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중국이 하지고 꼬셔서 사업권 땄는데 베네수엘라 경제 폭망하면서 아직 착공도 못함..
중국넘들이나 사업 승인한 베네수엘라 정권이나 미친 놈들임.. 사업성이란건 애시당초 생각을 안하는..
베네수엘라는 한국 9배 크기 땅인데 인구는 3200만명 정도로 인구밀도가 아주 낮은 나라임.. 100만명 이상 대도시도 없음.. 수도 카라카스가 60만명 정도임.. 이런 나라는 물류는 해상운송과 철도망, 여객은 항공 노선으로 하는게 최선임.,. 화물운송도 안되는 고속철 지어봐야 무조건 적자임.. 이런 유사한 사업건이 아프리카에도 몇건 있음..
중국이 해외에 만드는 고속철뿐만 아니라 중국내 고속철도 폭망.. 고속철 사업하는 국영기업 중국철로총공사 부채가 900조원인데 작년 기준 매출은 약 60조원.. 순이익이 아니라 매출 전체로도 이자도 안됨.. 그러니 빚내서 대출 상환해야 하고 갈수록 부채는 늘고..
아 그리고 중국이 베네수엘라에 중국에 빌려준 차관이 중국 자체 통계로도 500조원임.. 이거 받을 수 있을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