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1-08-21 21:31
홍콩의 한국 배제 해프닝 팩트
 글쓴이 : 로터리파크
조회 : 2,248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WHO 등 국제사회에서의 한국 의약품 규제수준 신뢰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 19일에 홍콩이 발표한 예방접종증명서 인정국가 범위인 WHO의 SRA(Stringent Regulatory Authority)는 2015년 당시 ICH* 회원국을 요건으로 하여 WHO가 정한 국가목록임을 알려드립니다.

* 의약품의 품질·안전성·유효성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정 등 국제적으로 의약품 규제의 방향과 기준 조화를 모색하는 국제협의체

 

- SRA는 WHO가 내부 논의를 통해 정한 목록으로 2015년 10월 23일 이전 ICH(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 회원국(30개국), ICH 참관국가(2) 및 ICH 회원국과 법적 상호협정(MRA)을 맺은 국가로 총 36개국*입니다.

 *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크로아티아, 라트비아, 말타 등(상세내용 붙임 참조)

 

 

- 한국은 2016년에 ICH에 정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 중이나, WHO는 SRA 등재 신청절차를 운영하지 않고 2015년 지정한 SRA 목록을 유지하여 한국이 SRA에 포함되지 않고 있습니다.


 

붙임: SRA 국가 현황

 

 

○ 한편, WHO는 ICH 회원요건을 기준으로 하는 SRA를 대체하여 WHO가 직접 규제기관을 평가하는 제도(WHO Listed Authorities,WLA)를 2016년부터 추진하여 왔으며 2022년에 도입할 계획으로, 식약처는 역량모의평가 등 WLA 등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WLA: WHO가 정한 우수규제기관 역량기준을 모두 충족한 규제기관으로 허가 및 실사정보 인용, 품질인증(PQ) 예외 등에 활용 예정

 

 

 

□ 대한민국은 WHO 등 국제사회에서 높은 규제 수준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 WHO는 UN의 의약품 조달·구매 시 활용하기 위한 품질인증(Prequalification, PQ)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22개국이 인증받아 UN 등 국제기구에 조달하고 있습니다.

* PQ: WHO가 국가 규제시스템과 제조사의 품질·안전성·유효성을 평가하여 인증


 2. 식약처는 세계 다섯번째로 ‘바이오의약품 표준화 분야 WHO 협력센터’로 지정(’11.1월)받아 국제기준 개발, 시험법 개발 및 표준품 관련 국제 공동연구 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FDA/CBER(미국), NIBSC(영국), NIID(일본), TGA(호주), HC(캐나다), PEI(독일) 전 세계 7개 기관이 지정

 

 3. WHO의 코로나19백신의 긴급사용승인(EUL, Emergency Use List) 품목에 대한 안전성․유효성 심사과정에 식약처 전문가가 공동 심사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식약처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높은 수준의 규제과학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되도록 노력하는 한편 WHO 등 국제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 세계인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안녕하세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이름귀찮아 21-08-21 21:34
   
거짓 정보로 선동하는 벌레들은 이런 정보는 관심 읍쥬

그러니 좃선이 대놓고 거짓 기사를 내보내는거~
핫핫 21-08-21 21:34
   
일부러 뺀게 아니라
착오였다는 거넹.
     
내가소라니 21-08-21 23:13
   
WHO 착오라기 보다는 그냥 2015년 이후 업데이트를 안한 거라 봐야겠죠. 굳이 말하자면 WHO 업무태만.
그리고 홍콩이 지들도 포함되지않았으면서 코로나 시대와 관련이 적은 저 구시대적인 과거리스트를 적용한 것이 착오라면 착오겠죠.

WHO가 이미 썩을대로 썩은 조직이라 저런 규정이 뭔 의미가 있나 싶네요.
뭐 그래도 저런 조직에 목매이는 게 현실이니 안타깝죠.
그래서 우리나라는 내년 저 SRA를 대체하는 WLA에 등재되려고 노력하는 것이고요.
커피향기 21-08-21 21:35
   
벌레들은 이렇게 긴글은 안읽어요 이해할 능력이안됨 그냥 한줄 제목이 이해능력의 전부예요 ㅋㅋㅋ
뉴클레어 21-08-21 21:38
   
밑에 토왜 어린아이 생떼쓰는수준이네요 어후 유치한샠기ㅋㅋㅋㅋㅋ
가마솥 21-08-21 22:11
   
어휴 벌레 쉐끼들... 매국노 쉐끼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