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11-09 08:39
중성미자 검출기로 북 비핵화 검증 가능
 글쓴이 : 쁘힝
조회 : 599  

韓-美-中 등 6개국 물리학자 "중성미자 검출기로 북한 비핵화 검증 가능"

한국과 미국, 영국, 중국 등 6개국 물리학자들이 학문적 목적으로 만든 '중성미자 검출기'가 북한의 비핵화를 검증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중성미자 검출기를 활용하면 CCTV나 핵사찰 없이도 북한의 핵활동 여부를 '완벽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핵의 평화적 이용을 통해 북한 과학자들과의 공동 연구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학술지 사이언스는 지난 9월 '북한의 비핵화'를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하고 북한의 핵 활동을 감시하기 위한 과학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았다. 서선희 연구위원은 "북한의 비핵화에 대해 미국 영국 등 많은 나라의 연구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며 "중성미자는 핵분열이 일어나면 발생하는 입자인 만큼 중성미자 검출기를 이용하면 핵활동 감지가 가능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https://news.v.daum.net/v/20181109055400617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다잇글힘 18-11-09 09:20
 
중성미자 관련 실험시설들은 아예 땅속깊은 곳 아니면 원전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통 세개의 중성미자간의 변환상수를 얻으려는 실험을 위해 그곳에서 지어집니다.

일본의 슈퍼 카미오칸데나 남극에 있는 아이스큐브 같이 지하깊숙한 곳에 만들어지는 시설들은 태양이나 기타 다른 우주에서 날아오는 중성미자를 검출하는 목적으로 주로 활용이 되고 원전의 핵분열에서는 전자 중성미자만 방출되어 나오기 때문에 거리에 따라 얼마나 진동을 해서 다른 중성미자로 변환되었는지(타우, 뮤온)를 통해 변환상수를 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근거리 하나 원거리하나(또는 여러개) 이렇게 만들어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