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3-01-15 10:54
휴대폰 사기 당한건가요?
 글쓴이 : 개미예찬
조회 : 1,153  

눈팅만 하다 주말에 휴대폰정지된 상태에서 사기당한것 같아 도움구할려고 급하게 글올립니다.
갤러시s22울트라를 온라인으로 알아보다 카드결합,번호이동등 다양한 조건아래 13만원에 판매한다는 온라인글을 보고 휴대폰을 받고 개통을 기다리는데, 어제 갑자기 기존사용하던 통신이 끊기면서 주말이라 현재 받은폰도 개통을 못하고 잇는 상황입니다. 근데 웃긴게 그렇게 연락이 잘되던 판매자가 기존쓰던 통신이 끊긴후부터 전화도 안받고 톡도 안보고 연락두절 상태입니다. 판매자 말로는 다음주 중반되야 전화가 끊긴다고 했는데 어제 밤 8시에 정확하게 끊기더라고요.(통신개통 할수 없는 시간이 시작됨) 그리고 판매자 명함과 가게는 조회해보니 전부 다 없는 번호이거나 가짜더라고요. 개통인증한다고 카드번호로 인증도 하고 했는데, 이게 진짜 사기인건지 구별이 안가네요. 노출된 카드 전부 정지해두고 사용내역보니 아직이상은 없는데 폰값을 지로로 전부 내게하는  그런 사기인가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보통보통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개미예찬 23-01-15 10:58
   
판매자 말로는 기존단말기 값은 새로만든 통신카드에서 지급된다고 했고, 그 카드는 아직 신청상태라 받지도 못한 상태입니다. 인증을 위해 사용했던 두카드는 정지,분신신고를 해둔 상태이고요. 분명 사기를 당한것 같은데, 이게 무슨 사기인지를 모르는 일이 손에 잡히질 않네요. 주말에 해야할것도 많은데,, 주말이라 통신사, 카드사 전부 전화를 안받으니 더할수 있는게 없어 갑갑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예찬 23-01-15 11:03
   
아직 판매자 카톡과 전화번호는 살아있는 상태인데, 연락두절 상태입니다. 주말인걸 감안해서 이해하려해도 이렇게나 연락이 안되는건, 그리고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일한다고 했는데 명함상호에 해당하는가게가 없더라고요. 적어논 번호도 화학회사거나 없는 번호입니다.
가생이만세 23-01-15 11:20
   
이전 폰이 끊긴거면 이미 개통된거 아니에요? 받은 휴대폰에 새 유심칩 껴서 사용해도 안되나요?
     
개미예찬 23-01-15 11:21
   
저도 그런건가 해서 유심칩 꼽고 해봣는데 안되더라고요.
     
개미예찬 23-01-15 11:23
   
기본세팅은 되는데 통신사에서 보내주는 인증코드가 폰으로 날아오지가 않아서 개통이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이라서 안되는가 하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전화만 안되고 다른건 다 정상이고요.
동글짜리몽… 23-01-15 11:27
   
토요일 저녁이랑 일요일은 개통 안되죠. 월요일날 되야하죠.
     
개미예찬 23-01-15 11:30
   
저도 간만에 폰을 개통해서 몰랐는데, 주말에는 안되더라고요.
archwave 23-01-15 13:08
   
저도 옛날에 주말 끼어서 개통 안 된 탓에 골치썩었었네요.

진짜 사기인지 아닌지 확실치 않으니, 일단 내일 아침에도 안 되면 통신사에 문의넣으셔야겠네요.
     
개미예찬 23-01-15 13:14
   
네. 그래야 겟네요. 감사합니다.
개미예찬 23-01-15 13:49
   
온라인으로 휴대폰 구매해보신분 안계신가요?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계약서를 쓰지도 않았는데 폰부터 보내온터라.
그린힐 23-01-15 15:11
   
온라인으로 구매시 새 폰 오고 기존 폰 해지되고 새 폰으로 개통되는 식으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주말이면 신규 개통이 안돼서 기존폰만 끊어지고 새 폰 개통은 안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새 폰이 도착했으면 월요일 되면 개통 될것이니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조건 보면 불법 보조금 지급해 판매하는 것일텐데 당연히 단통법 위반이고 신고당하면

처벌 받기 때문에 자기네 상호 거짓으로 넣고 판매하는거라 상호 없는것도 걱정 안해도 됩니다.



오히려 다른 문제가 있는데 이렇게 온라인으로 구매시 구매자의 신분증이나 카드 사본을 폐기하지 않고

가지고 있다가 다른데 이용하거나 혹은 계약 조건과 다른 내용으로 개통해놓고(예를 들어 24개월 약정을

48개월로 한다든가 24개월간 나눠서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해놓고 중간에 지원금을 끊는다든가)

중간에 잠수타버리면 그 피해를 구매자가 고스란히 감당해야 하죠.
     
개미예찬 23-01-15 16:04
   
그린힐님 감사합니다. 일단 조금 안도가 되긴하네요. 근데 다행히 저는 폰은 받은 상태인데, 신분증 카드사본은 주지 않고요, 전에 사용하던 통신사 인증이 필요하다고 해서 패스로 시도했는데 안된다고 해서 신용카드로 인증한것 뿐입니다. 계약내용을 문자로 보내주긴 햇어도, 아직 계약서를 쓴것도 없거든요. 그리고 인증에 사용한 카드는 전 통신사 카드라, 찝찝하기도 해서 바로 정지,분실처리했습니다. 문제는 말씀하신대로 자기맘대로 계약을 넣어놓은게 아닌가 그게 걱정인데, 내일 통신사 전화해 봐야 알겟네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치킨바사삭 23-01-15 15:34
   
가입하실때 선개통인지 후개통인지 확인하셨어야 합니다.
선개통이라면 기존 사용하던폰은 전산 작업 통해서 정지되고 새로운 폰은 개통된 상태로 집에 도착하게 됩니다.
연락이 갑자기 안되는건 주말이여서 그런걸껍니다.
     
개미예찬 23-01-15 16:06
   
선개통, 후개통이란 말을 사용하지는 않고, 폰을 미리 보내주고, 생활할때 들고다니다가, 전통신사가 끊기면 자신한테 바로 연락하라고 하는것 봐서는 후개통인가 봅니다.
          
개미예찬 23-01-15 16:08
   
원래 신규계약이거나 단순기기변경이면 당일 바로 개통이 되는데, 번호이동(통신사이동)은 최소 3일에서 14일까지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주 중반에 될거라고 했는데 토욜 밤8시에 통신이 단절되고, 판매자도 연락이 두절되니 불안하기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