜 수중폭파 훈련을 할까? 원숭이들아
기성용닷컴 18-07-06 19:17
   
해저터널 반대합니다!
물어봐 18-07-06 19:19
   
미친
쪽바리 망상은 ;;;;
지진나면 우리 쪽으로 도망 올려고
대피구 만드나?
으힉 18-07-06 19:19
   
잔대가리 굴리는것 같은데
일본이 전부 내서라도 하고싶지만 일단 공동투자로 밀다가 거부 당하면
마치 양보 한다는듯이 자기들이 낸다고 쇼할지도 ㅎㅎ
그때 속지 말아야함
아날로그 18-07-06 19:22
   
쪽발이 하자는거....반대로만 하면......
대한민국 국익에 손해갈 일 절대 없죠.
     
ysoserious 18-07-06 19:28
   
이거슨 진리.
qufaud 18-07-06 19:26
   
도버는 프랑스가 바로 대륙이니까 거기서 부터 사방팔방으로 펼쳐지니 프랑스가 손해 없는 거고
우리는 대륙이 아닙니다 따라서 대륙만한 이득을 못봐요 오히려 경유지만으로 전락해 손해지
쪽발이들은 절대 우리 좋으라는 일 안합니다 한반도 전쟁을 바라는 것만 봐도 쪽발이들의 속셈이 보이죠
버벅이010 18-07-06 19:26
   
이결혼 결사반대요
쵸코성태 18-07-06 19:27
   
속이는거니까 속아달라고 하는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우짤끼고2 18-07-06 19:39
   
정은이가 말하잖아 니들은 한반도에 발못붙인다고..ㅋㅋㅋㅋㅋ
우리가 하고싶으말 정으니가 한거야!!
하늘치 18-07-06 19:44
   
해저 터널 뚫으면 그 해저 터널이 단층대를 지나게됩니다
단층대에서 간헐적으로 지진이 일어날텐데 비싼 돈 주고 파손될 가능성이 큰 터널을 왜 뚫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쥐로군 18-07-06 19:45
   
일본의 주장 금액이 그건거고, 한국의 계산은 나온적 있습니까?

애초에 일본 경재학자가 그리 잘나고 잘 맞춰서 잃어버린 몇십년 시리즈 찍었습니까??
로켓토끼 18-07-06 19:53
   
일본이 사업비 전액 부담하고 수익금 5:5 한다고 해도 할까 말까인데.. 공동 출자라니...ㅋㅋ 바다로 고립된 섬나라에 숨통 틔어 주는 사업을 왜 우리가 나서서 삽질하냐고~
     
샥th핀 18-07-06 20:19
   
9대 1로 해준다고 해도 해주면 안됨
     
ramee 18-07-07 04:00
   
5:5 같은소리 하고 있네. 절대 안됨.
하늘치 18-07-06 19:56
   
이미 경제성 없다고 결론 난 걸 끝까지 쪽바리가 터널 가지고 김칫국 마시는 걸 옹호하시는 분이 계시네 ㅎㅎㅎ
바람노래방 18-07-06 19:56
   
그래서 혐한 짓거리, 가짜 뉴스로 선동, 역사왜곡, 한국에 도발하고 자빠졌으면서 뭐 한국하고 엮여보이겠다?
엎드려 빌어도 시원찮을판에.
kuijin 18-07-06 19:57
   
꺼져 제발 저세상으로
우르릉 18-07-06 19:58
   
한반도전쟁을 바라는 나라하고는 상종하지 맙시다. ㅆㅅㄲ들.
pgkass 18-07-06 20:51
   
쪽바리 새끼들 또다시 망상질하며 개소리 짖어대는구만.
거기에 맞춰서 반쪽바리 및 신친일파 새끼들이 그대로 개소리 따라 짖어대고.
어떤 조건이던 어떤 상황이던 절대 안한다.
우리가 출발역이자 종착역이고, 터미널이다. 해양강국도 추진해야 하고.

웃으며 다가와서 이거하면 이득되고 돈 되는 거라고 부추기는 새끼는 뭐다? 사기꾼.
히포 18-07-06 20:56
   
저 새.끼들은 북한건도 그렇고 맨날 혼자서 북치고 장구쳐 ㅋ
길고양이 18-07-06 20:58
   
그냥 중일 해저터널 뚫으면 안되나요?
왜 하필 우리나라랑 하려 할까요?
     
