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성악 발성하는 방법에 대해 엄청 길게 써 있어서
중략...
(번역기 어투 주의)
............................
(번외편) 한국가요 가수. 일본인 귀염둥이 가수들 (표현이 좋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에 비해 너무 가창력이 다르기 때문에 놀라게 된다. 어디가 다른지 ,,. 목소리의 위치가 다를 것이다. 한국인은 말하는 목소리가 기도 (내가 기도라고 말할 때 후두 원음이 만들어지는 공간이란 뜻)에 들어있어 그대로 노래에 연결되어있다. 즉, 자연 상태에서 목이 조각난이라는 곳이 다른 것이다.
YouTube : 111119 @ 불후적인 명곡 2 - 강 珉耿 (Davichi) : 那該 忘卻으로 마음
YouTube : Davichi 20110730 영 恆的 명곡
(참고 한국인이 말하는 위치는 어디가 다른지,라는 질문 때문에, 예를 들어 다음의 동영상을 들어 둔다)
YouTube : ChinChin Radio - Taeyeon "I Have a Lover"
그리고 더 심각한 유감스럽게도,이 수준의 차이가 일본과 한국의 (클래식) 성악가에도 그대로 적용된다고 말할 수있다.
(또 다른 한국 관련으로) 이곳은 한국의 정통 보컬리스트. 표현력이 풍부하다.
YouTube : 130217 이은미 (Lee Eun Mee) - 애인 있어요 (I Have a Lover)
YouTube : Lee Eun-mi - About thirty, 이은미 - 서른 즈음에, Beautiful Concert 20120703
이 가수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외쳐 단단히있다. 일본인 가수는 목소리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이 함성을 모두 할 수 없다. 이 차이가 세계에 연결되지 않는다 (일본 음악계의) 큰 이유이다.
YouTube : Lee Eun-mi - World 's biggest Pygmy, 이은미 - 세상에서 가장 큰 피그미, Beautiful Concer
중략...
☆ 중국의 소프라노 가수. 한국에서도 중국에서도 속속 좋은 가수가 나타나고 있다.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어떻게 일까. 정말, 이제 발성의 근본적인 차이에 주의해야 세계에서 점점 소외되어 가는 것이다.
YouTube : The Met Opera : Verdi 's Trovatore Excerpt, Live in The Greene Space.
..................................
잡게에 일본 아이돌이 망한 이유 글이 많아서 올리려고 했는데
축구 타임이라 여기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