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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8-13 23:29
비행성능 좀 줄여도 스텔스 형상이 중요한거 같음...
 글쓴이 : 기타쉰
조회 : 475  

요즘 비행시뮬 겜하는디유..

스텔스형상 가지는 물체는 레이다에 안걸리는 기능뿐만 아니라..

미사일 락온데고 쫓아오면..

체프랑 플레어 떨구고 도망가잖아요?

그러면 스텔스 형상 가진 넘들이 더 빨리 미사일 떨구고 도망갑니다.


미사일이 가진 시커가(미사일 자체 레이더)

rcs가 적은 기체는 체프랑 플레어에 너무 쉽게 기만됨..

물론 겜 얘기라 실제론 다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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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망초 21-08-13 23:31
   
나중에 전투기에 레이져 달겁니다
방어기동 회피 이런거 무용지물 될듯...
아발란세 21-08-13 23:31
   
플레어는 열추적인디 형상하고는 상관없지 않나유?
(p.s. 어제 기체 띄우는거 성공하고 16000M 지름;)
     
기타쉰 21-08-13 23:35
   
어우.. 난중에 같이 편대비행 합시다...
자체 조사결과 제일 큰 카페 주소 쪽지로 알려드릴게요..

글고 플레어고 체프고.... 질문 사절!!!
          
스포메니아 21-08-13 23:40
   
적국의 적기에요. 뭔 편대비행 ~
격추 안당하게 조심하세여
     
안알려줌 21-08-14 12:07
   
에프22가 뒤에 추력편향도 하면서 뒤에 열도 안보이고 낮추는 방식으로 회피율 높인 걸로 들음

비행체가 고속으로 날다 보니 표면에 특정 파장의 열 신호를 내기도 해서 이런걸로 포착 덜되는 기술도 개발 들어간다는 글을 본 적이

플레어도 파장을 여러개 기만하는 것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고.

휴대용 맨패드 대공 미사일도 이런 파장을 잘 가려내서 공격하는 거에 따라 등급이 다르다고 함.


스텔스가 레이더 회피가 1순위라면

열과 시야 이런것도 부가적으로 필요시 되기에

육상 스텔스 탱크 경우 열 차폐와 투명 스크린 같은 기술 적용등이 거론 되기도 하고
정봉이 21-08-13 23:32
   
그래서 현대의 공군기들이 비행능력을 희생하고 스텔스성을 갖게 된거잖아요

아무리빠른 비행기도 미사일보단 빠를수 없기에 아예 들키지 않는 쪽으로 간거죠
금같은시간 21-08-13 23:32
   
무슨겜인가요..
예전 한겜골드윙때 생각나네요..ㅎ
     
기타쉰 21-08-13 23:35
   
DCS, VTOL
fox4608 21-08-13 23:33
   
전투기두 불끄구 댕겨봐유...ㅎ

aGena 21-08-13 23:38
   
공대공 공대지 멀티롤에 따라 좀 다르긴한데
기본 적으로 스텔스 기능이 있으면 좋긴하죠
다만 열추적 가능한 근접전 상황에서는 rcs 줄이는건 무의미에 가까워 지는건 어쩔수 없죠
러샤 SU-57이 이런 개념 하에서 적당한 스텔스 성능으로 최대한 상대 스텔스기에 접근한후
상대 스텔스기를 탐지 할수있는 L벤드 레이더, 그리고 근접전에서의 고기동성을 바탕으로 공대공 전투의 우위를 점한다는 개념으로 만들어 졌죠
볼탱볼이 21-08-14 00:00
   
현대 공중전은 레이더 범위가 제일 중요한데.. 멀리서 먼저보고 쏴버리면 되는 일이니...

근데 스텔스같은경우는 치트키라고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