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옷스타일. 무대. 조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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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총채적 난국이네요. 이제 일본은 쇼비지니스의 테크니컬한 모든 분야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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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게 철저하게 기술부족을 드러내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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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듀에서 일본애들을 한국식 메이크업과 스타일로 환골탈퇴시키는거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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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본으뉴기술력이 한국보다 딸립니다
캐이팝을 표방하고자 한그룹인데 소녀시대와 애프터스쿨을 모델로 삼은 그룹.
하지만 춤과동시에 노래가 안되 1명 노래에 뒤에서 집단 댄스 그룹. 초기 회사 알바같은 애들이 캐이팝 리액터들에게 접근해 홍보 .뮤비 편집술과 영상미로 좀 먹어주고 라이브 보컬은 웃음나오는 실력이고 댄스는 약간 세련 .퍼포먼스라기 보다 제자리에서 댄스 덩실 덩실로 때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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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팝은 보컬실력이나 퍼포먼스 완성도보다 더 근원적인 문제가 개성이 잘 안드러난다는 것임. 가수들이나 그룹들간에도 보이스 색채가 비슷한 경우가 많고. 특유의 비음때문에 아이돌 그룹의 경우 멤버들간에 부분별로 돌아가면서 부르더라도 다양성이 느껴지지 않음. 개인적으로는 퍼포먼스는 테크닉보다 구성과 컨셉과 같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훠~~얼씬 중요하게 보는지라 춤실력과 무대환경과 관련해서는 굳이 언급을 안하겠는데 다만 퍼포먼스 자체를 가지고 평하자면 뭔가 멋들여지게 보이려고 동작들이 크긴한데 어쨌든 퍼포먼스는 노래의 부속품이어야지 퍼포먼스가 노래를 압도해서는 안됨. 저럴바에는 그냥 음악만 틀어놓고 춤만 보여줘도 되지 않을까 생각함. 그래서 그런지 하츠네 미쿠같은 캐릭터 보컬로이드가 일본에서 인기를 얻는것도 괜한 이유가 아닌것 같고
프듀라는거 한번도 안 봤다가 일본이랑 합작으로 한다고 해서 AKB부터 시작해서 일본그룹들 좀 검색하다 알게 된 이걸스 ㅋㅋㅋㅋㅋ
일본은 희안하게 노래에 파트가 나뉜다기보다는 노래하는 얘들 2~3명이고, 나머지는 백댄서같은 느낌
남성그룹들도 전부 그런 모양새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안무도 뭔가 임팩트없이 평이한 수준
음악도 일정한 템포를 가지고 있고, 브릿지나 점프같은 개념이 거의 없고, 어렌지도 2000년초반수준
저런 애들보다 일본에서 제일 괜찮은 그룹이라고 생각되는건 페어리즈 하나뿐