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로 고려해야할 것
누구를 대상으로 이 행사를 할 것인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중 중국다음 2위가 일본인임.
한국관광공사가 이번 홍보행사를 준비한건
누가봐도 뉴진스 인기가 일본에서 꽤나 확산되는게 눈으로 보이니까
일본에서 한국에 방문하는 일본 관광객을 타겟으로 한게 명확하게 보임.
한국관광공사는 그럼 일본인 관광객을 타겟으로 어떤 이벤트상품을 준비해야하는가?
뭐 하회탈이나 전통 도자기라도 준비해야 했나?
지금 일본 관광객의 한국방문 특징은 철저하게 아이돌위주로 형성되있는게 사실이고
최근 가장 핫했던 애들의 핫한 물건을 준비하는게
마케팅적으로 유리하다 판단한것뿐
거기다 일본인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물건이라면 더없이 좋은거고
그 물건이 이번 이벤트를 위해서 만든것도 아니고
도쿄 팬미팅하면서 판매했던걸 나눠주는거라고
미국에서 한국관광공사가 BTS 굿즈에 미국 유명 아티스트랑 디자인협업한걸
이벤트로 썼어도 이렇게 난리쳤을까?
그냥 마케팅타겟이 누구냐에 따른 홍보물품일뿐
목적은 이걸 받고 한국방문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세요. 그뿐인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