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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6-27 09:02
[단독] 적자 100억 따릉이 "당분간 안 늘린다…정책 전환"
 글쓴이 : 실제상황
조회 : 1,265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ode=LSD&mid=shm&sid1=001&oid=422&aid=0000491988&rankingType=RANKING


서울시 공공자전거로 자리 잡은 '따릉이', 하지만 지난해 적자가 100억이 넘을 정도로 운영상황은 썩 좋지 않습니다.

적자를 줄이는 게 급선무가 된 상황인데, 서울시가 그 첫 대안으로 올해를 끝으로 당분간 따릉이 확충은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루에 단돈 1천 원이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요금과 편리한 접근성.

2015년 첫선을 보인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가 지금껏 사랑받는 큰 비결입니다.

올해 5월 기준으로 따릉이 가입자 수는 305만여 명입니다.

서울시민 3명 중 1명은 따릉이 이용자인 셈인데요, 비회원까지 더하면 이용자 수는 더 많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기에 힘입어 자전거 도입 대수도 그사이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하지만 운영 상황은 나빠졌습니다.

이용 요금만으로 운영 수입을 충당하다 보니, 늘어가는 각종 운영비를 감당하기 힘든 건데 지난해에는 적자가 100억 원이 넘었습니다.

더 이상 적자를 늘릴 수만은 없는 상황에서, 서울시는 우선 내년부터 당분간 따릉이는 늘리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배덕환 / 서울시 자전거정책과장> "올해 연말까지 3천 대를 확충하면 4만 5백 대 정도가 됩니다. 충분히 편리하게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적정규모가 확보됐다 그렇게 보고 있고요…"

대신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부가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쪽으로 정책 전환을 꾀하기로 했습니다.

간단한 따릉이 수리는 현장에서도 가능하도록 해 회전율을 더 높이거나,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광고 수입을 얻는 방법 등을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요금 인상은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00억원이나 적자나면 없애는게 맞죠. 일단 정책 전환해도 적자 극복이 안되면 장기적으로는 폐지하는게 맞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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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달 21-06-27 09:04
   
그럼 지하철 버스 다 없애라 멍청아 ㅋㅋㅋ
상식도 없는 시키 ㅉㅉ
칼까마귀 21-06-27 09:05
   
국회 2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국회인데
따릉이는 왜 엄한 곳에서 나와서 따릉이 타고
출근을 한 것이지 정말 코미디가 따로 없음
이름귀찮아 21-06-27 09:05
   
리로이깁스 21-06-27 09:05
   
winston 21-06-27 09:06
   
ㅋㅋ
카밀 21-06-27 09:06
   
대당 21-06-27 09:07
   
준서기가 많이 타면 되것네
VㅏJㅏZㅣ 21-06-27 09:07
   
자가검사키트쇼로 날린 돈이 14억 ㅋㅋ
그런 돈 좀 아끼면 되는 거 아닌가?
신비루 21-06-27 09:13
   
ㅂㅅ 지하철도 없애고 버스도 없애고
KTX도 없애야지
사람들 별로 안다니는 길은 가로등도 다 치워야지
적자 나는건 다 없애야지.
지금이 어느땐데 효율강조하며 폐지 어쩌고저쩌고냐
왜 MB처럼 인천공항도 효율말하면서 민영화 시킬려 노력해야지
예랑 21-06-27 09:14
   
저게 돈벌려고 하는 일이냐?
개멍청하니 이런 개소릴하지 ㅋ
빡돌이 21-06-27 09:21
   
119한번 출동하면 각종유지비에 소방관 인건비등 많이 나가니
소방서 적자나니까 없애고 불난집 불구경이나 하자..
ㅂㅅ같은것들
도토라 21-06-27 09:35
   
벽보고 명상하면서 댓글들이 왜 이럴까? 생각해보시길~
sangun92 21-06-27 09:48
   
골고루 5세후니야.
적자 걱정하면서, 세빚동동 섬을 만들 생각은 어떻게 한 거냐?

에라이~
구름바라기 21-06-27 10:11
   
서울시가 기업도 아니고 시민 상대로 돈벌이를 하겠다는 생각이 이상하지. 무상급식으로 발생하는 적자가 더 클텐데 다시 폐지하자고 해보지.
ysoserious 21-06-27 10:30
   
지하철 민영화 ㄱㄱ
열무님 21-06-27 10:55
   
요금만 인상해도 됩니다. 1000원 가지고 저걸 운영한다는게 애초 무리한 수익구조였죠.. 1500-2000 원 정도면 흑자일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