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2/0001651151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 면서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급증. 11일
로이터통신은 언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듀오링고를 인용해
보도.
듀오링고는 '오징어 게임'이 방영 후 2주동안 한국어를 배우
기 위해 등록한 신규 사용자가 영국에서 76%,미국에서 50%
증가했다.
듀오링고 대변인 샘 달시머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언어
와 문화는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대중문화와 미디어는
종종 언어 및 언어 학습 유행에 영향을 미친다"
"한국음악, 영화, 텔레비전의 세계적인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듀오링고는 한국
어를 계속 배우는 '활성 사용자'는 790만명 이상, 빠르게 성장
하는 언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