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후 변신로봇물을 이어가다가 그나마 셀에니메이션의 100%작화하는 곳이 바로 지브리 스튜디오였습니다.
결국 흥행에 성공해도 셀에니메이션으로는 엄청난 제작비를 건네지 못했죠.
일본의 작화의 해외외주를 주는 방식으로 절정기를 만들어냈죠.
그게 외주국가가 바로 한국이였죠.
하지만 그후 한국인건비가 올라가자. 다른 곳으로 외주를 주었는데.....그때부터 일본의 에니메이션은 하향산업으로 전락하기 시작했음.
지브리스튜디어 창업자 혐한주의자로 유명한데........더유명한것은 반핵주의자.
죽어라......한국에 수주를 넣지 않기로 유명한 지브리였지만,
한 하청업체에서 빵구가 나서 .....한국수주를 주고서 더큰 흥행으로 만족했다라는 이야기가 있죠.
그게 월령공주였음.
일본의 에니메이션의 발전은 우리나라 하청수주가 근간이 되었다라는 것을 일본에서 모를리가 없음.
현재 인니에 수주를 하고 있지만,
작화실력이 너무 안좋아서 흥행보장 시리즈물도 폭망인 상황임.
너무 작화가 안좋다고.......우리나라 까치 에니메이션.....수준의 작화임. 80년대수준. ㅡ.ㅡ
하지만 우리 역시 에니메이션작화실력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데.
뷰티플데이 인가? 그거에 훅.......한방에 갔음. 흥행이 너무안좋았음.
작화실력은 괜잖은 편이였고, 제작사도 CJ 엿지만, ....
일본이 2d애니로 흥할수 있었던 이유는 프레임이죠
디지니의 고전 애니들은 풀애니메이션이라고 1초에 24장 이상의 프레임수를 씁니다 반면 일본은 리미티드 애니메이션이라고
1초에 10장 이하의 프레임을 씁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풀애니메이션은 엄청난 프레임수로 인해 움직임이 매우 자연스럽죠 디지니고전 애니들을 보면 움직임이 생동감이 넘칩니다 그리고 리미티드애니메이션은 일단 움직임 자체는 끊기지만 제작비 절감 제작시간 절감이됩니다
일본이 애니공장이라 부를만큼 수많은 애니를 찍을수 있는 이유죠 요즘은 또 엄청나게 꼼수를 부려 1초에 5장 이하의 애니들을 만들기도 하는데 시청자들에 의해 매번 혹평듣는 애니들은 딱 그런식으로 만들어 졌다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도나님의 설명은 틀렸는데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절대 헐리웃만큼의 돈이 안듭니다 그이유는 설명했듯이 일본은 풀 애니메이션을 만들지 않습니다 지브리도 마찬가구요 또 한가지의 이유는 일본 애니업계의 대우가 너무 안좋기 때문입니다 일본내 3d업종에 애니종사는 무조건 들어갈정도로 시간대비 돈이 안벌리는 작업입니다 열정페이라고 하죠 그게 엄청 심해요 애니메이션 시장은 점차 커져가는데 한국 외주업체들이 왜 더이상 안늘어가는지 그리고 점점 줄어드는이유가 바로 돈이 안되기 때문이죠
물론 투자자들은 때돈을 법니다 다만 제작자를 거지로 만드는 현 일본 투자시스템이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