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4-02-25 09:45
이상한 AI 전쟁
 글쓴이 : Gretchen
조회 : 1,767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텔과 손잡고 새로운 AI칩을 만들겠다고도 하고, 미국정부가 13조원을 지원하겠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로서는 13조 지원 발표를 보면서, "갑자기?"라는 생각을 했는데...

요 몇년 주가가 많이 상승한 주식들을 보면서, 미국 내부에서 중국과의 자본전쟁이 생긴 것이 아닌가라는 살짝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의 회사를 보면 얼마나 많은 중국 계통의 큰 회사가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중국계는 국적이 달라도, 해외에서 만나면, 모두 중국인이라는 동족의식을 가지고 있지요.

엔비디아  -- 젠슨 황 (대만)
TSMC -- 모리스창 (대만)
AMD --  리사 수 (대만)
브로드컴  -- 혹탄 (말레이시아 중국)
슈퍼마이크로  -- 찰스리앙 (대만)

그리고, 전통적인 백인들의 회사(대표적으로 INTEL)들은 주가가 정체하거나, 오히려 밀리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미국 정부에서는 갑작스레 INTEL을 지원하겠다고 나선 것입니다.

저의 망상은 AI반도체 전쟁이 중국 vs 미국이거나, 미국의 백인계가 동양계를 압박하기 위해 서서히 시동을 걸고 있거나 인것 같은데...

AI관련 반도체 기업의 매우 큰 부분이 중국계라는 것이 새삼 무섭네요.

그리고, 로이터에 "Nvidia has begun sampling two new AI chips for China market, says CEO"라는 기사의 게시가 중단되어 있는 것이 있네요. 최근 엔비디아가 가짜회사를 통해서 중국에 칩을 파는게 아닌가라는 의심이 실적 발표전에 떠돌았습니다. 무언가 AI반도체 회사들은 중국과의 연결고리를 끊을 수 없는 찜찜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흠... 서명이 뭔지 모르겠네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o아님 24-02-25 10:21
   
미국이나 캐나다 고학력 유학생들보면 대부분 중국이라던디..

그다음이 인도였나??

답 딱 나오는거아님?
가을핵파토 24-02-25 10:32
   
그냥 중국 부자들이 미국으로 탈출러시 하는거임. 그리고 중국은 성장동력이 계속 떨어지겠죠. 중국부자들이 미국만 가는게 아니라 우리나라 일본 부동산 주식등으로 자본 빼돌리고 있는데, 우리나라 일본은 아마 버블로 망할 거고 미국으로 간 중국부자들은 미국에 흡수될거임.
노원남자 24-02-25 10:42
   
저 중국계들이 중국 반도체들 회망이죠..화교 커넥션을 생각하면 절대 중국반도체는 미국방해가있어도 실패하지않을거라보네요.
네고갱님 24-02-25 11:05
   
중국계 인도계를 보면 인구빨에서 비롯되는 인재풀이라는 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듬 (다른 의미로 중국 축구도 대단 ㅋㅋ) 중국은 반도체 굴기를 통해서 자급자족을 추구하니까 산업스파이 기술유출 인재유출을 걱정해야 했지만 인도는 본국에 이렇다할 산업이랄게 없어서 상관없었는데 이제 인도도 메이크 인 인디아로 제조업 가즈아하고 있으니 미국은 그동안 키워놓은 인도계 최고급인재 보면 한숨나올지도 모르겠음

분명 미국이 고급인재를 빨아들이는 건 맞고 걔네들 잘 키워서 첨단산업에서 선두를 달리는 것도 맞고 걔네들 대우도 타국에서는 경쟁이 안 될 정도로 챙겨주는 게 맞는데 이상하게 질질 새는 거 같으니. 재벌타파를 못해서 자국민들에 의해 기술유출되는 구멍을 막을 수 없는 한일과는 다른데도 말임. 중국계든 인도계든 이제 세대가 지나서 애국심으로 본국 리턴하고 싶어하는 놈은 없을거 같은데도 참 신기하지.
미켈란젤리 24-02-25 12:23
   
현재 인공지능 섹터를 이끌어가는 주요 인재들이 모두 중국계 입니다.
압도적인 비율로 연구 책임자들과 오너가 중국계인건 빅테크만 봐도 보이고 스탠포드 대학교 연구원들 비율도 그렇습니다.
외계인7 24-02-25 14:33
   
뭐 중국이라고 일단은 콕 집고 있지만.. 백인 vs 동아시아 측면이 아래에 깔려 있습니다.
미국의 미래 학자의 예측도 그렇고 중동과 전쟁 이후에 쭈욱 흘러왔던 흐름이라..

하드파워적으로는 중국계, 소프트파워적으로는 한국이 치고 올라오면서
특히 그런 생각들 가지고 있겠죠. 꽃이 되기 전에 잘라버리자는.

애국심 또한 환경이랑 돈에서 나오는 것이라..
N1ghtEast 24-02-26 01:17
   
동방은 수천년전부터 사회체계가 잡혔죠 (잘돌아가냐 마냐는 따로 치더라도요)
이것은 여건만 된다면 언제든지 다시 치고 올라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말이고
과거 서구권이 끝없는 생존경쟁이로 빠른 성장과 동아시아를 뛰어넘었다면
지금은 일상이 경쟁인 시대라 동아시아쪽이 긴장하거나 방심할 일도 없다는 것 정도?
 
게다가 중동과 다르게 서구와 사사건건 무력 충돌할 일도 적고
종교관습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동아시아는 더 유리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