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4-12-30 14:52
.
 글쓴이 : 커피는발암
조회 : 3,079  

.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우왕 14-12-30 14:55
   
전편도 있어요;;
gagengi 14-12-30 15:06
   
더불어 청소년들이 일할 권리를 찾게 되면 다문화도 필요없습니다. 외노자 수입도 필요없게 됩니다.
만원사냥 14-12-30 15:10
   
일정부분 공감가는 부분도 있지만, 중간 연결과정?에서 너무 많이 건너 뛴 부분을 보완하면 좀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어렸을 때부터 돈을 벌어서 소위 말하는 자수성가를 하고, 설사 님 말대로 일부 학교가 폐지된다고 출산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조금은 납득하기 힘든 부분도 있네요.

또한 이렇게 극단적인 방법은 어느 사회에서나 반감이 클 수 밖에 없을 거 같네요. 어쩌면 님의 말이 100% 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그대로 적응시키기는 힘들죠. 현재 우리 사회의 구조와 어느정도 타협점은 찾아가면서 주장을 확대하는게 좀더 현명하지 않을까도 싶네요.

암튼 흥미로운 의견 잘 봤습니다.
구르미 14-12-30 15:18
   
ㅋㅋㅋㅋ 말은 그럴듯한데 결론은 저임금에 노동력착취로 귀결되죠. 부의 재분배가 아닌 가난의 되물림이란 것에는 변함이 없는 것이죠. 지금이 노동산업사회라면 고개가 끄덕여지겠지만, 지금은 지식형 산업과 자본재산업의 혼재형인데, 단순한 노동력을 위해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을 버리라고 하는 말과 같군요.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는 지식형 산업과 정보산업이 주도할 것이 분명한데,ㅋㅋㅋㅋ 아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 앞으로도 교육의 필요성만 강조하게되는 시대라고 봅니다.

지금과 같은 교육제도로 본문의 글이 말하는 것은 그냥 한번 가난하면 영원히 가난하게 살아야 하는 것 밖에 없는, 희망이라곤 존재하지않는 암울한 사회가 될 뿐이겠죠. 앞으로의 사회에서 사람이 살아가려면 노동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지식이나 재능이 필요한 사회가 될 것이란 점이죠.
찌롱찌롱 14-12-30 15:35
   
장황한 궤변이네요.
찌롱찌롱 14-12-30 15:37
   
전세계적으로 아동들의 면학을 위해서 힘쓰고 있는 판국에 역으로 배움의 기회를 적게 주어서 아이들이 일할 권리를 갖게 하자는 것도 궤변이지만, 정령 위와 같이 아이들이 일터로 내몰린다면 소말리아나 아프리카 아동들처럼 어려서부터 일을 하게 되고 좋은 직장에 취업할 기회를 잃게 되겠군요.

글쓴분이 누군지는 모르겠으나 진심으로 정책가나 정부관료가 아닌게 다행스럽습니다. 그외에 구절은 구절구절 동의되는 구석이 하나도 없네요. 뭐라고 찝어서 어느구절이 틀렸다고 말하기도 민망스럽네요.
실론88 14-12-30 15:44
   
참 일관성 있게 ㅂㅅ글을 쓰시네요...

말그대로 조선시대에나 일부 통할 법한 내용을 한결같이 금과옥조처럼 주장하는 저의를 모르겠네요...

우리나라가 농경사회로 회귀하길 바라는건지 자본가들에게 저임금 고노동을 제공할 노예를 풍족하게 제공하고

싶다는건지...

뭐가 됐던 조금만 생각이란걸 한다면 저따위 글을 자신있고 일관되게 쓰긴 힘들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ㅣㅏㅏ 14-12-30 16:47
   
일단. 우리나라 고등학교 교육은 의무교육이 아닙니다. 지금도 고등학교 안가도 문제 없어요. 그나마도 중학교 의무교육 된게 얼마전입니다. 사실확인부터 좀 하시고 글을 쓰는게 좋을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