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동작 원리가 포사격시 포신이 뒤로 밀리면 차체내의 유압장치가
차체를 앞으로 밀어 내게해서 반동 충격을 억제 시키는 식이라고함여,,,
그러면 전체 시스템이 복잡해지고 정비소요도 증가,,,
장점도 단점도 같이 존재 하는데,,기동중 포사격이 구지 필요한지도 몰겟구
대화력전하에서 정밀유도무기의 발전으로
지금에사 고정표적/이동표적 불문하고 원샷-원킬의 정밀공격이 다 가능한 시대인데
글고 자주포는 궤도식이 아닌 차륜식은 악로 주행력이 저하가 되는데,,,,
지금 전쟁중인 우크라이나의 흑토지대는 봄철 우기에 궤도차가 아니면
노면에서 퍼지며 잘 못 댕기는대여,,
이동간 사격이면 우선 자신의 좌표와 이동간 오차에 대한 계산이 정밀해야 하므로 군용 GPS 필수이고 발사간 포신 각도가 변동이 생기지 않도록 초정밀 안정화 기술이 필요할겁니다. 0.1밀만 틀어져도 공산 오차가 거리에 따라 확 커지니까요.
그런데 차륜형 차체가 고정도 안하고 반동 제어가 어디까지 가능 할까요? 주퇴복좌기가 아무리 좋아도 아마도 장약에 제한이 있을 것이고 근거리 사격만 가능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GPS 재밍만 해도 발사가 불가능 해지죠.
그냥 발사가 된다 정도의 의미이고...
전선이 밀릴 때 대충 겁주어 진격을 늦추는 제압사격 정도의 효과를 노려볼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