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5-09-03 02:45
운동해도 살 안 빠지는 이유 (머핀1개 => 칼로리 소모 => 8~16km런닝)
 글쓴이 : 러키가이
조회 : 1,330  



얼마 전, 영국 데일리메일에 보도된 "운동은 체중 감량에 큰 효과가 없다"는 요지의 한 연구 결과가 화제였습니다. (▷바로가기)

신체활동과 비만 사이의 상관관계를 수년간 연구해 온 해당 연구팀은, 심지어 운동이 오히려 살을 더 찌게 할 수도 있다고 주장해 논란을 사기도 했는데요. 얼핏 보았을 때 잘 납득되지 않는 이 연구 결과, 다시 한 번 들여다볼까요?
▶ 관련 이미지슬라이 보기

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운동하면 오히려 살찐다 <美연구>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HHH3 15-09-03 02:53
   
맞는말.
운동하는 분들 체중감량을 위해 얼마나 혹독하게 저열량 식사를 하시는지
알게된다면 따라하고 싶지 않을겁니다.

저도 경험해봤어요. 현재진행형이기도 하고.
운동을 하고있으니 먹을거리에 대한 저항감이 좀 줄어듭니다.
안심하는 마음도 있고 식욕도 늘어서요.
간식 줄이지 않으면 늘어나는 근육량과 함께 체중은 늘어만 갑니다.
할게없음 15-09-03 03:01
   
저도 살뺄때 식단 조절했는데 거의 하루에 600칼로리도 안먹었던거 같네요. 단백질 위주로 먹고. 물 자주마시고 근데 오히려 배는 더 안고프더군요. 먹는거에대한 거부감도 좀 생기고. 그렇게 30KG가까이 뺏음. 첨엔 저도 운동했으니가 먹어도되겠지 했는데 차라리 운동안하고 안먹는게 낫더라고요; 살빼는것만 따지자면 먹는거>>운동인듯.
그럴리가 15-09-03 05:22
   
이거 맞는 말인데, 운동 지상주의 사고 방식이 있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그런 분들은 자기가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인걸 깜박했다거나
혹은 5키로 혹은 많게는 10키로 안으로 빼는 정도의 이야기를 하는거...
그러니까 정상 표준 체중이었다가 잠시 좀 찐 상태에서 빼는 이야기를 하는건데
그런거라면, 먹는거 약간 줄이고 운동량만 많이 늘려도 살이 빠지긴해요.
처용 15-09-03 06:35
   
그렇군요 그래서 살이 잘 안 빠지더였군요.
건강하게 빼기 위해 굶기보다 운동을 선호했는데 결과는 미미하더군요.

운동지상주의 사고 방식을 제가 가지고 있었던듯 합니다. 보상심리라...뜨끔!
     
그럴리가 15-09-03 06:51
   
살을 가볍게 빼는게 아니라 많이 빼야할때는 어쩔수 없이 건강이 약화될수 있습니다.
사실 필요한 영양소만 보충하면 되는데 보통 음식으로는 그게 쉽지가 않으니
다이어트 식품을 사용하는게 도움이 될 겁니다.
건강하게 빼는 게 정석인거 맞아요.다만, 건강하게 뺀다는 명목하에 일반적인 식사를
하면서 운동을 한다고 해서 잘 안빠지는게 문제인거죠.

본인에게 잘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전문가랑 상담하는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운동지상주의는..음.. 운동만 무지하게 열심히 하면 살 잘 빠진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하는 말인데, 그건 극단적으로 식사량 줄인것도 포함되어있거나
가볍게 빼는 경우를 일반화시킨 케이스라고 보고 지적한거 뿐..;; 너무 기분 상하진 마세요.
bandering 15-09-03 09:05
   
체중감량은 안먹어야 되는거고....
안먹으면서 빠지는 근육과,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건강 유지하기 위해 운동하는거죠.

운동만하면 살빠진다는 사람은 제대로 살빼본적이 없는 사람인듯....
물론 운동도 스포츠 선수 처럼 하루에 1만칼로리 소비시킬수 있다면야 살빠지겠지만요..
들기름 15-09-03 10:07
   
먹은 만큼 운동할 거라고 생각하면 살 못뺍니다. 운동한 만큼 먹어야 됩니다 ㅎㅎ
감량에는 운동 2 식이 8이 맞는데요. 운동의 목적은 당장의 칼로리 소모도 있지만, 평상시 몸을 칼로리 소모가 잘되는 체질로 만드는 목적도 있어요. 애프터번 효과라고, 운동 후 길게는 24시간까지 가거든요.
뒤돌아서면 배고프고, 항상 몸에 흐르는 힘을 주체못해 날뛰던 청소년 때 생각해 보시면... 약간 그런 걸 노리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