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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08-16 19:08
중국 텐진항 폭발로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까요?
 글쓴이 : 처용
조회 : 3,269  

일명 청산가리, 나치때 쓰인 독가스 원료인 시안나 나트륨이 확인 된 이때 중국당국이
서둘러 소개한다고 하던데 대량의 시안나 나트륨(700톤)이 바람을 타고 혹은 해양으로 유출될 것으로
보이는데 전문 지식이 없어 어느 정도로 심각한 건지 궁금하네요. 

이런 문제에 관심 있으신 분이나 전문지식이 있는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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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망치 15-08-16 19:09
   
미래 인류가 멸망 한다면

중국과 일본 때문에 망할거라는것에는 100%
치면튄다 15-08-16 19:09
   
발해만이 안그래도 오염땜에 문제인데
이번에 오염물질 바다로 대량 유출되면
서해도 이젠 끝일듯 싶음
동해도 쪽발이 색퀴들이 방사능 유출된거 동해에 방류하면서 오염되기 시작했는데
양쪽에 버러지같은것들이 있어서 진짜 미치겠네요
     
처용 15-08-16 19:22
   
한쪽은 독성 화학물질 다른 쪽은 방사능..
양쪽 다 해류에 의해 혼합될 경우 방사능 + 독성화학물질인가요?;;

그래도 방사능보다 낫지 않을까 싶네요
스포티지 15-08-16 19:12
   
방송에서 공식적으로 주중 미국 대사관에서 행동 요령을 발표 했는데...
절대 비 맞지 말라고...비 맞은 우산은 바깥 뿐만 아니라 안쪽 까지 씻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것 정도가 할수 있는 최선의 대책이라고 했답니다.
여동빈 15-08-16 19:16
   
청산가리는 시안화칼륨
리신 15-08-16 19:16
   
일본은 방사능 폭발로 민폐를
중국은 텐진항 폭발로 민폐를

아시아에 지들 혼자 사냐고
처용 15-08-16 19:17
   
현장 지휘부도 철수"…'시안화나트륨 700t 유출' 사실상 확인한 듯

"전문가가 독성물질 제거 중…사고현장서 또 7~8차례 폭발음"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50815143006724

기사를 읽어보니 현장지휘부도 철수할 정도로 심각한거 같은데 제독? 을  어떤 식으로 할지 모르겠지만
이런 독성화학 물질을 중국 당국에게 맡기는 것도 불안하고 요즘 터지는 환경문제는 자국만이 아니라
국제적인 문제로 타국에 영향을 끼치는 심각한 사고가 많아 우리 당국도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똥파리 15-08-16 19:19
   
처음 중국뉴스에서는 해가될게 없다고 했죠.ㅎㅎ
전쟁망치 15-08-16 19:20
   
가장 큰 걱정은 그  위험 물질이 바람타고 우리나라 까지 와서 비같은거나 또는

분말 형태로 뿌려지는냐 안뿌려지는냐  그것이 문제죠

오늘 비왔는데 비 조금 오면 우리나라 사람들 우산같은건 그냥 악세사리일뿐...
얌얌트리 15-08-16 19:20
   
직접적으로는 텐진항에 정박해 있던 현대기아차 4100대 가량이 죄다 고철로 변해버렸다네요.
abcd2014 15-08-16 19:21
   
우리나라에 영향이 올정도면 중국인부터 피해가 막심하겠죠
처용 15-08-16 19:41
   
텐진항의 현황

 텐진항은 중국 북방지역에 인공으로 조성된 중국최대의 항만으로 대외무역의 중요한 통상 창구이자, 북경-텐진 도시벨트와 환발해경제권이 교차하는 발해만에 위치하여 화북과 서북의 내륙지역과 최단거리로 연계할 수 있는 관문적 성격을 지니는 항만임. 또한, 한국과 해상거리가 짧으며, 몽고, 카자흐스탄 등 내륙 국가의 해상 게이트로 북동 아시아와 중앙아시아 서아시아를 연결하는 거점 지역에 위치함.

텐진항의 면적은 약 47km²로, 해안선의 길이는 18.1km이며, 베이쟝(北疆), 난쟝(南疆), 동쟝(东疆), 하이허(海河) 등 4개의 항구(港區)로 나누어져 있고, 수심은 19.5m로 25만톤급 선박의 진입이 가능.

 베이쟝은 컨테이너 화물을, 난쟝은 벌크화물을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하이허에서는 5천톤 이하의 소형 선박 화물을 취급함.

동쟝은 텐진항의 새로운 항구로 계획 면적이 30km²에 달함. 텐진항은 외부 화물량에 영향을 많이 받는 항만으로, 전체 화물중 약70%, 수출화물중에서는 50% 이상의 화물이 텐진 이외 지역에서 오는 화물로, 베이징시 수출 총액의 42%와 해운 수출화물의 90%, 허베이성의 수출총액의 59%, 산시성의 50%, 내몽고의 38%에 달하
는 화물을 텐진항에서 처리하고 있음.

 텐진항은 세계 180여개국과 연계되어 있으며 약400여편의 컨테이너 노선이 운행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세계항만 순위 6위를 차지함.

 텐진항은 항만운영의 효율성과 함께 물류서비스 수준과 통관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2007년부터 IRP(Information Resource Planning)계획을 수립하고 전자항만 물류정보플랫폼을 개통함

인천개발연구원에서 나온 보고서를 참조한 것인데 나름 중국에서 중요한 국제항만인데 이번 사건으로 중국 뿐만 아니라 거점 무역 항만으로 우리나라에도 경제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닌가 우려되네요.

물론 수십킬로로 이어지는 국제적인 규모의 항만이지만 폭발지점에서 3킬로 정도가 소개될 정도이니
차질이 없다고 할 수 없지요 이마저도 중공 당국에서 내 놓은 사실이니 곧이 곧대로 받아들일 수 없으며
사건을 축소 내지 은폐할 시도도 염두해 둔다면 이번 사건이 중국만의 문제는 아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