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 뺨치는 이런 돌도 오랜만에 보네. 저게 짝퉁이면 한국라면이란 상품이 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리바게뜨는? 그 무수한 상품 이름들은? 찾아보면 동네 카페부터 저런 브랜드/상품 네이밍이 가장 많은 나라가 한국 아니냐. 저런 네이밍은 모든 나라의 모든 기업이 활용하는 마케팅 기초야 기초..
오픈 순서대로
샤틀레점,
오페라좌점,
보엘디유점,
코롤점,
몽파르나스점.. 이렇게 5개임.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서 한국 파리 바게뜨와는 빵 구성이 다름. 생지 데우는 것이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빵을 만든다고 함.
한국식 빵도 몇개 있긴 함. 슈크림 단팥빵은 파리 지점에서 먼저 출시가 되었는데,
판매 1위를 할 정도로 잘 팔려서 한국으로 역수입된 케이스라고도 함.
빙수도 판다는 점에서 프랑스 현지 빵집들과 차별성이 있기도 함.
파리 바게트가 파리지앵들에게 짝퉁 취급을 당하지는 않음. 그냥 빵집 이름이구나..
하는 정도임. 인도미 사의 '한국 라면'도 그런 관점에서 보았으면 좋겠다고 봄.
물론 뉴진스가 위상이 추락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물이 고여있을 때 한푼이라도
건지려고 저렇게 애쓰는 것까지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고 봄.
얘들 왜케 머리가 나쁘지. 파리바께뜨를 예로 들었지 한국 상품 중에 그런 네이밍 셀 수도 없다ㅄ아. 멕시카나 치킨이 멕시코 브랜드냐. 아우 대가리가 나빠도 일케 나쁠 수가.. 파리바께뜨가 프랑스에 매장까지 열었는데 파리 시정부나 프랑스 사람들이 짝퉁이라고 고발하더냐. 참고로 프랑스는 설탕이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바께뜨가 아니라는 등 바게뜨에 대한 국가 규정도 있을 정도로 바게뜨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나라야.
방탄도 라면 광고 하는데 라면 광고 찍으면 수준 떨어지냐. 그런 마인드 가진 놈 리얼 라이프에서 만날까 겁난다. 라면 처먹지 말고 스테이크나 매일 처먹어라. 그리고 저 기업은 전세계 라면 시장 점유율 3위인 대기업이야. 참고로 1위는 중국 '캉스푸(점유율 13.4%)', 2위는 일본 '닛신(9.9%)', 3위는 인도네이아 '인도푸드(7.5%)', 4위는 일본의 '토요스이산(7.3%).. 농심은 5위고 삼양은 10워권 밖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