샥th핀 18-07-06 21:04
   
그나마 일본입장에서는 그게 가장 비용이 덜 들어가고 대륙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한일해저터널을 10조엔 예상한다는데 중국과 하려면 네 다섯배정도는 더 들어갈껍니다
또 한국엔 친일파들도 여전히 많이 있으니까요
ssal 18-07-07 00:14
   
제 개인적인 생각은.. 저건 경제적 이익 종착역 이런걸떠나.. 장장 100km에 평균수심 2천m 가까이 되는 동해를 그것도 지진도 하루가 멀다하고 자주나는 방숭이국이랑 해저터널을 뚫는 다는게 과학적으로 이해가 안됩니다

저 터널 지나가다가 지진나면?? 비용 뽑을려면 화물 뿐아니라 여객 철도도 다녀야되며 100km의 긴 터널을 열차 하나 달랑 다니지 않겠죠??

지진이라도 나는 순간 바로 인류 역사상 최악의 해상 참사로 기록 될겁니다...

인류가 지진을 제어 할수 있는 과학력을 가지지 않는 이상.. 저기 해저 터널 뚫는다는건... 말그대로 뻘짓입니다..
아마 몇년 못가 지진으로 다 무너 질겁니다
귓싸대기 18-07-07 01:31
   
일단 해저 터널이 .. 경제성이 있을까요?????

지금도 배로 충분이 거래가능하고... 가까워서 비용이 많이 차이나지도 않아보입니다만??

..

밑도끝도없는.. 경제파급효과 .. + 일단부풀리는 경제효과...

같은걸로... 대충 뭉개지말고..

정확하게 .. 단기/중기/장기 .. + 투자/운용 자금확보계획 까지 따져서...

정말로 이익을 있는지... 있으면 얼마나 있을껀지... 오히려 나빠질수도 있는건지... 등등을 살펴봐야합니다.

제가 보기엔... 일본하고는 경쟁종목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안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
..

지금 정부가 돈을벌려면...

일본에서오는 사람(내국인포함)+일본물건 에게는 방사능 검사를 .. 자비로 의무적으로 하게해서 ..

일자리도 늘리고 ... 정부세수도 확보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마시마로5 18-07-07 03:16
   
일본이 자기네 돈주고 뚫는다면야 미약한 경제적이득을 마다할건 없다싶지만. 대륙연결이 꿈인놈에 반만년 역사에서 시달림을 겪은 경험을 보건데 경제성을 뛰어넘는 장벽이 있음을 알아야한다.
설화수 18-07-07 03:22
   
지금 대통령 닭그네 아니다~
곰사냥꾼 18-07-07 03:25
   
대한민국 정부가 한국 일본간 상호 관광객수가 지금의 기형적 구조 (한국인의 일본 관광객수 년 700만, 일본인의 한국 관광객수 연250만)가 먼저 바뀌지 않는 한 한일해저터널 연결은 절대 없다고 단언해버리면 좋겠다.
한국보다는 일본의 이익만을 위한 해저 터널을 우리가 굳이 나서서 추진할 이유가 없다고 봄.
저것들의 반한 혐한 정서가 현저하게 해소되지 않는 상태에서 해저 터널 연결하면 우리 국익만 손해됨.
공개적으로 쪽바리 국내의 혐한 관련 현 문제점 지적하고 반대 의견 분명히 해야한다고 봄.
일본 정부와 언론이 총체적으로 앞장서서 부추겨온 혐한질을 이대로 놔두면 안된다고 봄.
박대장 18-07-07 14:01
   
이상 ~고래와 새우의 중계방송 잘 들었습니다.
krell 18-07-07 14:45
   
한일 해저터널 주장하는 사람은 매국노라고 보면 됩니다.
채고 18-07-07 16:55
   
차라리 러시아랑 해
아니야 18-07-07 18:12
   
쪽바리 두마리가 풀발기해서 날뛰고 있군 ㅋㅋㅋ
FTA같은 상관도 없는거 가지고와서 입 털지말고
구체적으로 어떤 항목이 어느 수치만큼 이득인지 설명해 보던가?

ps. 미국과 일본이랑 같냐? FTA는 아무나랑 하는게 아니다 ㅄ
그리고 물리적으로 연결되는 터널을 비물리적인 협정이랑 비교하고 앉았넼 ㅋㅋ
booms 18-07-07 22:07
   
대단하구만, 내수가 강한나라와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가 서로 연결되면 우리에게 득이 될까 손해가 될까??

생각이 없는건지...북한 통해 대륙열차가 뚤리면 수출경로가 수십에서 수백개지역으로 늘어나는거고 일본에 뚤으면 일본은 그 수백개를 거져가져가 우린 그저 단 하나의 유통망만 열리는 정도밖에 장점이 없구만 잘도 우리에게 이득이라고 ㅋㅋㅋ

그렇게 좋으면 러시아랑 뚫어...ㅋㅋ
우왕 18-07-07 22:45
   
또 개 밥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