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9-02-11 01:29
프리미어리그에서 손이 무서운 이유.
 글쓴이 : 굿잡스
조회 : 5,445  

이제는 새삼 다아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뒷공간을 내주면 손은 어느 팀이고

거의 무인지경 메시급 이상으로 혼자서 골을 결정해버릴 수 있다는  거군요. 그런데 프리머어상위급이면 골기퍼고 수비  풀백이고 상당히 견고한 능력치 선수들까지 보유하고 있다보니

상대 웬만한 팀들은 라인을 끌어 올리기도 모하고 기습을 해도 숫적 우위를 가지지 못하다보니 골 결정도 쉽지 않은 딜레마에 빠져버림.

맨시티 잡은 뉴캐슬도 이렇다보니 저번 토트 상대로 손을 3,4명이 에워싸면서 90분간 상당히 집중력 높게 수비라인을 내린 진형으로 경기 풀다 단 한번 찬스에 손에 먹혔고

이번 경기도 손에 밀집되다 보니  다른 선수들에게 골 찬스가 나는 상황에 결국 상대팀은 골을 넣기 위에 라인을 올릴 수 밖에 없자  손의 단독 질주에 쐐기골을 다시 먹혀버림.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숀오말리 19-02-11 01:30
 
손메시 ㄷㄷㄷ
덕후니 19-02-11 01:31
 
어느 순간 골 몰고 치고나가는 스피드를 유럽애들도 못 따라가는 거 보고, 어느새 저런 수준까지 왔을까?
독일 리그를 거진 못보니 새삼 토토넘에서의  손 움직임보면서 감탄함
영혼의축구 19-02-11 01:32
 
그게바로  월클의 증거
시루 19-02-11 01:38
 
오늘 골 보면 참 쉽게 넣어서 쉬운 거 같지만 첫 볼터치가 안좋으면 절대 저렇게 못넣죠.
수비수에 따라잡힘... 근데, 첫 볼터치가 좋다 보니까 수비와 자신의 거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슛 시도 하는 순간 까지도 상대 수비수가 따라 오지 못한 상황이라서 대단 하단
생각이 들더군요.
     
영혼의축구 19-02-11 01:41
 
그게바로 월클증거
이젠 이정도로 놀랄일도 아님
그냥 이젠 오늘같은 골들은 덤덤해져야함
부분모델 19-02-11 01:48
 
넘모 무섭자너 ㄷㄷ
카이사르 19-02-11 01:50
 
흥민이하고 메시는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서.. 굳이 따지자면 호날두랑 비슷해요
     
굿잡스 19-02-11 01:56
 
스타일을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상대가

뒷공간을 내어주면 경기를 결정 지배하는 메시급 이상의 독보적 존재감과 무게를 보인다는 겁니다.

그리고 손이라는 존재 자체로 손이 골을 넣든 아니든 상대팀  감독은 공격적 전술을 구사하기 힘든 전술적 고민과 부담 역시 동시에 안게 된다는 점.
수월경화 19-02-11 03:32
 
오늘 경기는 막판 상대가 라인을 올리면서 공간이 열렸지만
지난 경기는 한번의 터치로 상대 수비 2명을 무력화시키고 골을 넣었죠
공간이 열렸을 때의 손흥민은 예전에도 대단했지만
최근의 활약은 퍼스트 터치가 장족의 발전을 이룬게 훨씬 크게 작용하고 있어요
낫투데이 19-02-12 10:02
 
근데 왜 손손 거리시나요? 언제부터 우리나라에서 성으로 사람을 표현했지?
같은 말도 외국에서 외국인들이 사용하는 표현과 우리가 사용하는 표현이 달라야할 때가 얼마나 많은데...
6.25사변을 한국전쟁 한국전쟁 하는 사람 생각나넹
sunnylee 19-02-12 11:00
 
그정도 작은 차이의 찬스에서 골을 넣는 결정력의 차이가.. 바로 월클의 증거..
모두가  찬스가 온다고 결정을 짓는다고 장담 못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