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5-08-16 20:48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등이 독일이나 일본 이탈리아보다 2차대전떄 범죄행위가 덜했나요???
 글쓴이 : 미친소
조회 : 929  

아니면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등은 2차대전 전승국이란 이유로 상대적으로 많이 희석된 것도 많나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F35K 15-08-16 20:51
   
일단 적어도 추축국보다는 덜했다고 합니다
아잏잏잏잏 15-08-16 20:56
   
쪽빠리들보단 훨씬 덜했을듯요
마타타 15-08-16 20:57
   
게임이나 로봇으로 하는 전쟁이라면 모를까.,

인간이 치르는 전쟁에서 어느쪽이든 전쟁범죄가 전혀 없었다고 할수없음

그래도 국가적으로 민족학살를 감행한 전범국들과는 비교조차 할수없지요
동화 15-08-16 21:00
   
2차대전으로 한정해서 보면, 미국,영국,캐나다,프랑스는 범죄행위라고 할 건덕지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2차대전의 주요 범죄 행위는 독일,일본,러시아 라고 보시면 되요..
오히려 러시아가 좀 묻히는 경향이 있고...
그런데, 독일도 그렇고 일본도 그렇고..영국,프랑스 거론하며 그 나라들도 식민지 건설하고 다 그랬는데..왜 우리만 그렇게 비난하냐? 란 주장을 하잖아요..
전 이렇게 봐요.." 물 들어올때 노를 저으라.." 라는 격언? 이 있잖아요..
즉, 영국,프랑스,스페인,네덜란드..등등이 한창 바다를 통해 여기저기 마구 다니면서 식민지 건설하고 그랬는데..그게 그 당시 상황에선(17~18세기)에선 꼭 해야하는 아니면 하는게 좋은..그런 시대였다고 봐요.
그러다가 거의 끝물이 되고..사실상 식민지 건설도 마무리 될떄쯤..독일애들이 막차 탈려고 했거든요..
일본도 대동아공영권이라고 해서..막차 탈려고 했고..그러다보니..심각한 부작용이 생겼다고 봐야죠..

그러니까..물 들어올떄 노 열심히 저은 국가들(영국,프랑스,스페인,네덜란드..)은 아쉬울것도 없고, 큰 비판받을 것도 없지만, 물이 들어오지 않는데 억지로 노를 저으려고 했던 국가들(독일,일본..)은 큰 비판에 직면하고 먼저 노를 저었던 국가들과 큰 분쟁에 부닥치게 되고..결국 한판 싸우게 된거죠..그게 1차,2차세계대전인셈이죠..
다른 요인도 많지만..결국 국가간의 이권다툼에서(식민지,자원전쟁) 세계대전이 벌어진거죠..
관성의법칙 15-08-16 21:03
   
애초에 누가 전쟁을 일으킨건지...ㅡㅡ;;;

그리고 그러게요? 왜 독일 이탈리아 일본만 또x이짓을 했나요?
갑룡이 15-08-17 12:27
   
뒤늦게 맛본놈이 무섭다고 일본,독일,이탈리아가 뒤늦게 제국주의에 뛰어든만큼 엄청 잔인하고 무모하게 행동했었죠 기존 제국주의 나라들이 놀랄정도로 사람가지고 마루타하고 종족다르다고 가스실에 넣을 정도면 말 다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